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저는 남구 대연4동 대연파크푸르지오 주민으로 2018년 6월 입주를 시작하여 현재 95%이상의 실입주한 1422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또한, 대연4동, 감만동, 우암동은 인구밀집지역으로 감만1동(6,709세대, 16,656명), 감만2동(3,370세대, 7,938명), 대연4동(4,873세대, 11,404명)로 남구 전체인구
의 16,97%가 거주하는 인구 밀집 지역입니다.
3.그리고 감만동 지역에는 대기업인 동국제강(주) 부산공장, 한국쉘석유 등 남구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위치하고 있고, 용당동 공장부지 5 만평이 매각됨에 따라 디에스이 등
약50여개의 지역기업이 공장을 신축하여 입주하고 있으며, 천여명의 근로고용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4. 이러한 상황임에도 지하철 2호선 대연역에서 이 지역으로 운행하는 대중교통(시내버스)는 51번 뿐이며, 그나마 51번은 일방통행으로 이 지역 주민의 주생활권인 대연역 주변에
서 대연4동, 감만1.2동, 우암동으로 이동하는데 여간 불편한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51번은 전 부산외국어대 입구(현재 동천초정류장)에서 정차하는 시간이 길어 대연파크푸르지
오, 대우아파트, 감만1동 주민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 대연파크푸르지오 입주민들의 일성은 대중교통 확충입니다. 그리고 대단위 아파트가 입주했으면 버스 정류장 조정도 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해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고 있
습니다.
5.몇번 부산시 대중교통과에 건의와 진정을 했는데 원론적인 대답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시의 인사로 인해 담당자들도 바뀌고 해서 제대로 일처리가 되지 않고 있는 부분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명하며, 하루속히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강구하여 주실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첨 부: 남구 감만동(석포로)∼대연동(유엔평화로) 방면 시내버스 노선 변경 및 연장 요청 1부
답변
○ 우리시 대중교통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이용하시는 버스노선의 환승불가, 우회불편에 대해 충분히 잘 숙지하였으며, 업무에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 먼저 우리시 버스운영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버스운행은 많은 비용이 수반되므로, 우리 시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한 만큼 운행 중이며, 시 전체적으로 더 이상 버스증차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 버스노선의 조정은 인근에 운행 중인 대중교통노선과의 유사여부, 타 노선과의 환승가능성, 대중교통 이용객 수요에 따른 운영 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수요에 따라 노선별로 운행대수를 적정하게 조정하고 있다는 점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우리시는 불특정 다수에게 상시적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해야하는 대중교통의 특성상, 특정지역(시설)의 모든 이용객에 맞춰
만족할 수 있는 직통노선 신설과 배차간격 유지는 현실적으로 많은 한계가 있으므로 「대중교통 통합환승제」 실시,
2015년 환승요금 무료화 시행 등으로 대중교통수단 간 환승유도정책을 적극 추진 하고 있습니다.
○ 현재 대연파크푸르지오아파트와 접한 석포로상에는 시내버스 68번 (34대, 3~6분, 187회/일), 134번(17대, 7~9분, 114회/일),
51번(34대, 6~7분, 143회/일), 마을버스 남구2번(7대, 10~13분, 91회/일), 남구6번(7대, 8분, 140회/일)
총 5개 노선이 운행중에 있습니다. (※ 부산시내버스 일평균 15분배차간격, 일70회 운행)
○ 귀하께서 말씀하시는 51번은 유엔교차로 교통신호체계상 우암동 유엔로에서 대연역방면으로 좌회전신호가 없어
51번 및 마을버스 남구2번은 석포로를 통해서 대연역으로 나가고 있으므로, 대연역에서 유엔로, 석포로의 편방향운행은
전체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불가피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아파트에서 주민이 원하는 여러지역으로 직통하는 노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현재 노선을 분리해야하고 그러면 배차간격이 넓어져
환승불편이 가중되어 남구지역내 또다른 민원갈등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우리시에서는 「민선7기 도시철도중심의 버스 노선 전면개편 용역」이 진행 중임을 알려드리며, 석포로와 유엔로를 포함하여
해당 아파트지역 주변 버스 노선조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해 버스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습니다.
○ 그리고 대연파크푸르지오 버스정류소 신설요청건에 말씀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해당지역 아파트 입주민의 시내버스 이용편의를 도모하고자 버스정류소 (134, 51, 68번 버스 경유노선)신설에 대하여
남구청을 통한 지역의견을 수렴하여 남광시장~석포초교구간내 버스 정류소간 적정거리를 고려하여
정류소 신설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는 말씀드립니다. 현재 석포로상 신설예정지 주변에 설치된 화단 일부 제거와 보도 정비를
남구청에 요청해 놓은 상태이며, 신설예정지 주변 환경정비 완료 및 적정명칭 부여 후 신설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버스운영과 노선관리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자 : 부산광역시 버스운영과장 [문의처 : 부산광역시 버스운영과 ☎888-3982]

댓글달기 (총 328건)
- 신**
- 2019-02-22 13:01:19
- 내용
-
버스타고 댕기고 싶어요^^
- 천**
- 2019-02-22 11:22:37
- 내용
-
많은 주민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교통편 낙후로 인하여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다수의 편의를 위해 노선 변경이 이루어 진다면 더 살기 좋은 남구, 부산이 될 것입니다.
- 이**
- 2019-02-22 11:16:34
- 내용
-
근처에 병원이 많지않아 아이데리고 대연사거리까지 병원에 다닙니다. 돌아올 때 아이를 안고 버스를 타고 가까운 길을 빙빙둘어 오는 시간이 괴롭습니다. 길에서 시간낭비 체력낭비 하지 않게 해주세요!
- 한**
- 2019-02-22 09:17:48
- 내용
-
우리의 소원은 시내버스 꿈에도 그리는 시내버스 오늘도 내일도 시내버스 그리고 미래도 시내버스 꼭! 이뤄주길 소망합니다...오거돈 시장님 화이팅!
- 김**
- 2019-02-21 14:15:45
- 내용
-
꼭 필요한 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선해 주세요~
- 배**
- 2019-02-21 13:11:48
- 내용
-
버스 노선 신설 하는것 꼭 필요합니다
- 박**
- 2019-02-21 13:05:00
- 내용
-
비오는날 환승하기 더욱더 불편합니다 대연역에서 석포초 감만방향으로 조속한 버스신설 부탁드립니다!!
- 최**
- 2019-02-21 10:57:54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이렇게 불편한적은 없었던것 같아요. 제발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 서**
- 2019-02-21 09:47:17
- 내용
-
우리는 부산시민 아닙니까...왜이리 대중교통이 불편합니까....대연사거리에서 아파트 오는길이 너무 힘듭니다...
- 최**
- 2019-02-21 09:02:34
- 내용
-
시내버스 절실한데..몇번의 민원에 돌아오는답변은 언제나 노 였네요. 저는 너무 필요하고 시에서 이런 시민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꼭!! 대중교통노선 확충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2-21 08:30:33
- 내용
-
부산시 교통행정부서는 반드시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받아들여, 버스노선을 확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신**
- 2019-02-20 14:26:45
- 내용
-
대연동에서 이쪽으로 들어오기가 너무 힘드네요. 매번 걸어서 오는 게 제일 효과적이니 이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한 여름에 내리쬐는 날씨에는 어떡하나요? 꼭 필요한 버스 노선인 것 같습니다. 적은 세대도 아니고 천세대가 넘고 기존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 얼마나 불편했을까요? 꼭 필요한 곳에 버스 노선이 확충되길 정말 간곡히 요청합니다.
- 윤**
- 2019-02-20 14:12:21
- 내용
-
아파트 등 사람 수는 계속 늘고있는데 버스가 너무 부족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신설되면 좋겠습니다.
- 윤**
- 2019-02-20 14:07:53
- 내용
-
급 합니다 대연사거리 ㅡ 감만동 방항대중교통 획충해주세요
- 한**
- 2019-02-20 09:48:28
- 내용
-
남구 대연4동, 감1,2동, 우암동 주민은 부산시민 아닙니까...어떻게 지하철과 연계된 노선버스 하나 없는 지역이 있을 수 있습니까...부산시는 응답하십시요
- 정**
- 2019-02-20 09:32:35
- 내용
-
대연역에서 집에 오기 너무 불편합니다 꼭 버스노선 만들어주세요
- 신**
- 2019-02-19 11:05:46
- 내용
-
대중교통을 잘이용하고 싶지만 타고 다닐 버스가 없네요~
- 배**
- 2019-02-19 10:44:13
- 내용
-
버스노선 확충 절실합니다
- 강**
- 2019-02-19 10:11:09
- 내용
-
168번을 석포로 구간을 경유하되 명지국제도시까지로 단축하면 충분히 기존 대수대로 운행 가능하리라 봅니다. 오션시티와 신호동은 3번이 잘만 다닙니다. 168번은 용동-석포로-대연역-문현교차로-서면-주례-엄궁-하단-명지국제도시까지만 운행토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이**
- 2019-02-19 09:58:26
- 내용
-
우리는 부산시민 아닙니까...왜이리 대중교통이 불편합니까....대연사거리에서 아파트 오는길이 너무 힘듭니다...
- 남**
- 2019-02-19 09:49:01
- 내용
-
신설되기를 기대합니다
- 황**
- 2019-02-19 09:29:12
- 내용
-
꼭 부탁드리오니 의견 수렴하여 주십시요(대연역-대연파크푸르지오아파트 직선 노선 버스 신설)
- 한**
- 2019-02-19 09:17:59
- 내용
-
대중교통문제 해결되지 않으면 대연4동, 감만동 주민들이 공동으로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 2019-02-18 18:17:41
- 내용
-
정말 시급합니다 대연사거리 ㅡ 감만동 방항대중교통 획충해주세요
- 양**
- 2019-02-18 12:52:34
- 내용
-
버스가 없어서 너무 불편합니다. 애도 셋이나 키우는데 다니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노선 확인부탁드립니다.
