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인은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지금 아파트 입주민분들 이슈가 카페, 단체 카톡방에서 학교 배정 관련 난리 법썩입니다ㅠ.ㅜ
아무리 부산시 교육청 관할이라고 하지만 주거지가 반여동인데...
왜???
어린 자녀를 주거지외 동네인 재송동에 있는 학교에 보내야 하는지요???
반여 2동 주민센터 담당 직원도 앞뒤 꽉 막힌 대답뿐 아파트 분양 당시 신재초로 정해졌으니 그렇다고
반복된 말만합니다.
논리정연하고, 설득력있는 답변 보다는 신재초라고 걍~ 박박 우기기만합니다!
또 부산시 교육청 인원 분배 수용 윗분과 관련 담당자분도 무정초가 아닌 신재초라고 합니다.
윗분은 그래도 지도를 보면서 나름 상담답게 해주시던군요.
무정초 가려면 뒷 길이 숲속길인데...안 위험 하겠냐고? 하드군요ㅎ
왈: 산책로라 더 안전합니다.
조금의 경사는 있지만 양쪽이 나무 자연을 벗 삼아 공기좋고 애들 정서함양에도 좋습니다.
반여1동 롯데 캐슬2차와 반여 2동이 연결되는 산책로엔 항상 어르신들이 운동한다고 다니시고 애랑 걸어 보아도 안전엔 문제가 전혀 없네요.
또 롯데 캐슬 단지로 접어들면 단지내 인도 전용 휀스 가드 울타리가 있어서 애들이 안전하게 학교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맘놓고 애 혼자 보내도 될듯합니다.
주거지인 반여동으로 학교를 배정해야 하는거 아닌지요???
집이랑 조금이라도 가깝고 큰 길을 건너지 않고,
거리 보다도 더 #에서 센텀 파미르 큰 대로 횡단보도를 건너 가는게 가장큰 문제입니다.
가파른 오르막,내리막이라 인사 사고도 가끔납니다.
부모 입장에선 애들의 안전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 차후 몇년내 시영 79 재개발합니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입장에서 큰 대로를 건너야하고, 시영 재건축 공사가 진행되면 통학로 안전도 나중에 무지 걱정이 됩니다.
무정초가 거리도 가깝고, 집 뒤 산책로 걷고 롯데 캐슬 단지 걸어 내려가면되고 무엇 보다도 찻길이 없어 더 #에선 내려갔다 올라오는게 훨씬 안전합니다.
공무원분들의 틀에 박힌 탁상행정 업무처리 마시고 필드 나가셔서 본인이 더 # 입주후 우리 자녀가 학교를 간다 생각하시고 현장 답사 바랍니다.
행정 구역상, 거리상, 안전상 어떤 학교 배정이 맞는지???
만약 답사후 거기서 거기라면 입주민들은 무정초를 원합니다.
그래도 신재초라면 입주민 단체는 부산시 교육청&해운대 구청장님과 면담 요청, 협조 공문발송 예정진행중입니다.
롯데 캐슬 2차 1.166세대, 3차 517세대 총 1.683세대. 주변에 주택 전혀 없음.
교육청 수용 분배 담당자 왈: 무정초 향후 KCC스위첸 638세대 분양 입주 예상해서 수용계획 이랍니다.
그럼 지금 신재초 주변에 아파트 대단지 ㅡ 금호,삼익,우신골든빌,파미르,시영79.시영80,이화맨션,현대,협성아파트 4.488세대입니다.
물론 주택빼고요.
신재초 인원 수용에 여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차후 무정초 kcc 입주와 동일하게 신재초 몇년후 시영 79.80년 5층짜리 재개발이 이편한 세상 고층 입주하면 어짜피 기존 학생에서 고층 초과 학생 인원수용이 안되지 않을까요?
더 #이 신재초 가는거랑 무정초 가는거랑 똑같지 않는지요.
더 #에서 신재초1 ~ 6학년 몇명 가신다고 보시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대략 통계가 나와 있는지요.
