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가덕도 신공항 건설비 절감을 통한 김해공항 민/군기능 통합 이전 제안청원종결
분류
교통
청원기간
2019-03-06 ~ 2019-04-05
공감해요
작성자
최**
작성일
2019-03-06
청원번호
143
첨부파일
Screenshot_2019-03-05-21-34-57-1.jpg (파일크기: 148 KB, 다운로드 : 50회) 미리보기
( 첨부 파일의 이미지를 보면 지도에 간단히 그려진 배치도가 보이는데 주황색은 거가대로 우회도로/ 노란색은 활주로/ 보라색은 민간터미널/ 연두색은 공군시설이다)





※ 문제점 및 현황



1, 부산시 해안가에 신공항이 건설할 수 있는 부지는 가덕도 뿐이지만 그때동안 가덕도 신공항 건설 계획은 수심이 깊은 가덕도 해안 특성상 천문학적인 공사비와 여러가지 이유로 사업이 좌절되었다.



2, 김해공항 공군기능까지 이전하자는 것이 현재 김해공항 인근 주민들의 염원이지만 이번 가덕신공항 건설비용이 큰 까닭에 민간기능만 이전해 간다는 것이 기본 부산시 입장이지만 필자는 가덕도 공항 건설비 감소를 통하여 김해공항의 공군기능까지 이전하자는 이전하는 것이 필자의 주장이다.





※ 해결방안



깊은 수심으로 가덕도 신공항 간척비용 증가로 인한 공사비가 많이 든다면 간척대신 가덕도의 기존 토지를 부지로 활용하여 건설비용을 줄인다.



첨부파일에서 그려놓은 바와 가덕도를 관통하는 거가대로를 가덕도 동부 해안으로 이전시키고, 북쪽과 중간 지점에 가로로 활주로를 놓는다.



가덕도의 가로폭이 북쪽 지점이 중간 지점보다 높은 바를 감안하여 북쪽에 민간여객기능 활주로를 두어 대형기가 원활히 이착륙 하게하며, 가덕도 동부해안으로 둔 거가대로를 민간여객기능 터미널 진입로로 활용하고, 터미널을 동쪽에 배치한다.



민/군 공항이 붙어있어도 신치토세 공항처럼 민/군 시설을 분리하여 사용하면 기존 김해공항처럼 민/군 시설갈등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첨부파일

댓글달기 (총 1건)

장**
2019-03-06 15:59:14
내용

거가대로 동부해안 이전비용은 어떻게 충당하실 계획이신가요? 이전비용에 신공항 건설비용까지 수반되면 금액을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