- 홍**
- 2019-02-18 12:42:45
- 내용
-
주변에 서 대연4동, 감만1.2동, 우암동으로 이동하는데 여간 불편한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51번은 전 부산외국어대 입구(현재 동천초정류장)에서 정차하는 시간이 길어 대연파크푸르지 오, 대우아파트, 감만1동 주민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 대연파크푸르지오 입주민들의 일성은 대중교통 확충입니다. 그리고 대단위 아파트가 입주했으면 버스 정류장 조정도 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해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고 있습니다. 대연역에서 감만동 직통버스 노선 바람니다....
- 황**
- 2019-02-18 09:04:50
- 내용
-
주민들의 간절한 소원을 들어주십시요! 교통이 불편합니다(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아파트에 직접 오는 노선버스 없음)
- 윤**
- 2019-02-18 08:44:57
- 내용
-
다른곳은 버스도 많은데도 국비들여 트램도 만드는데 이동네는 지나다니는 버스가 너무 적습니다 버스노선 제발 늘려주세요
- 신**
- 2019-02-18 08:37:20
- 내용
-
지하철타고 환승해서 집에 오고 싶습니다.
- 한**
- 2019-02-18 08:24:26
- 내용
-
아...정말 짜증난다...그 많은 시내버스중 우리동네 가는 버스는 없단말인가...부산시 교통국은 제발 빠른시일내에 시내버스 노선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 2019-02-17 00:37:00
- 내용
-
더욱더 살기 좋은 환경을 아이들에게 물려줌으로써 이 지역이 낙후된 지역이란 편견과 사회 양극화로 이어지는 불공평함 해소를 위해서라도 부산시가 이미 해결했여야만 했던 일을 지금 이라도 당장 해결하여 지역 주민의 소외감과 불공평함을 줄여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자부심을 갖도록 간절히 노력 부탁드립니다.
- 최**
- 2019-02-16 00:34:18
- 내용
-
경성대쪽에서 석포초로 이어지는 직선노선 시급합니다. 불편함으로 인해 버스 이용이 외면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적다는 이유로 노선변경협의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은 실정을 제대로 살피지 않는, 그야말로 탁상행정의 표본이라 헤아려집니다. 빠른 조치부탁드립니다.
- 임**
- 2019-02-15 20:19:16
- 내용
-
너무 불편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가 생기고 유동인구가 늘었으면 그에맞는 시정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빨리 수정바랍니다
- 조**
- 2019-02-15 20:04:56
- 내용
-
너무 불편하게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꼭 시정바랍니다
- 김**
- 2019-02-15 14:30:06
- 내용
-
경성대쪽이나 대연역 쪽에서 바로 들어오는 버스가 없어서 젊은 사람 혼자임ᆢ니 걸어서 오겠지만 연세 있으신분이나 아이들 데리고는 많이 불편해 하십니다 제발 개선해 주세요!!!
- 홍**
- 2019-02-15 12:42:02
- 내용
-
지역 주민들이 뿔났다...부산시 교통국의 탁상행정에 지역주민들은 분노한다...지역민심 외면하는 교통난을 반드시 해결해주기 부탁드립니다.
- 서**
- 2019-02-15 12:26:13
- 내용
-
직선으로 오면 3분도 안되는 거리를 15분이상 돌아와야합니다. 세대수도 1400 세대 아파트에 주택가 까지 하면 많은 주민이 사는곳에 지하철은 없어도 버스라도 다니게 해주세요
- 최**
- 2019-02-15 10:34:51
- 내용
-
개인적으로도 2번이나 민원넣었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늘..신규아파트 입주로 인한 버스이용자의 급증이 두드러지지 않아 버스노선 확충이 필요가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버스이용자 급증이 없는 건 당연합니다. 누가 버스 2코스 되는 거리를 7코스 거리로 돌아서 이용하겠습니까? 당연히 힘들어도 도보를 이용하던가, 아이가 있다면 택시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입니다. 탐방 한번 없이, 실이용자들의 불편사항에 귀기울임없이 어찌 트래픽 체크가 가능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 직선노선 시급히 필요합니다.
- 이**
- 2019-02-15 09:23:36
- 내용
-
대연역에서 유엔로타리로 들어오는 직선 버스노선이 없습니나. 주변에 부산박물관, 문화회관, 일제강제역사관등 역사, 문화시설 이용에도 지하철, 버스 환승이 되지않아 아이들 체험학습에도 상당히 불편합니다. 부산박물관은 주차장 마저 협소하여 자차로 움직이기도 힘듭니다. 늘 대연역에서 택시를 타거나 아이들 달래가며 두코스 상당의 거리를 걸어서 다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최근 신규입주한 대단지 아파트와 앞으로도 주변 재개발 계획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지역 주민들은 부산시 남구 주민이 아닌건가요? 편리한 지하철, 버스 환승시스템이라는 교통편의 시스템에서 소외받고 십수년 살아온 대연4동, 감만동 주민들의 고층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직선 거리 환승 가능한 버스 노선이 확충되어 아이들과 박물관, 문화회관 체험시 룰루랄라 신나게 다닐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한**
- 2019-02-15 08:21:05
- 내용
-
민원종결 기다리지 말고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금 당장 검토바랍니다.
- 이**
- 2019-02-14 19:05:16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빠른 검토와 개선 부탁드립니다
- 박**
- 2019-02-14 10:02:54
- 내용
-
지역 주민의 불편을 꼭 해소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한**
- 2019-02-14 09:04:07
- 내용
-
지역 주민들이 뿔났다...부산시 교통국의 탁상행정에 지역주민들은 분노한다...지역민심 외면하는 교통난을 반드시 해결해주기 바란다.
- 김**
- 2019-02-13 14:56:51
- 내용
-
대연동에서감만동홈플러스까지 추후 외대개발에따라 거주인구는늘어날예정인데 직행노선이없어서 기존노선 변경이 필요해 보입니다
- 한**
- 2019-02-13 10:59:39
- 내용
-
공감합니다. 대연역쪽에서 대연4동으로 직행버스가 없어 너무 불편합니다..사람이 많이 사는 동네임에도.. 여태 너무 불편하셨을것같습니다. 오늘은 또 어찌 집에 돌아가나요 휴우ㅜㅜ
- 김**
- 2019-02-13 10:49:32
- 내용
-
대연사거리에서 외대, 감만동까지 바로 가는 버스가 없어 너무 불편하네요... 이번에 대연파크푸르지오 입주하고서야 알았지만 그 지역 거주하는 주민들도 꽤나 되던데 주민들은 여태 그 불편함을 어찌 그냥 사셨는지 정말 시급해보입니다.
- 이**
- 2019-02-13 10:12:16
- 내용
-
동의합니다! 주민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책들애 귀기울이고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 박**
- 2019-02-13 09:04:42
- 내용
-
버스노선 신설 절실합니다 주민들이 원하고 바라고 기대합니다!
- 한**
- 2019-02-13 08:33:45
- 내용
-
300명의 공감해요가 달성되었네요...부산시 해당부서는 민의를 정확히 살펴 주민들의 요구가 반드시 성취되도록 바랍니다.
- 김**
- 2019-02-12 22:18:18
- 내용
-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 직선 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이 없어서 택시 이용 또는 도보로 걷습니다! 교통체증이 심각한데 자차 이용을 더 마니 하게 됩니다 꼬옥! 대중교통 버스 노선 신설 또는 변경 부탁합니다 시급해요
- 최**
- 2019-02-12 19:50:36
- 내용
-
대연역-동천초까지 직선노선 꼭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성대, 문현동에서 바로 들어오는 버스 하나 없습니다. 교통정책 수립, 보완시에도 완전히 소외되고 있는 지역이 틀림 없습니다. 대연4동 주변은 대중교통문제만이 아닙니다. 남구청은 불법주차단속도 제대로 안 하고 방치해두고 있고 그냥 동 자체에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개선을 요구합시다.
- 이**
- 2019-02-12 18:49:40
- 내용
-
대연사거리에서 감만동 방향이랑 석포초 방향으로 직선 노선이 시급합니다~ 우암동으로 경유함으로 시간도 많이걸리고 불편함이 이루 말할 수 없네요. 버스 노선 신설 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2-12 17:23:36
- 내용
-
제발좀 부탁합니다...너무 불편합니다...
- 서**
- 2019-02-12 12:26:30
- 내용
-
우리도 부산시민입니다..세금도 많이 냅니다 근데 왜이리 대중교통이 불편합니까....대연사거리에서 아파트 오는길이 너무 힘듭니다... 노선 신설이나 기존 노선 변경 급해요!!!
- 김**
- 2019-02-12 12:25:39
- 내용
-
새로운 노선 또는 기존 노선 변경 등 많은 가능성을 검토하시어 하루빨리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 2019-02-12 10:43:34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부산 중심가 버스편이 이런게 이해가 안되네요 보여주기식 트램말고 당장 필요한 버스 노선부터 만들어주세요
- 홍**
- 2019-02-12 10:24:25
- 내용
-
꼭!!! 청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ㅜㅜ 너무 불편하고 힘드네요.. 퇴근할때도 대연역에 내려서 바로오는 버스만 있어도 대중교통 많이 이용할텐데 시내버스가 없으니 자가용을 이용하게됩니다~~ㅜㅜ 제발~~~~ 대연역에서 감만동 가는 방향으로 직진하는 버스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12 08:04:59
- 내용
-
공감합니다.!!
- 황**
- 2019-02-12 07:13:15
- 내용
-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섰는데 다니는 버스노선이 불편하고 태부족입니다 개선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2-12 07:04:22
- 내용
-
정말 많은분들이 시내버스 확충에 대해서 공감하고 있군요...부산시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반드시 들어줘야 할 것입니다..
- 이**
- 2019-02-12 02:50:28
- 내용
-
완전동의합니다!!! 빠른 처리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11 23:04:03
- 내용
-
대연역에서 구,외대 방향으로 가는 버스노선 꼭! 신설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운전하다 대중교통 이용해보니 너무 불편합니다.
- 서**
- 2019-02-11 21:52:39
- 내용
-
대연파크푸르지오 대단지 입주를 한지 7개월이 지났습니다. 제발 대중교통 버스노선의 신설이나 노선변경을 부탁드립니다.