지금 문정부 913대책 발표후 부동산 경기가 최악불경기인지라 이전에 입주가 목적이 아니고 투자를 목적으로 하신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입주를 할지 투자를 할지 또 전세.월세를 할지 미지수인데...실수요 입주자도 파악이 제대로 안됐을 겁니다. 그런데 초등생이 온다 안온다 어찌 아는지요.과연 신재초든 무정초든 더 #에서 1학년 ~ 6학년 까지 19년에 몇 명이나 갈 계획을 잡고 있는지 꼭 답변 바랍니다.
저 역시 애가 울산 동구 방어진초에서 애 학교 진로 때문에 올지말지 고민입니다.
19년 입주 더 #과 09년 파미르는 대로를 경계지점으로 분명 다를수 있다고 봅니다.
보통 구와, 동을 나눌때 큰대로 찻길, 강, 다리를 기준 경계 지점으로 나누 듯이 물론 저와 입주민분들의 생각입니다.
내일 부산에서 친척 결혼식이 있어서 오늘 울산에서 반여3동 모친댁에 온김에 애를 데리고 시영 79에 차를 세워두고 민원인 저. 부모와 애랑 직접 신재초까지 걸어봤습니다.
더 #에서 나와 아래 버스 정류장쪽으로 내려와 횡단 보도 대로를 건너 시영 79보단 최단 거리 예로 센텀(대경)파미르 입구 통과 단지 끝 건너 차량이동 위험, 시영79.80년 단지내 차량도 이동하고 인도 전용 휀스도 길에 따라 없는구간도 많고, 차량 무방비 상태, 시영80에서 센텀 협성 스쿨존 진입전에 건널목 위험, 거리도 멀고, 낡은 시영 79.80년 단지내 환경, 단지내 지상 주차 차량, 단지내 차량 이동, 말이 단지지 일반 도로입니다.
단지에서 학교 건널목 이동등...곳곳이 위험 합니다.
재송동 지역으로 반여동 애들이 왜 가야 하는지 몇일전에도 부산시 교육청과 반여 2동 주민센터 전화로 따졌지만 꽉 막힌 답변뿐...신재초라고 말하는...딱히 납득하기엔 설득력이 아주 많이 부족합니다.
지금 시청으로 민원을 접수 하지만(타기관 이송해서)관계 기관인 부산 교육청으로 이관이 되어 답변을 주시겠지요.
논리정연하고 설득력있는(무정초로 배정 검토해보겠다, 배정하겠다)명쾌한 답변 바랍니다.
틀에 박힌 답변 절대 원하지않습니다.
책상에서 컴퓨터 지도가 아닌...직접 부모 입장으로 필드 나가셔서 양쪽 학교를 걸어서 체험해 보시고 꼭 답변 바랍니다~
과연 어떤게 맞는지? 현명한지?
저희 애랑 오늘 양쪽 학교 신재초, 무정초 각 2번씩 왕복으로 걸어 보았습니다.
애 왈: 꼭 무정초 가고싶다합니다!
한참 자라나는 새싹 꿈나무의 희망을 들어 주소서~
더 # 입주민들은 만장일치 무정초에 보내기를 희망 합니다!
첨부사진 ㅡ 더 # 내리막 센텀(대경)파미르 대로 횡단보도 건널목 왕복 4차선

댓글달기 (총 49건)
- 김**
- 2018-12-20 10:15:05
- 내용
-
동의합니다 아이들 안전을 위해 무정초로 해주세요
- 이**
- 2018-12-20 08:07:15
- 내용
-
동의합니다. 부디 꼭 담당자께선 신재초등학교와 무정초등학교를 아파트에서부터 실제 걸어보신후 결정부탁드립니다.아이가 6년간 다닐곳입니다.안전한 등교위해 꼭꼭 무정초배정 부탁드립니다
- 윤**
- 2018-12-20 05:48:44
- 내용
-
동의합니다. 학교배정 바꿔주세요! 등하교길이 너무 위험해요.
- 강**
- 2018-12-20 00:51:05
- 내용
-
동의합니다 아이들의 안전이 우선입니다 입장을 바꿔서 본인들의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실때 위험천만한 그런곳에서 보내시겠습니까?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세요 무정초로 반드시 보내야됩니다
- 박**
- 2018-12-20 00:06:11
- 내용
-
동의합니다. 정말 중요한게 무엇인가를 생각해주세요.