- 고**
- 2019-02-11 17:30:22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 부산에 버스노선 이렇게 열악한 곳이 있다니...꼭 확충바랍니다
- 김**
- 2019-02-11 16:18:48
- 내용
-
우리 딸아이가 너무너무 힘들어합니다..ㅜㅜ 제발 대연역에서 바로 집으로 올수 있게 변경 부탁합니다!!
- 하**
- 2019-02-11 15:21:25
- 내용
-
직선으로 오면 3분도 안되는 거리를 15분이상 돌아와야합니다. 세대수도 1400 세대 아파트에 주택가 까지 하면 많은 주민이 사는곳에 지하철은 없어도 버스라도 다니게 해주세요
- 서**
- 2019-02-11 15:08:40
- 내용
-
51-1 번이 사라지고 근10년간 교통이 불편했습니다. 우암동을 둘러가지 않는 직통버스를 다시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
- 2019-02-11 14:31:57
- 내용
-
우리 아이들을 위해 버스노선 개편 또는 신설 꼭 필요합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11 11:29:54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중학교까지 바로 오는 버스 가없으니 불편하고 우암동을 둘러와야 한다는 불편이 있습니다. 직통으로 올수있는 버스 노선 변경 꼭 필요로 보입니다!!!
- 황**
- 2019-02-11 10:42:32
- 내용
-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 아파트까지 직선 노선이 없어 너무 불편합니다. 부산시의 탄력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2-11 08:51:33
- 내용
-
시내버스 대연파크푸르지오앞을 지나기를 원합니다..
- 한**
- 2019-02-11 08:41:55
- 내용
-
아침에도 버스타는데 짜증이 납니다...왜 우리만 이렇게 소외되어야 하는가?
- 조**
- 2019-02-10 20:25:46
- 내용
-
대연역에서 파크푸르지오 가는 대중교통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적극 컴토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10 19:36:46
- 내용
-
동의합니다 많은 주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학고 있습니다 빠른 조치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9 19:33:30
- 내용
-
부산시내에서 대중교통이 이렇게 취약한곳이 있었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편의를 위해서 꼭 노선의 신설 그리고 기존 노선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9 17:14:11
- 내용
-
신설을 부탁드립니다.
- 황**
- 2019-02-09 16:02:40
- 내용
-
자랑스러운 부산의 이미지를 회복하기위하여는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해주셔야합니다. 탄력적인 부산시 행정을 부탁드립니다.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로 오는 직통 노선이 없습니다. 불편하니 반영부탁합니다.
- 한**
- 2019-02-09 14:21:12
- 내용
-
우리는 부산시민 아닙니까...왜이리 대중교통이 불편합니까....대연사거리에서 아파트 오는길이 너무 힘듭니다...
- 서**
- 2019-02-08 18:48:38
- 내용
-
넘불편합니다 꼭 좀신설되게 해주세요!!!!
- 김**
- 2019-02-08 17:51:30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부산 중심가 버스편이 이런게 이해가 안되네요 보여주기식 트램말고 당장 필요한 버스 노선부터 만들어주세요
- 노***
- 2019-02-08 17:25:47
- 내용
-
직통으로오면 짧은거리인데 쓸데없이 돌아와야하는 노선이라서 사람들이 자차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신설노선이 생긴다면 대중교통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교통체증도 해소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오**
- 2019-02-08 14:41:09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 가는 직통버스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너무 불편합니다.
- 김**
- 2019-02-08 14:08:50
- 내용
-
불편해 죽겠어요. 여태껏 민원이 없어서 그랬다면 이젠 수정해줘야 합니다.
- 우**
- 2019-02-08 13:36:24
- 내용
-
하루 빨리 주민의 성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홍**
- 2019-02-08 12:35:24
- 내용
-
부탁드립니다. 3월개학이 얼마 않남았네요... 대연지하철역에서 감만동 까지 직통버스 노선 부탁드립니다.
- 정**
- 2019-02-08 10:51:16
- 내용
-
꼭 필요해요 너무나불편합니다 시민의 말에 귀기울여 주시길 꼭 부탁드립니다
- 박**
- 2019-02-08 10:23:45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주민들의 소리를 꼭 귀담아주세요
- 이**
- 2019-02-08 09:40:09
- 내용
-
대연역에서 파크푸르지오까지 직통 차량이 없다보니 51번 또는 마을버스를 타고 10분전 거리에 내려 걷거나, 아니면 우암동을 한바퀴 돌아 30분 걸려 와야하는데 그마저도 51번의 경우 회차대기에 걸려 더욱 답답합니다. 그렇다보니 못골역앞의 남구6번이 그나마 직행으로 가는 루트인데, 마을버스 특성상 자리도 너무 협소하고 어르신들이 많아 늘 위험합니다. 매일 만원버스입니다. 이 갈증이 해소됐으면 합니다.
- 김**
- 2019-02-08 09:32:41
- 내용
-
정말 불편합니다~~!!! 버스 노선 늘여주세요. 대중교통 좀 이용하고 싶습니다~~
- 황**
- 2019-02-08 09:06:36
- 내용
-
부산시의 유연성있는 행정능력을 기대합니다. 변화되고 있는 인구분포을 감안한 탄력적인 버스노선을 검토바랍니다. 기대합니다.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로 오는 직선 노선 신설을 검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남**
- 2019-02-08 08:51:27
- 내용
-
꼭 신설해주세요~!
- 한**
- 2019-02-08 08:22:18
- 내용
-
주민들의 교통불편에 대한 건의가 이렇게 많은데 만약 이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부산시 교통담당 부서는 시민의 민의를 저버리는 것이다.
- 김**
- 2019-02-08 07:07:56
- 내용
-
꼭 부탁드립니다~~ 대중교통 이용 하고싶습니다!!!
- 정**
- 2019-02-08 06:15:32
- 내용
-
차량5부제 지키기위해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려해도 버스노선이 많이없어 너무ㅇ불편하고 힘이듭니다ㆍ개선해주세요 꼭
- 김**
- 2019-02-08 02:12:33
- 내용
-
넘불편합니다.
- 김**
- 2019-02-08 02:12:30
- 내용
-
넘불편합니다.
- 서**
- 2019-02-07 21:27:03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버스 노선 확충 절실해요. 꼭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7 21:23:26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꼭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7 21:14:35
- 내용
-
대중교통은 노약자를 위한 교통수단이 되어야합니다 성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시간과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어르신들과 학생들을 위해서라도 노선신설과 변경이 간절합니다 돌고도는 버스에서 어르신들 힘겨워하심에 매일매일이 안타깝습니다
- 김**
- 2019-02-07 20:51:44
- 내용
-
상기 제안된 감만-대연역간 노선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극 지지하며 반드시 성사될수 있도록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7 20:44:50
- 내용
-
공감합니다.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개선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이**
- 2019-02-07 20:26:50
- 내용
-
불편합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 윤**
- 2019-02-07 20:07:55
- 내용
-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너무 불편합니다. 꼭 버스노선 신설 부탁드립니다.
- 조**
- 2019-02-07 19:38:45
- 내용
-
버스타고 5분도 안걸릴 거리를 돌고돌고 돌아 30분이나 걸리는게 말이나 됩니까 그러면서 주택가만 있는것도 아니고 문화회관, 박물관, 일제 동원 역사관등 시민들이 이용해야할 문화시설도 즐비한데 말이죠 버스노선 개편이 시급합니다!
- 제**
- 2019-02-07 18:02:55
- 내용
-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까지 직선으로 들어오는 버스노선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파트 입주 7개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불편하네요. 빠른 결정 부탁 드립니다.
- 서**
- 2019-02-07 17:52:24
- 내용
-
참을만큼 참았습니다. 이 지역 주민들은 부산시에서 버림 받았나? 싶을 정도로 불편합니다. 꼭 버스 노선이 확충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7 17:42:23
- 내용
-
오늘 모처럼 연휴로 남구도서관에 갔다가 왔습니다. 버스 기다리기 애매하여 30여분을 걸어왔습니다. 멀리 우리집이 보이는데 버스도 못 타고 걸어와야합니다. 딱 1대 있는 51번은 우암동 안동네를 돌고돌아 구 부산외대앞에서 10여분을 정차한 뒤 석포초로 갑니다. 걷는게 더 빠릅니다. 잘못되도 한참을 잘못된 버스 노선 탓입니다. 먼길도 아니고 어떻게 직선 도로를 두고 이렇게 돌게 노선을 편성했는지 의문입니다. 주변에 있는 역사, 문화 시설 이용은 하라는건지 마라는건지.. 제대로된 교통편 하나 편성하지 않아서 인지 강제동원 역사관은 일년열두달 텅텅 비어있습니다. 부디 대연역, 유엔로터리, 석포초 직선 버스 노선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 이**
- 2019-02-07 17:22:44
- 내용
-
대연파크푸르지오 대단지 아파트 입주를 한지 7개월이 지났습니다. 대중교통 버스노선의 신설이나 노선변경을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7 17:19:13
- 내용
-
대연파크푸르지오 1400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하였습니다. 7개월이 지났지만 대중교통 불편은 예고 된것입니다. 시청교통 담당자께서 바쁘시지만 현장 조사를 하여 기존노선변경이나 노선신설 꼭꼭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7 16:58:26
- 내용
-
노선신설 또는 노선변경 부탁합니다.
- 정**
- 2019-02-07 16:14:08
- 내용
-
직선 거리 나두고 둘러가야 하고 게다가 버스노선도 부족해서 정말 많이 불편 합니다. 개선해 주시기를 기대 합니다.
- 박**
- 2019-02-07 15:44:59
- 내용
-
교통확충이 시급합니다 빠른 대책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7 15:37:08
- 내용
-
대연역에서 오는 버스가 없다보니 특히 애들이 힘들어합니다
- 김**
- 2019-02-07 15:11:19
- 내용
-
지하철이랑 거리가 있어서 버스노선이라도 원활하여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합니다
- 신**
- 2019-02-07 15:02:47
- 내용
-
조속한 조치 부탁드립니다.