- 박**
- 2018-12-20 00:04:38
- 내용
-
애들사고나면 누가책임질건데?
- 변**
- 2018-12-19 23:45:59
- 내용
-
동의합니다 누굴위한 신재초 배정인지 모르겠네요ㅠㅠ
- 김**
- 2018-12-19 23:43:45
- 내용
-
동의합니다. 애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주세요
- 김**
- 2018-12-19 23:38:13
- 내용
-
동의합니다.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통학할수 있게 마련해주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 김**
- 2018-12-19 23:38:02
- 내용
-
아이들 안전을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반여동인데 왜 재송동에 있는 학교를 다녀야하나요? 꼭 무정초로 배정해주세요.
- 김**
- 2018-12-14 13:39:32
- 내용
-
동의합니다. 등하교 안전면에서도 거리면에서도 무정초가 훨씬 좋습니다. 행정구역으로도 같은 반여동인 무정초가 맞는 것 같습니다. 향후 재송동 79시영 대단지 입주 후 신재초 과밀을 고려해도 센텀그린은 무정초 배정이 맞다고 봅니다. 공무원분들의 세밀한 검토 부탁드립니다.
- 최**
- 2018-12-11 14:52:48
- 내용
-
동의합니다
- 신**
- 2018-12-11 14:35:07
- 내용
-
동의합니다.
- 이**
- 2018-12-11 13:36:43
- 내용
-
아이들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탁상행정만이 최선인양 말씀하실 수 없습니다. 더샵센텀그린에서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초등학교를 두고서 위험한 4차선을 건너 신재초로 가라니 수긍할 수가 없네요
- 박**
- 2018-12-11 13:28:14
- 내용
-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안전문제 간과하지마세요
- 김**
- 2018-12-11 12:43:04
- 내용
-
동의합니다~ 신재초는 향후 79시영, 80시영 재건축으로 과밀이 예상됩니다. 거리로 보나 안전으로 보나 무정초 배정이 옳다고 봅니다 적극반영해주세요
- 이**
- 2018-12-11 09:28:43
- 내용
-
현재 저는 센텀롯데캐슬2차에 살고 있으며, 초등학교 아들이 무정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센텀그린으로 올라가는 길은 너비가 7미터 이상이며, 차들이 안다니는 아주 안전한 길입니다. 숲길이 아니며, 반여동 인근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도로같이 넓은 길입니다. 반여2동 아파트 학생들이 반여동에 위치한 초등학교가 아닌 재송동에 위치한 초등학교를 다니는 것은 잘못된것 아닌가요? 무정초등학교 외에, 장산초등학교와 인지초등학교가 있어서, 반여동에 신규아파트가 생긴다고 해도 향후 배정에는 큰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등하교안전문제를 생각하면, 신재초등학교보다는 무정초등학교가 확실하게 안전하고 좋습니다. 더샵센텀그린의 경우, 무정초등학교로 배정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강**
- 2018-12-11 09:00:29
- 내용
-
동의합니다.해운대더샵센텀그린 입주예정자입니다.초등학생 두아이의 엄마로써 아이들안전이 최우선이라 무정초배정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신재초는 4차선큰도로를 건너 학교등교길이 찻길인것이 너무 불안합니다.초등학생들은 아직 주위력이 부족하여 자칫 한순간에 사고가 많습니다.무정초는 거리도 짧고 위험도로가없습니다.자녀가진 부모의 마음으로 무정초배정으로 꼭부탁드립니다.