- 서**
- 2019-02-07 14:55:21
- 내용
-
대연역에서 석포초등학교방향으로 직선으로 들어오는 버스노선이 없고 우암동 돌아 거쳐오고 있어 가까운 거리나 불필요한 시간소모가 상당하여 너무 불편합니다. 이 구간의 시내버스 노선 신설이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적극 검토 바랍니다.
- 김**
- 2019-02-07 14:43:31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개선해 주세요~~
- 신**
- 2019-02-07 14:09:46
- 내용
-
꼭 확충이 필요한 버스 노선입니다. 신설 추진 적극 반영바랍니다.
- 김**
- 2019-02-07 12:47:44
- 내용
-
출근은 어찌어찌 마을버스2번이나 51번을 타고 대연역으로 바로 가니깐 그나마 괜찮은데 돌아오는 퇴근시간이면 정말 저기 보이는 집을 놔두고 뱅글뱅글 돌아오는 노선구간이 20~30분을 잡아먹습니다 원래는51번 버스가 대연역에서 외대가는 방향으로 바로가는 편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노선은 필요에 의해서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바뀔 때 입니다~ 부디 고심하시어 낙후된 지역의 교통불편을 해소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7 12:27:50
- 내용
-
신설 꼭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2-07 11:49:16
- 내용
-
점점 더 늘어나는 유동인구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해야 할 시점인 것 같습니다.
- 정**
- 2019-02-07 10:57:42
- 내용
-
절실히 필요합니다. 시민의 발...버스노선 확충 꼭...꼭...꼭
- 김**
- 2019-02-07 10:35:20
- 내용
-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어도 버스가 없어요..하나있는 마을버스는 5분거리를 20분 넘게 돌아옵니다ㅠ 아이가 있어서 그냥 택시를 먼저타게 되네요..버스노선 꼭 만들어주세요..
- 송**
- 2019-02-07 09:59:44
- 내용
-
대연역에서 바로 들어오는 버스 시급합니다
- 김**
- 2019-02-07 09:58:03
- 내용
-
버스 수, 배차 간격 너무 불편합니다. 불편 해소 부탁드립니다.
- 황**
- 2019-02-07 09:48:43
- 내용
-
자랑스러운 부산시라면 좀 시민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대연파크푸르지오 주민들이 불편해 한다면 정말 어떤 점이 그런지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후 개선할 점은 없는지 검토해보는 것이 마땅합니다. 저는 어떤 집단이던 그 구성원이 힘들어하는 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해소하는 것이 그 집단 기관장이 해야 할일 이라 생각합니다. 아인슈타인은 말하였습니다.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는 차별화된 결과를 얻을수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맞습니다. 오시장님은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민의를 반영하여 주십시요.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까지 오려면 현재있는 버스노선으로는 정말 힘듭니다. 반영시켜주실 오시장님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 2019-02-07 09:39:17
- 내용
-
공감합니다! 버스노선 신설 필요합니다~~
- 김**
- 2019-02-07 09:31:44
- 내용
-
정말 불편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둘러오는 버스 오래 걸린다고 이용안할려고해서 매번 택시를 타고 들어옵니다... 정말 절실하며 꼭 노선변경과 노선의 신설이 필요합니다... 제발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
- 박**
- 2019-02-07 09:27:35
- 내용
-
명절이라고 친적분들이 저희 집을 찾아 오시는데 대연역에 내려 택시를 탈려니명절 아침이라 그런지 택시가 안잡혀 버스 정류장을 찾았답니다 힘들게 버스 정류장 찾았더니 석포초앞 대연파크가는 버스는 51번 한대..어쩔수 없이 탔는데 웬걸 유엔로타리로 직진해서 가면 금방인걸 돌아서..그것도 구)외대앞에서 종착점이라 잠시 쉬었다 출발한다고.. 오시는 손님들마다 불편해하시고 이건 꼭 개선 돼어야하고 버스신설이 꼭 필요하다고 느끼시네요 그리고 유엔로타리옆에 박물관,일제강점기 역사관,문화회관등 관광객들이 유입될수 있는 이곳에 교통이 이렇게 불편해서야 되겠느냐고.. 정말 외부인들도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니 꼭 버스신설 이루어졌음 합니다
- 김**
- 2019-02-07 09:18:19
- 내용
-
꼭 신설 부탁합니다~~
- 김**
- 2019-02-07 09:17:43
- 내용
-
절실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 남**
- 2019-02-07 09:14:25
- 내용
-
꼭 신설되어야 합니다
- 한**
- 2019-02-07 08:39:48
- 내용
-
어제 대연파크푸르지오에서 오륙도 이기대기를 걷기 위해서 나섰다. 석포초앞에서 2번 마을버스가 있어 기다렸다. 20분정도 기다려서야 버스가 왔다. 오륙도까지 30분정도 소요되었다. 다시금 하수처리장에서 2번을 타고 집으로 귀가하는데 버스가 메트로아파트를 돌아 부산공고후문, 우암동 자유아파트를 돌아 남광시장에 하차를 했다...참 멀리도 돌아서 40정도 소요되었다....이게 말이 됩니까...부산시는 당장 버스노선을 개선해라...
- 최**
- 2019-02-07 08:35:14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살고싶어요.
- 이**
- 2019-02-05 19:43:50
- 내용
-
대중교통 너무 불편합니다. 대연역에서 석포초끼지,.직행노선 신설 꼭 필요합니다
- 이**
- 2019-02-05 15:23:26
- 내용
-
매우 공감합니다!!!!
- 김**
- 2019-02-05 04:57:22
- 내용
-
걸어다니거나택시탑니다. 대중교통 없습니다
- 임**
- 2019-02-03 21:02:01
- 내용
-
부탁드립니다~ !
- 김**
- 2019-02-03 03:18:06
- 내용
-
너무 불편하네요 꼭 부탁드립니다
- 홍**
- 2019-02-02 12:19:04
- 내용
-
춥고 비오는 날은 지하철 내리면 짜증 부터 남니다 노선 버스 부탁 드림니다
- 이**
- 2019-02-02 11:42:06
- 내용
-
꼭신설부탁드립니다! 복많이받으실거에요♡
- 한**
- 2019-02-02 11:05:15
- 내용
-
설명절 가족 모두가 시내버스 확충을 위해 부산시장님께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대연사거리-감만동 방향 시내버스 노선 확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
- 2019-02-02 10:41:59
- 내용
-
대연대우아파트 500여세대 대연파크푸르지오 1400여세대가 위치해 있는 이곳 버스 노선이 불합리하게 되어 있어 버스노선 변경이 절실 합니다
- 김**
- 2019-02-02 10:39:58
- 내용
-
공감합니다~ 너무 불편해요~~
- 정**
- 2019-02-02 10:33:15
- 내용
-
노선변경 및 신설 꼭 부탁드립니다
- 정**
- 2019-02-02 03:44:40
- 내용
-
빠른검토 부탁드려요ㆍ애기데리고 다니기 너무 힘이드네요
- 김**
- 2019-02-01 18:52:20
- 내용
-
공감해요~ 꼭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2-01 18:11:38
- 내용
-
환승이라는 제도가 있어도 본 경로에는 무용지물인듯합니다. 특히 정류장 위치가 굉장히 애매해요. 오랫동안 살아온 지역주민인데 개선됬음합니다.
- 이**
- 2019-02-01 16:18:33
- 내용
-
많은 주민들이 교통불편을 호소하고있습니다. 버스뿐 아니라 앞으로 대중교통계획세울때도 신경좀 써주세요~
- 진**
- 2019-02-01 16:14:00
- 내용
-
대연역과 연계한 버스노선 조정또는 신설되게끔 신경좀써주세요.
- 한**
- 2019-02-01 08:33:03
- 내용
-
지금 대연사거리 - 감만동 방향 시내버스 노선이 없어 주민들의 삶이 이만저만 불편한게 아니다....부산시 대중교통 담당부서는 청원이 끝나기 전에 대책을 강구하라.
- 배**
- 2019-01-31 22:55:44
- 내용
-
불편해요~ 버스 좀 늘려주세요
- 천**
- 2019-01-31 22:37:59
- 내용
-
교통이 너무 열악합니다. 기존 노선변경이나 신설 꼭 필요합니다.
- 김**
- 2019-01-31 22:30:35
- 내용
-
교통이 너무 열악합니다 버스 신설과 노선 추가 꼭 해주세요
- 이**
- 2019-01-31 21:06:36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
- 전**
- 2019-01-31 17:43:51
- 내용
-
대연대우아파트 500여세대 대연파크푸르지오 1400여세대가 위치해 있는 이곳 버스 노선이 불합리하게 되어 있어 버스노선 변경이 절실 합니다
- 김**
- 2019-01-31 15:27:55
- 내용
-
공감합니다~ 너무 불편해요~~
- 이**
- 2019-01-31 15:21:34
- 내용
-
대연역에서 환승할 버스 확충 꼭 필요합니다.
- 서**
- 2019-01-31 09:52:51
- 내용
-
먼거리를 돌아가니 불편함이 이만저만이아닙니다 많은세대가 입주하고있는 곳인데 버스신설 또는 노선을 바꾸는게 답입니다 적극 검토해주세요
- 한**
- 2019-01-31 08:40:04
- 내용
-
경성대-오륙도 트램, 우암선도 고려중 그러면 우리지역은 교통 불편섬이 되겠네요...하루속히 부산시는 대책을 수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
- 2019-01-30 23:34:53
- 내용
-
이건 시청 담당자들이 이쪽 동내를 모르거나 전혀 관심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노인들이 많았고 낙후 지역이라는 이유로 소홀했을거 같네요 이번에 푸르지오 대단지가 입주하면서 젊은분들이 살아보니 여간 불편한게 아니어서 이렇게 나서서 이야기 하는것이지 그동안 시청에서는 무얼 했는지 묻고 싶네요 대연4동 감만동 이쪽도 사람 사는곳입니다. 지하철은 아닐지라도 버스는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저도 이동내 와보고 놀랬습니다. 부디 담당자 및 오거돈 시장님은 주민의 의견 해결해여 주십시오.
- 김**
- 2019-01-30 23:31:03
- 내용
-
정말 불편하네요 지하철도 없는데 버스까지 돌아서 가니 너무 불편합니다. 검토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30 14:04:14
- 내용
-
한번 확인해보시면 알것입니다 너무불편합니다 신설부탁드립니다
- 정**
- 2019-01-30 12:55:52
- 내용
-
시장님! 이곳 주민들이 교통편이 너무 불편하여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적극 검토하시어 신규 버스 노선 추가 밎 버스노선 변경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새소해 주셨으면 합니다.
- 김**
- 2019-01-30 12:12:34
- 내용
-
어제도 오늘도 너무 불편합니다. 꼭 받아주세요
- 이**
- 2019-01-30 12:06:37
- 내용
-
대중교통 부족으로 불편함을 많은 입주민이 호소합니다! 적극 검토 부탁드립니다
- 최**
- 2019-01-30 11:36:50
- 내용
-
너무 불편하네요 자가용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해도 버스노선이 불편해서 자가용 이용합니다 버스노선이 빨리 개선되어야 합니다
- 강**
- 2019-01-30 11:35:00
- 내용
-
시급한 사안입니다. 많은 시민들이 불편하게 지내고 있으니 서민을 위한 대책으로 반드시 시행되길 원합니다
- 주**
- 2019-01-30 11:20:48
- 내용
-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항상 노력해주셨으면 합니다.
- 김**
- 2019-01-30 11:13:19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조속히 부탁드립나다
- 홍**
- 2019-01-30 09:51:33
- 내용
-
버스정류장 다른 구는 다 버스도착 알림판이 있는데 남구에서 석포초등 학교앞과 남광시장은 아직 알림판에 없네요... 진짜 서민이 사는 동에 인데 간혹 짜증도 나네요... 부탁 드림니다.
- 윤**
- 2019-01-30 09:49:59
- 내용
-
버스노선 간격은 시급한 사항입니다... 공감 동참~~
- 이**
- 2019-01-30 08:50:00
- 내용
-
대연역에서 석포중학교 감만동으로 한번에가는 버스노선이 없어 출퇴근하는 사람들은 많은 불편을 격고있습니다. 대연역과 용당으로 넘어가는 버스노선은 짧은간격과 버스노선이 많이 확충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대연역 석포중 감만으로 넘어가는 버스노선이 신설되고 버스노선 간격도 조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간격이 너무 길어 한참을 걸어가야 버스를 탈수있습니다. 버스노선 신설 및 간격 조정 반드시 필요합니다.
- 한**
- 2019-01-30 08:26:13
- 내용
-
부산시 대중교통 부서는 응답하라. 불편해서 못살겠다.. 서민들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에 대연사거리-감만동 버스노선 반드시 반영하라.
- 김**
- 2019-01-29 22:34:54
- 내용
-
너무 불편삽니다ㅜㅜ 버스노선 확충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9 19:19:31
- 내용
-
석포로 주변은 서민층 주거 밀집지역과 파크푸르지오등 아파트 1422세대를 비롯한 대우, 국제, 자유아파트에 많은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나 대연사거리에서 감만동을 연결하는 노선버스는 물론 마을버스 한대 없어 교통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조속한 해결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9 16:37:29
- 내용
-
출/퇴근에 걸어서 30분인 거리를 현재 버스를 타게 되면 40분 걸리는 버스노선을 타야합니다. 신설이 꼭 필요합니다.
- 조**
- 2019-01-29 16:25:00
- 내용
-
넘 불편합니다.사람답게 살고싶읍니다..꼭 좀 대중교통을 이용할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구**
- 2019-01-29 16:21:15
- 내용
-
대중교통 신설및 확충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9 14:45:26
- 내용
-
꼭 대연역에서 환승할수 있는 버스노선 확장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9 14:34:14
- 내용
-
노령화 시대에 걸맞는 정책 펼쳐주세요 어르신들이 대중교통 이용 많이 합니다 버스 노선 신설 및 재검토 부탁해요
- 김**
- 2019-01-29 12:38:41
- 내용
-
지하철까지 직행노선은 물론이며 버스노선증설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버스 정류장 개선 또한 균형있게 추진해주세요 석포초등학교앞 정류소엔 협소한 장소에 의자만 덩그라니~좀 편의를 생각하면서 일을ㅓ하시면 좋겠어요 더 불편 합니다 의자때문에 옆에ㅓ공간을 늘려서 의자 설치하고 지붕도 올리고 버스도착 알리미도 해주세요 다른곳 다 있는데 왜 아직도 없는지요
- 류**
- 2019-01-29 11:42:05
- 내용
-
지경의 균형 발전을 고려해주세요. 물은 높은데로 아래로 흘러야 썩지 않습니다. 정작 필요한 곳에 교통노선이 적고, 더 많은 부산 사람들이 소외 되는 것은 옳은 정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홍**
- 2019-01-29 10:40:24
- 내용
-
교통약자도 편히 다니네 해주세요....
- 남**
- 2019-01-29 09:53:04
- 내용
-
꼭 신설 부탁드립니다
- 신**
- 2019-01-29 09:12:34
- 내용
-
부산시민의 불편함에 발빠르게 행동력을 보여주실 오거돈 시장님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 한**
- 2019-01-29 08:26:17
- 내용
-
부산시 교통국은 응답하라. 대중교통(시내버스)없는 고통을 아느냐..모르느냐
- 최**
- 2019-01-29 03:18:50
- 내용
-
노약자 비율이 높은 동네라 교통 불편을 적극적으로 요청하지 않은 결과, 이렇게나 차별받고 소외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구는 늘어가는데 역과 연결된 직행 노선 부족으로 많은 주민이 오랜 기간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구 지역의 다른 구간은 트램 유치가 되었다는데 남구 내의 교통정책 개선이 너무 차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문제입니다. 교통 낙후 지역인 대연4동 구간도 신경 써 주세요.
- 김**
- 2019-01-28 21:52:42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 쪽으로 들어오는 노선 꼭 만들어주세요~~
- 조**
- 2019-01-28 18:50:57
- 내용
-
많이 불편합니다. 검토 바랍니다.
- 허**
- 2019-01-28 18:08:46
- 내용
-
대연역에서 유엔로타리 석포초 감만동 홈플러스까지 바로 들어오늘 노선 하나없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직행 노선이 꼭 필요합니다
- 박**
- 2019-01-28 15:48:17
- 내용
-
대중교통 이용하는 아기엄마 입니다. 지하철로 대연역에서 주거지인 대연4동 푸르지오 아파트 까지 바로 오는 버스가 없어 너무 불편합니다. 개선 될 수 있도록 관심가져 주시고 해결 되는 방안 마련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이**
- 2019-01-28 15:19:55
- 내용
-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홍**
- 2019-01-28 12:44:05
- 내용
-
시내버스 준공영제 인줄 아는데 노선변경이나 신설이 예전처럼 어려운것이 아니잖아요....
- 김**
- 2019-01-28 09:29:09
- 내용
-
못골역에서 감만동까지 운행하는 마을버스 6번은 매번 콩나물 시루입니다~가뜩이나 버스도 작은데 사람도많아 탈 엄두가 나지 않을때도 많습니다~이 노선이 푸르지오를 지나가는데 지하철까지 오고가는 유일한 노선입니다~!51은 들어올때 빙 둘러오기에 나갈때만 타는데 이 버스도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이용하는 시민에 비해 버스가 부족하다는것이겠죠~! 도대체 부산시는 뭘하는겁니까?이지역은 수십년동안 이렇게 방치된것 같은 이거 지역차별 아닙니까?? 이제 푸르지오 1400세대도 들어섰으니 지하철 직통 노선은 물론이며 다양한 버스노선 확충 부탁드립니다. 부산시도 지하철권과 겹치는 버스노선은 노선 변경을 유도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노선 이곳처럼 소외된 지역으로 분산 재조정 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한**
- 2019-01-28 08:31:11
- 내용
-
남구 트램이 건설되면 우리 지역 소외된다...대중교통 확충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반드시 개선해야 합니다...
- 김**
- 2019-01-28 02:04:25
- 내용
-
애없고 하나는 걸려서 걸어서옵니다. 여간힘들고 불편한게 아닙니다. 꼭좀해결해주세요
- 김**
- 2019-01-27 21:53:54
- 내용
-
이쪽 동네에 많은 분들이 사시는데 대연사거리에서 바로 들어오는 버스가 없다보니 많이 불편해 하셨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소해 주세요~
- 김**
- 2019-01-27 19:48:54
- 내용
-
버스 노선에 관련한 건의 입니다.대연역,대연파크푸르지오,홈플러스를 경유하는 직통버스가 없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 빙빙 돌아가는 버스에서 화가 치밀어 올라서 대연역에서 내려서 30분 동안 걸어오면서 글을 씁니다.지하철을 연결해 달라는 것도 아니고 서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쉽게 이용가능한 버스 정도는 기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소외되고 배척된 지역을 방치하시지 마시고 버스 노선을 신설하여서 지역발전의 균형을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 이**
- 2019-01-27 14:20:40
- 내용
-
대연역과 유엔로타리 대연파크푸르지오 석포초 홈플러스 방향 버스 정말 필요합니다 1400세대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중교통이용이 불편하니 자차로 많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할수 있도록 신설부탁드립니다
- 송**
- 2019-01-27 12:30:29
- 내용
-
대연역 유엔 로터리 석포초 홈플러스 직진 버스와 마을버스 확충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민원을 넣어도 처리가 안되며 인사이동으로 내몰라라 행정 본인이 불편하지 않으니 민원이 들어와도 탁상행정만 하면 곤란 합니다
- 홍**
- 2019-01-27 12:18:13
- 내용
-
부탁 드립니다 3월 개학전까지는 신규 버스노선 및 변경 바람니다~~
- 조**
- 2019-01-27 11:01:58
- 내용
-
정말정말 시급하고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시민불편해소해주세요
- 한**
- 2019-01-27 10:40:05
- 내용
-
정말 시급합니다 대연사거리 ㅡ 감만동 방항대중교통 획충해주세요
- 김**
- 2019-01-27 10:19:49
- 내용
-
이곳은 교통소외 지역이 틀림없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지척인 대연역과 또 지척인 남구청으로 가는 버스 직통 버스 노선이 하나도 없을수 있겠습니까? 지금까지 부산시와 남구청은 이곳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묻고싶습니다~대연역으로 가는 직통 노선은 물론이며 인근 경성대 ,해운대방향 남구청 방향으로의 버스노선 증설 시급합니다~ 지금이라도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주시길 바랍니다
- 홍**
- 2019-01-27 08:00:18
- 내용
-
노선변경 및 신설 꼭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6 23:31:53
- 내용
-
아이들과 버스타기가 너무 힘드네요ㅠ 추운데 한참을 걸어야하고 노선 꼭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 노**
- 2019-01-26 21:32:32
- 내용
-
너무불편합니다 개선부탁드립니다
- 정**
- 2019-01-26 19:26:25
- 내용
-
맞아요. 직통운행 버스 노선 추가와 변경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바로앞인데 둘러서 가야하고 너무 불편한것 같습니다
- 예**
- 2019-01-26 17:13:06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홈플러스방향으로 대연파크크푸르지오 자유아파트 대우아파트 부산외대등 유동인구와 거주중인 시민들이 이렇게 많은데 왜 아직 우회해서 들어오는 버스만있고 직통으로 운행하는 버스하나 없는지 이해하기 힘드네요 꼭 노선하나라도 신설해주십시요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6 14:56:59
- 내용
-
대연사거리에서 외대 방면으로 직통 버스 하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부탁 드려요 ㅎ
- 홍**
- 2019-01-26 14:54:58
- 내용
-
너무 불편 해요 빠른 시일 신설 노선 버스 부탁 드립니다
- 허**
- 2019-01-26 14:17:05
- 내용
-
경성대부경대역-용호동-이기대 방면으로는 트램이 들어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같은 남구, 옆동네임에도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는 교통이 너무 소외되어있는것 같습니다.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대연역~감만동 직행버스 노선 꼭 만들어주십시오!