- 김**
- 2018-12-11 08:56:26
- 내용
-
동의합니다.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 안**
- 2018-12-11 01:02:10
- 내용
-
안전하게 등교할수있는 무정초를 두고 왜 내리막에 위험천만한 신재초를가야하는지 모르겠어요~행정업무편한것만 생각하지마시고 제발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교길을 먼저 생각해주세요
- 오**
- 2018-12-11 00:21:54
- 내용
-
동의합니다 센텀그린이 현재 배정되는 신재초는 아이들이 등하교 하기에 너무 위험합니다 내리막에 다니는 오토바이 및 공가차량 등으로 언제 사고를 당할지 우려스러운 곳으로 아이들을 내몰지 말아 주세요 꼭 현장 실사를 나와보시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합당한 조치를 취해 주십시오
- 이**
- 2018-12-11 00:07:57
- 내용
-
센텀그린 입주예정자입니다. 얼마전 현장에 가는 길에 배정되는 초등학교 위치와 길이 궁금하여 다녀왔습니다만 신재초 가는 길이 너무 위험합니다. 앞으로 시영 단지가 재건축 들어가게 되면 건설 관련 대형차들이 다니며 더욱 위험한 길이 됩니다. 가는 길도 멀 뿐더러 방석집같은 주변 음해한 시설도 지나야 해 학부모로서 마음이 좋지 않더군요~ 직장을 다니는 맞벌이의 엄마라면 늘 아이의 안전이 걱정되어 등하교뿐아니라 집에 도착하는 시간까지 걱정과 불안으로 지낼 것입니다. 초등 배정을 근거리배정 원칙으로 한다면 센텀그린에서는 무정초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 유**
- 2018-12-10 22:57:19
- 내용
-
근거리 우선 배정이 원칙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공무원들 편하게 관활구역으로 나누지 마시고 내 아이가 간다고 생각하고 어디가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을 다닐 수 있을지를 묻고 싶습니다.
- 양**
- 2018-12-10 22:18:22
- 내용
-
많은 학부모들이 신재초 보다는 무정초 배정을 원하고 있습니다. 어느 학교가 좋으냐 보다는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무정초 배정을 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청에서 학생 수용 계획이 이미 수립이 되어 어려울 수도 있겠으나 아직 12월인지라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 있다고 봅니다. 조금이라도 안전한 학교로 등교시키고 싶은 학부모의 소망을 여기에 간곡하게 담습니다. 고맙습니다.
- 박**
- 2018-12-10 22:04:13
- 내용
-
아이들의 안전이 우선이지 않나요? 사고나면 그땐 누가책임지나요?
- 강**
- 2018-12-10 22:00:19
- 내용
-
어린 자녀들이 큰도로를 건너 6년동안 등하교를 한다고 생각하니 무섭고 두렵습니다. 큰사고 후 변경되는 행정보다는 사전에 아이들 위험을 예방하도록 무정초로 배정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선**
- 2018-12-10 21:08:55
- 내용
-
다른무엇보다. 안전을 위해 다시한번 검토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박**
- 2018-12-10 21:04:12
- 내용
-
신재초 가는길을 실제로 걸어봤는데 너무 위험해보여요. 시영아파트가 재개발이 들어가면 더욱 아이들 통행에 많은 안전상 위험이 있을것 같아요
- 박**
- 2018-12-10 19:20:15
- 내용
-
청원 작성자 " 박동원 " 입니다! 교육은 " 백년대계" 라 했습니다! 교육이란? 미래의 사회와 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를 기르는 정책이기 때문에 `현실에 맞게 적용`되어야합니다. 당장 눈앞의 '업무 편리성'만 생각해서는 아니될것입니다. 아이들의 첫 학교 희망.기대.부푼 꿈 처럼 ♡무정초 배정♡을 받을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에서 검토후 꼭 ☆재가☆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 2018-12-10 18:55:48
- 내용
-
센텀그린에서 신재초가는길은 정말 위험천만하고 오래 걸립니다 길도 단순하지않아 저학년들은 다닐때 많이 힘들어 할거 같구요 물론 부모가 등학교 시켜주면 제일 좋지만 그렇지 못한 부모는 등하교시 마음조리며 걱정하고 일을 할수밖에 없는 현실에 마음아파 하겠지요 센텀그린에서는 무정초가 길도 단순하고 훨씬 안전하다는거 다녀보신분들은 모두 아실겁니다 부디 우리아이들을 지킬수있게 도와주세요..