- 이**
- 2019-01-26 13:45:46
- 내용
-
버스노선 신설 정말 부탁드립니다.
- 문**
- 2019-01-26 13:39:11
- 내용
-
꼭좀 해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대학생인데 대연역에서 지하철을 내린 후 집으로 바로 오는 버스가 없어서 차라리 걷는 편을 택해왔습니다. 가을에는 괜찮았지만 겨울이 되니 너무 추워서 이제는 집까지 걸어들어오기가 너무 힘듭니다ㅜㅜ 대연역에서 대연파크푸르지오로 한번에 들어오는 버스 노선 정말 간절합니다ㅠㅠㅠㅠㅠ 오시장님 믿습니다 ㅎㅎㅎㅎㅎ
- 신**
- 2019-01-26 13:11:39
- 내용
-
1400세대가 넘는데 지하철환승해서 다니기가 불편해서 자가용을 이용해서 다닙니다.제발 이용가능한 버스 만들어 주세요!
- 차**
- 2019-01-26 13:03:47
- 내용
-
대연역에서 파크푸르지오까지 직통 차량이 없다보니 51번 또는 마을버스를 타고 10분전 거리에 내려 걷거나, 아니면 우암동을 한바퀴 돌아 30분 걸려 와야하는데 그마저도 51번의 경우 회차대기에 걸려 더욱 답답합니다. 그렇다보니 못골역앞의 남구6번이 그나마 직행으로 가는 루트인데, 마을버스 특성상 자리도 너무 협소하고 어르신들이 많아 늘 위험합니다. 매일 만원버스입니다. 이 갈증이 해소됐으면 합니다.
- 동**
- 2019-01-26 12:28:23
- 내용
-
1500세대의 불편함을 꼭 해소시켜주세요 버스노선 증설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6 11:55:05
- 내용
-
오시장님 열렬한 팬입니다 1500가구 너무ㅇ힘듭니다 오시장님을 믿습니다 꼭쫌 해결해 주십시요
- 황**
- 2019-01-26 11:24:20
- 내용
-
부산시는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주시는 자랑스런 시라 생각합니다. 저희 애로점(대연역-대연파크푸르지오아파트 직접 노선 신설)을 적극 수용하여주시기바랍니다.
- 김**
- 2019-01-26 11:17:27
- 내용
-
대연역은 물론이며 경성대 수영 해운대쪽이 그리 멀지도 않은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유엔평화로를지나 감만동까지 직통으로 운행하는 버스가 한대도 없다는것이 이해가 안됩니다~더욱이 육개월전 140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섰으니 대연역에서 오는 직행 노선은 물론이며 다양한 노선에 버스노선 증설로 이곳 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빠른대처 부탁드립니다
- 박**
- 2019-01-26 10:33:54
- 내용
-
대연역에서 대연파크 입구까지 들어오는 버스가 없어 너무 불편합니다. 1440세대가 입주했는데 부산시 교통과는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알수가 없네요. 무관심 인가요? 적은 예산 또는 정책으로 해결이 되는 문제아닌가요? 신경점 써주세요
- 김**
- 2019-01-26 10:20:37
- 내용
-
대연역에서 유엔로타리 파크푸르지오 외대 감만동으로 이어지는 버스노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너무 불편하며 지하철라인에 너무나 많은 버스노선과 비교하여 소외감을 느낍니다.
- 김**
- 2019-01-26 09:57:16
- 내용
-
수십년동안 대연4동에 거주하면서 노선버스가 없어서 많은 고통을 받아왔습니다. 언젠가부터 51-1 버스노선이 없어지면서 현재 51번 버스가 대연역에서 우암동쪽으로 일방통행하여 운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연역-유엔로타리-대연파크푸르지오-감만동 방향으로 노선버스를 신설해주시어 지역주민의 불편한 교통사항을 해소해 주시길 바랍니다.
- 오**
- 2019-01-26 09:36:26
- 내용
-
대연역에서들어오는방향의노선이우암동을돌아와불편함이많습니다새아파트입주로더많은주민들의불편함을고려하셔서빠른시일안에증편,노선변경,정류소해결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1-26 07:12:19
- 내용
-
시내버스 노선 반드시 솩충해야 하는 지역입니다 부산시 교통국은 응답하십시요
- 전**
- 2019-01-26 03:05:33
- 내용
-
석포로 유엔평화로 버스 노선 확충 및 정류소 신설은 많은 시민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 김**
- 2019-01-26 01:37:46
- 내용
-
초3학년 아이가 대연역 학원까지가야하는데 갈때는 51번버스를타면 가능하나 돌아오는 버스가없어서 부산박물관하차하여 오고있습니다 아이걸음으로20~30분을걸어야하며 지름길인 주택골목으로 걸어다니는것도 불안합니다 버스노선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6 01:10:13
- 내용
-
대연역에서 바로 들어오는 노선 부탁 드려요~
- 박**
- 2019-01-26 01:06:43
- 내용
-
대연역에서 직통으로 이동하는 노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1번은 배차도 너무 오래걸릴 뿐만 아니라 돌아 들어오는 노선이라 너무 비효율적이고 불편합니다. 부탁드립니다~
- 문**
- 2019-01-26 00:39:01
- 내용
-
대연사거리에서 바로 오는 버스가 없어서 너무 힘들어요 ㅠㅠ. 빠른시일내에 직선 코스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ㅎ^^~
- 이**
- 2019-01-26 00:24:03
- 내용
-
많은 인원이 거주하는데 차량이 부족합니다
- 이**
- 2019-01-25 20:18:26
- 내용
-
공감합니다
- 김**
- 2019-01-25 18:49:09
- 내용
-
대연역에서 바로 들어오는 버스가 한대도 없는것인지 ᆢ 대중교통 이용하고 싶어도 들어오는 버스가 없어 이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51번도 오지만 빙돌아서 오고 10분간 정차후 내려야 되니 차라리 걸어가거나 택시를 타고 들어오는데ᆢ 너무 불편합니다
- 김**
- 2019-01-25 18:29:41
- 내용
-
부탁해요 시장님
- 윤**
- 2019-01-25 17:42:28
- 내용
-
대중교통 이용 너무 불편합니다!!
- 김**
- 2019-01-25 17:20:30
- 내용
-
오늘도 칼바람 맞으며 대연역에서 20여분을 걸어왔습니다. 건강을 위해 일부러도 걷는 세상이긴 하지만 추운 겨울, 무더운 여름 선택의 여지가 없이 지하철, 버스 환승이 되는 부산시에 살면서 연계 버스가 없어 이 추운 날도 걸어와야 합니다. 조금만 교통 정책이나 교통행정에 관심이 있다면 벌써 바꼈어야 하는 노선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부디 힘없고 돈없는 서민들이 조금이라도 편리한 혜택을 누릴수 있는 정책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5 16:42:14
- 내용
-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가장 많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편 부터 신경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권**
- 2019-01-25 16:32:58
- 내용
-
지하철에서 아파트까지 바로 연결되는 버스가 없어 너무 불편합니다.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빨리 해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 2019-01-25 15:24:46
- 내용
-
넘 불편합니다~ 대연역에서 감만동까지 바로 운행되는 노선 신설 꼭 부탁드립니다~^^
- 안**
- 2019-01-25 14:46:57
- 내용
-
노선 신설 꼭 필요합니다. 교통이 편라하여야 합니다.
- 우**
- 2019-01-25 14:32:57
- 내용
-
1,400세대5,000여명의 일일 생활의 교통불편사항을 하루속히 해결부탁드립니다.
- 조**
- 2019-01-25 13:52:15
- 내용
-
대연지하철역에서 감만동 (구)외대방면으로 직선화 버스노선 신설 및 변경을 요청드립니다. 교통소외지역에서 벗어나게 해주세요.
- 허**
- 2019-01-25 13:34:07
- 내용
-
대연역- 석포초-감만동 외대 방면으로 버스 노선이 생긴다면 많은주민이 자가용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할수있습니다. 교통소외 지역에서 벗어나게 하나의 노선이라도 부탁드립니다!
- 윤**
- 2019-01-25 12:52:17
- 내용
-
대중 교통 이용이 힘들어 걸어서 다니는 경우가 다수 있어서 많이 불편 합니다. 빠른 대책 부탁 드립니다.