- 김**
- 2018-12-10 18:05:01
- 내용
-
동의합니다 공사장 근처 매일 공사차량이 왔다갔다 할텐데 위험해서 어찌 보내나요?? 하루하루 불안에 떨면서 보낼수 없습니다
- 정**
- 2018-12-10 17:42:15
- 내용
-
동의합니다.시영79 80 재건축시 아이들 통행로에 큰 덤프트럭 레미콘들 다닐텐데 재송동이 아닌 반여동으로 초등입학 원합니다. 무정초로 보내주세요
- 박**
- 2018-12-10 17:36:43
- 내용
-
앞으로 재개발공사들어가면 초등저학년 보내야할 학부모입장으로 우리아이들의 안전문제가 제일 걱정되고 반여동인데 재송동에 보내야된다는것도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 이**
- 2018-12-10 15:52:59
- 내용
-
동의합니다. 길게 왈가왈부 할것도 없이 반여동에서 왜 재송동에 있는 학교로 배정되는건지 아이러니입니다.
- 윤**
- 2018-12-10 15:40:45
- 내용
-
동의합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안전이 가장 둥요하다고 봅니다
- 김**
- 2018-12-10 15:34:59
- 내용
-
동의합니다
- 김**
- 2018-12-10 15:26:37
- 내용
-
동의합니다 일단 내리막 큰길이라 길 건너다닐때 애들 걱정되던데....
- 제**
- 2018-12-10 15:24:06
- 내용
-
동의합니다. 그 위험한 건널목으로 어린학생들이 등하교한다고 생각하니 아찔합니다. 검토후 반드시 무정초로 배정바랍니다.
- 이**
- 2018-12-10 15:21:36
- 내용
-
동의합니다. 무조건 신재초 배정이란 말에 몹시 화가 납니다. 새로운 아파트가 지어지면 그에 따른 변화가 있어야 하는데 (옛날 기준으로 무조건 적인 학교 배정은 어불성설 인거 같습니다.)지금 현장은 기존에 초등학생 한명 살지 않는 곳에서 1000명 이상이 앞으로 살아가고 소중한 생명이 태어나는 곳입니다. 입주민들이 왜 이런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더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아이들 안전은 누가 보장하고 누굴 믿고 아기를 가지겠습니까 부모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생각 하시고 답변 및 해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최**
- 2018-12-10 15:21:04
- 내용
-
한번만 입장을 바꿔서 더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
- 2018-12-10 15:13:46
- 내용
-
입주예정자로서 무정초배정 동의합니다
- 이**
- 2018-12-10 15:12:24
- 내용
-
부디 내 자식 학교 보낸다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 김**
- 2018-12-10 15:10:27
- 내용
-
공감합니다. 신재초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아파트에서 학교까지 도보로 등교하기에는 위험해보입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민원에 귀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 2018-12-10 15:07:30
- 내용
-
동의합니다.반여동인데 재송동 학교배정도 그렇고 여기차들 내리막길이라 엄청 쌩쌩달립니다 너무위험합니다.골목골목 외진곳이라 불안하구요 이제 곧 학교가는데 시급히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정**
- 2018-12-10 15:07:06
- 내용
-
신재초로 강제 지정 된다면 재건축 예정인 아파트를 지나 등교해야 하는데, 혹시나 건축 현장에서, 자재와, 차량과 사고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사고가 아니라 인재입니다. 불과 수 년 후의 상황도 고려하지 않고 무사안일한 태도로 관료주의적인 행정을 하지 않길 바랍니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 조**
- 2018-12-10 15:05:33
- 내용
-
동의합니다. 반여더샵은 행정구역상 반여동이며, 거리로도 신재초보다 무정초가 가깝습니다. 무조건 신재초로 배정된다는 틀에박힌 대답말고, 어린자녀가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있도록 꼭 현장방문 후 배정 바랍니다.
- 최**
- 2018-12-10 15:01:21
- 내용
-
안전한 길을 놔두고 아직어린 아이들의 등교길을 가야 하는지 이해돼지 않습니다 무정초등배정을 동의합니다
- 서**
- 2018-12-10 14:57:12
- 내용
-
동의합니다. 어린자녀가 등교를 위해 차도를 몇번이나 건너야하는 위험을 감수해야하는지 의문입니다. 부디 여러분 자녀라고 생각해주시고 안전한 등교를 위해 무정초로 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 2018-12-10 14:53:17
- 내용
-
동의합니다 위험한 길을 다니며 등교시킬 이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