- 신**
- 2019-01-25 12:12:19
- 내용
-
대연역~대연파크푸르지오 버스노선 신설 꼭 필요합니다. 1400세대가 늘어났습니다. 변화된 상황에 맞게 빠른 대처 바랍니다.
- 정**
- 2019-01-25 12:08:05
- 내용
-
남구에서 가장 소외된 지역이 아닌가 싶네요 이 정권이 서민을 위한다는 정책들을 많이 펴는걸로 알고 있는데 여기는 직진하는 버스노선도 제대로 없어 바로 코앞에 집을 두고도 51번을 타고 한참을 돌아 그것도 10분 정차 에고~! 세상에 이게 말이 됩니까? 여기 사는 주민들도 부산시에 많은 세금을 냅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님이시라면 소외되고 낙후된 곳도 두루 잘 살피시어 고른 발전이 이루어 지도록 꼭 좀 신경 써 주세요
- 한**
- 2019-01-25 11:40:09
- 내용
-
걸어서 다니는것도 한계가 있네요. 꼭 신설되었음 합니다.
- 홍**
- 2019-01-25 11:36:12
- 내용
-
살기좋은 부산 살기좋은 남구 만들어 주시기 바람이다 미세먼지 없는 지하철 이용이 가능 했으면 합니다.
- 신**
- 2019-01-25 11:30:46
- 내용
-
아이 2명 데리고 다니기 너무 불편합니다. 버스 노선 신설 및 변경이 너무 시급합니다.
- 김**
- 2019-01-25 11:27:35
- 내용
-
교통체증 유발하지 말구 대중교통 이용하게 버스 노선 신설 급하게 진행해주세여
- 최**
- 2019-01-25 10:44:11
- 내용
-
교통이 너무 불편해요 대규모 아파트에 따른 주민들의 대중교통편의 부탁드립니다
- 오**
- 2019-01-25 10:17:19
- 내용
-
시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대중교통 접금성 향상을 꼭 이뤄주세요
- 이**
- 2019-01-25 09:48:07
- 내용
-
실질적인 대중교통 활성화를 하고자 한다면 주 대중교통 수단을 기준으로 해서 보조적인 교통수단이 확충되어야 효과를 볼것입니다. 광안리~해운대~문현동 구간의 주 대중교통을 지하철이라고 볼 때 합류구간 격인 감만동~석포초등학교~대연역 구간-물론 청장년층은 걸어다닐수도 있습니다-의 연계수단은 고작 버스 한 대 마을버스 한 대 입니다. 너무 부족합니다. 당초 트램이 생긴다고 할 때만 해도 이쪽으로 연계되지 않을까 했으나, 그것도 이 구간은 배제되어있고 대단지 아파트가 입주했음에도 대중교통의 보완은 미비하네요. 어쩔수 없이 나홀로 자차 출퇴근을 하는 입장에서 버스가 확충되지 않는다면 계속 이대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저도 지하철로 출퇴근 하고 싶습니다. 꼭 버스를 확충해주세요
- 신**
- 2019-01-25 09:35:05
- 내용
-
대연동 다른 곳들은 지하철이나 버스로의 접근성이 그나마 다양한 것 같은데, 유독 외대 앞쪽으로는 너무 불편한 것 같습니다. 우암, 감만, 대연동이 연결되는 구간이고 추후에 외대 부지에 무엇인가 건설된다면 대중 교통 확충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꼭 좀 버스가 확충되길 바랍니다.
- 윤**
- 2019-01-25 09:34:33
- 내용
-
공감합니다. 노선 신설이 시급합니다!!
- 김**
- 2019-01-25 09:24:10
- 내용
-
유엔로타리부터 석포초등학교를 지나 감만동까지 대연역이나 경성대 방향에서 직행으로 오고가는 버스가 한대도 없다는것이 이해가 안됩니다~그곳은 파크푸르지오 1400세대를 비롯하여 여러 아파트와 빌라 주택이 밀집해 있는데 언제까지 교통소외지역으로 두실건가요??하루속히 버스노선 신설및 노선 다양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
- 2019-01-25 09:22:37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대책 마련 바랍니다.
- 이**
- 2019-01-25 09:06:32
- 내용
-
하루 속히 대책을 마련해주십시오!! 그리구 대연파크입주민이자 석포초등학교 학부모로써 한마디 하겠습니다. 대연역방면에서 석포초교정문과 대연파크푸르지오아파트 부출입구로 들어가는 좌회전도로가 정비되어있지않아 좁은 양방향골목으로 진입해 들어가야됩니다. 기존 주택가 주민들이 이때문에 불편을 겪고있으며, 보행로가 확보되지 않아 자칫 인사사고가 날까봐 우려됩니다. 사고후 급수습 마시고 이 또한 빠른 대책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5 09:01:21
- 내용
-
돌아돌아 버스 노선이 정해져있는 바람에 너무 힘듭니다...ㅠㅠ
- 최**
- 2019-01-25 08:56:39
- 내용
-
버스 신설 또는 변경 부탁드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어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빙빙 둘러오는것이 불편합니다.
- 이**
- 2019-01-25 08:50:50
- 내용
-
대중교통 확충히 절실히 필요합니다
- 나**
- 2019-01-25 08:38:44
- 내용
-
많은 유동인구가 있음에도 항상 뒷전이었던 이 동네에 신경 좀 써주시길바랍니다.
- 한**
- 2019-01-25 08:12:36
- 내용
-
인구밀집 지역에 대중교통이 희한한 지역 이곳에 부산시장님은 응답하십시요
- 정**
- 2019-01-25 06:38:58
- 내용
-
이 지역은 버스편이 너무 불편합니다. 반드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니 신규 버스 노선과 버스 노선 변경 부탁 드립니다.
- 손**
- 2019-01-24 23:00:35
- 내용
-
대연역과 불과 몇백미터 안되는 거리인데 비효율적인 노선으로 대중교통이 돌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널리 이용하기 위해선 노선 변경 또는 신규노선이 들어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시정부탁드립니다.
- 조**
- 2019-01-24 20:30:52
- 내용
-
시장님 너무불편합니다 꼭 시정해주세요
- 황**
- 2019-01-24 18:52:31
- 내용
-
시장님. 너무너무 불편합니다ㅠㅠ 꼭 받아주세요
- 권**
- 2019-01-24 18:16:27
- 내용
-
남구 갑과 을 두 지역을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화합의 버스노선이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가장 지하철과 버스 환승 연결 않되는 지역이 있다는것 그것도 대연 우암 감만동 가장 많은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지역인데 지하철과 버스가 바로 연결 않되어있는 곳 꼭 신규 노선이 들어와야 합니다
- 허**
- 2019-01-24 17:54:52
- 내용
-
시장님, 대연4동에 대연파크푸르지오 1400세대가 추가로 유입되었고 기존 인근 주민들까지 합치면 그 인구수가 적지 않은데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직행 버스노선 하나 없다는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불편함이 익숙함으로 바뀌어서 지금까지 흘러왔을지는 몰라도 이제라도 교통소외 지역에서 벗어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바로 직행으로 들어오는 노선, 꼭 부탁드립니다
- 박**
- 2019-01-24 17:22:51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방향으로 오는 교통편이 너무 불편합니다.꼭 버스 노선 확충해주세요.
- 천**
- 2019-01-24 17:19:22
- 내용
-
같은 대연동인데 너무 교통이 불편합니다. 나가는것 만큼 들어오는 노선도 필요합니다! 꼭 버스 노선 확충해주세요.
- 이**
- 2019-01-24 15:32:46
- 내용
-
대연파크푸르지오 , 대연대우 등 많은 시민이 버스노선 신설및 대연파크에서 지하철 방향으로 연결 하는 버스를 소원합니다. 시장님 부디 교통 불편을 해소해주세요.
- 제**
- 2019-01-24 15:26:34
- 내용
-
대연역에서 아파트까지 오려면 마을버스 타고 감만동,우암동을 돌아서 오거나(15분이상 소요) 걸어서 20분씩 걸어야 합니다. 교통이 너무 불편해요. 대연역에서 오는 직선노선이 반드시 필요하며 시내버스 확충도 필요합니다!
- 김**
- 2019-01-24 15:24:17
- 내용
-
아이 데리고 들어올때 병원다녀오며 택시 타야합니다. 꼭 버스 노선 확충해주세요.
- 윤**
- 2019-01-24 15:21:46
- 내용
-
같은 대연동인데 너무 교통이 불편합니다. 나가는것 만큼 들어오는 노선도 필요합니다!
- 김**
- 2019-01-24 14:46:38
- 내용
-
교통이 너무 불편하여 차를 갖고 나가게도네요
- 장**
- 2019-01-24 14:17:27
- 내용
-
공감합니다
- 박**
- 2019-01-24 14:02:47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방향으로 오는 교통편이 너무 불편합니다.
- 차**
- 2019-01-24 13:51:04
- 내용
-
교통편 너무 불편해요~~ 변경 내지 신설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4 13:34:48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방향으로 오는 교통편이 너무 불편합니다. 버스 노선 확충, 변경 꼭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4 13:27:52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꼭 대중교통노선 확충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4 13:22:38
- 내용
-
공감합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이**
- 2019-01-24 13:16:05
- 내용
-
공감합니다 시장님 꼭 대중교통노선 확충부탁드립니다
- 강**
- 2019-01-24 12:38:15
- 내용
-
대연역에서 두코스면 오는거리를 우암동으로 하여 너무 둘러서옵니다 어린아이데리고 매번택시타고 들어와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 합니다 ~ 버스노선신설 꼭 도와주세요
- 박**
- 2019-01-24 12:34:01
- 내용
-
대연역에서 구)외국어대앞으로해서 감만동 들어가는 버스신설 정말 필요합니다 이사와서 살아보니 너무나 불편합니다 뚜벅이의 인생에도 한가닥 희망을 가져봅니다
- 이**
- 2019-01-24 12:23:06
- 내용
-
이쪽은 정말 교통소외지역인거 같아요...버스노선신설이 필수 입니다!
- 김**
- 2019-01-24 12:21:27
- 내용
-
수요가 있는곳에 신속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은 꼭 필요합니다.
- 박**
- 2019-01-24 11:27:17
- 내용
-
버스 좀 타고 댕기게 해주세요~^^
- 김**
- 2019-01-24 11:22:08
- 내용
-
노선변경, 신설 요청드립니다.
- 김**
- 2019-01-24 10:50:14
- 내용
-
부탁드립니다. 서민에게 꼭 필요한 대중교통.. 진심으로 요청드립니다!
- 조**
- 2019-01-24 10:39:06
- 내용
-
우암동 감만동 대연4동 너무 대중교통이 취악합니다. 파크푸르지오 1400세대와 바로 옆 대우아파트까지 약 6~8천명외에도 인근 주택 및 아래 아파트 단지등등 수많은 사람들이 열약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으니 꼭 버스노선 확충, 변경 통해 대중교통 사각지역 해결해 주세요
- 황**
- 2019-01-24 10:32:52
- 내용
-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바로 가는 버스 노선이 없어서 너무 불편합니다. 특히 노인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만큼, 버스노선의 신설이 시급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류**
- 2019-01-24 10:25:33
- 내용
-
대연역쪽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가는 노선이 없어서 너무 불편합니다. 노선 개설이나 개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꼭 적극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 한**
- 2019-01-24 10:25:29
- 내용
-
너무불편합니다
- 한**
- 2019-01-24 10:25:27
- 내용
-
너무불편합니다
- 임**
- 2019-01-24 10:21:20
- 내용
-
못골,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들어오는 노선이 하나도 없습니다. 현재 대연사거리가 인근 주민들의 편의 시설이 집중되어 많은 인원이 모이는 곳임에도 대연역에서 감만동 방향으로 가는 노선이 없어 주민들의 불편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빠른 시일내에 버스노선 개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배**
- 2019-01-24 10:20:25
- 내용
-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잘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김**
- 2019-01-24 10:07:00
- 내용
-
대연역에서 다른 도로 방향으로는 버스들이 가는데 유독 이 방향으로만 들어오는 버스가 없네요. 그렇다고 골목길도 아닌데 말이죠. 대연4동 5,000여 세대 중 1400세대 아파트에 주변 세대수를 합치면 최소 1700세대 이상은 되며 바로 붙은 감만동 지역 세대수 까지 합치면 2,500세대 이상은 되는 곳에 직행으로 들어오는 버스가 없다는 것은 지역불균형으로 보이니 꼭 노선 신설 및 변경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4 10:05:54
- 내용
-
지하철 라인에는 지하철도 있고 버스노선도 넘쳐나더군요~지하철과도 멀고 버스 노선도 부족한 우리지역에 버스노선 신설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 박**
- 2019-01-24 10:01:46
- 내용
-
대연역에서 대중교통이용하기 힘들어 매번 걸어오거나, 택시타고 옵니다. 너무불편해요. 꼭 변경이나 신설노선 생겼으면 합니다
- 정**
- 2019-01-24 09:45:58
- 내용
-
아기 데리고 다니기 넘 불편해요, 꼭 좀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4 09:39:14
- 내용
-
대연역에서 석포초로 바로 들어오는 노선 꼭 만들어주세요!! 교통이 너무 불편합니다
- 유**
- 2019-01-24 09:36:58
- 내용
-
생활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하루 빨리 신규 노선 확충 및 기존 노선 변경이 시급합니다.
- 임**
- 2019-01-24 09:24:29
- 내용
-
대중교통을 장려하면서 이용할 수있는 대중교통의 변화가 없내요 기존 교통이 잘되어있는 구간에 BRT 예산을 써는 것 보다도 낙후된 지역의 대중교통 신설에 예산을 투입해야 자가용 이용률이 떨어질꺼라 생각됩니다
- 김**
- 2019-01-24 09:23:34
- 내용
-
바로 오는 차편이 없으니 엄청난 교통지옥인 대연동이지만 자차를 가지고 나갈 수 밖에 없어요. 버스노선 조정이나 신설이 되면 대중교통 이용률도 올라가고 장기적으로 교통난 해소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 이**
- 2019-01-24 08:58:49
- 내용
-
2호선 지하철을 이용해도 대연4동이난 감만동 방향으로 환승할수 있는 버스가 없습니다 그나마 51번은 부산공고 후문을 돌아 대연4동 방향으로 진입하므로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감만시장(23번 종점) 쪽에 사는 주민은 이용조차 할수 없습니다 시장님 지하철 2호선인 대연역에서 하차하여 유엔로타리 대연4동을 거쳐 구 외국어대학에서 감만동(시장방향-23번 종점)으로 환승되는 버스 노선을 꼭 만들어 주세요
- 구**
- 2019-01-24 08:52:32
- 내용
-
정말너무 불편합니다 3호선인 지하철역 대연역에서 바로 감만동 방향으로 환승이 되는 버스노선이 꼭 필요합니다 대연4동 감만동 인구만 해도 엄청납니다
- 김**
- 2019-01-24 00:02:52
- 내용
-
너무 불편합니다. 감만 우암 대연4동은 교통이 너무 불편해요. 신설 요청합니다
- 이**
- 2019-01-23 22:52:26
- 내용
-
지하철2호선 대연역에서 환승으로 바로 들어오는 시내버스가 없습니다. 빙 둘러서 너무 불편합니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모두들 대중교통 이용 너무 힘드네요. 신설부탁드립니다
- 서**
- 2019-01-23 22:42:38
- 내용
-
현재 버스노선 너무 불편합니다 아니! 여기버스노선은 어떻게된게! 집을가려면 딴동네를 한바퀴 삥돌고 돌아 내려야하는 버스밖에 없으니..불필요한 시간낭비가 심합니다. 집이 코 앞인데.. 반대노선으로 둘러가는 버스안에 오래 있는게 싫을때는 어쩔 수 없이 집이랑 한참 떨어진곳에서 내려 걸어갑니다.이거 너무 너무 불편합니다 신설또는 노선변경 절실!!
- 성**
- 2019-01-23 22:12:03
- 내용
-
1400세대라는 대단지가 들어섰는데도 지하철역에서 다이렉트로 들어오는버스가 없어 매번 택시타야합니다 걷기에도 25분은 걸리니 가까운거리도아니고 꼭신설및노선변경부탁드립니다
- 황**
- 2019-01-23 22:04:14
- 내용
-
너무불편합니다ㅡ 신설 및 확충 부탁드려요
- 김**
- 2019-01-23 22:01:18
- 내용
-
버스노선 신설 강력 요청합니다~~1400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섰는데도 교통은 오지중에 오지입니다~!빠른 버스노선 신설 부탁드립니다~!
- 조**
- 2019-01-23 21:25:31
- 내용
-
버스 타러 너무 오래 걸어 가야 하니 자가차량을 이용하게 됩니다. 대중교통 장려 측면에서도 조속한 조치 부탁 드립니다.
- 홍**
- 2019-01-23 21:15:37
- 내용
-
대연역에서 도보는 20분 버스는 30~40분 입니다 비오는 날은 짜증 만땅 입니다 부탁 드립니다...
- 박**
- 2019-01-23 18:25:44
- 내용
-
너무불편하네요
- 홍**
- 2019-01-23 18:25:17
- 내용
-
대연역에서 석포초방향으로 바로 올수 있는 버스 노선을 신설.증설 부탁드리겠습니다.
- 신**
- 2019-01-23 17:37:05
- 내용
-
꼭 해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 옥**
- 2019-01-23 17:31:49
- 내용
-
최근 개발로 인하여 인구가 급격히 증가한 곳은 버스신설. 증편이 되어야합니다.
- 이**
- 2019-01-23 17:26:58
- 내용
-
노선변경 및 신설 꼭 부탁드립니다
- 김**
- 2019-01-23 16:32:01
- 내용
-
지하철과 거리가 멀어질수록 대중교통의 접근성은 편리해야 한다고 봅니다. 노선변경 및 확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김**
- 2019-01-23 16:18:09
- 내용
-
대연역에서 유엔로타리로 들어오는 직선 버스노선이 없습니나. 주변에 부산박물관, 문화회관, 일제강제역사관등 역사, 문화시설 이용에도 지하철, 버스 환승이 되지않아 아이들 체험학습에도 상당히 불편합니다. 부산박물관은 주차장 마저 협소하여 자차로 움직이기도 힘듭니다. 늘 대연역에서 택시를 타거나 아이들 달래가며 두코스 상당의 거리를 걸어서 다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최근 신규입주한 대단지 아파트와 앞으로도 주변 재개발 계획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지역 주민들은 부산시 남구 주민이 아닌건가요? 편리한 지하철, 버스 환승시스템이라는 교통편의 시스템에서 소외받고 십수년 살아온 대연4동, 감만동 주민들의 고층을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직선 거리 환승 가능한 버스 노선이 확충되어 아이들과 박물관, 문화회관 체험시 룰루랄라 신나게 다닐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한**
- 2019-01-23 15:47:11
- 내용
-
유엔평화로-석포로 방향 대중교통 시급합니다..
- 윤**
- 2019-01-23 15:30:55
- 내용
-
대연역에서 석포초등학교방향으로 직선으로 들어오는 버스노선이 없고 우암동을 빙글돌아 거쳐오고 있어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시간소모가 상당하여 너무 불편합니다. 또한 못골역에서 석포초로 들어오는 마을버스 6번은 버스크기가 작고 자리도 너무 협소하고 배차시간도 평일12분이라 대기시간이 너무 깁니다. 이 구간의 시내버스 노선 신설이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적극 검토 바랍니다.
- 윤**
- 2019-01-23 15:21:07
- 내용
-
대연역에서 아이 데리고 택시타던지 우암동 돌아와야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 이**
- 2019-01-23 14:05:24
- 내용
-
넘불편합니다 꼭 좀신설되게 해주세요!!!!
- 곽**
- 2019-01-23 13:50:00
- 내용
-
감만동에서 대연역에 이르는 구간에는 많은 주민이 살고 있음에도 노약자가 다수이다 보니 이 문제가 공론화되지 못하고 차별받고 낙후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노약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서 꼭 노선의 신설 또는 기존 노선의 변경이 필요합니다.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