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Q&A


1관 4층 동물 우리 개선해주실 수 없읕까요

질문내용
오늘 관람하고 왔는데 다양한 해양생물이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터치 피쉬 체험존이 즐거웠어요.
하지만 4층에서 동물들을 봤을 때 갑갑해보였고 우울해보여서 보는 저도 그 기분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금방 나오게 됐습니다. 동물 우리를 좀 개선해주실 수 없을까요.
답변
답변자
김래석
답변일
2023-04-25
답변내용

해양자연사박물관에 방문하시고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께서 관람하신 열대생물전시실(4)은 동물원·수족관법에 의거 부산 유일의 등록 동물원으로 국제적멸종위기종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열대파충류를 사육, 보호함으로서 생물보존과 보호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또한 동물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오랜 경력의 숙련된 전문 사육사, 신선하고 적절한 먹이, 정기

   적인 진료와 동물원·수족관법에 의거 적정한 사육시설 공간을 충족하여 생물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향후 생물에 더욱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사라져가는 동물을 더욱 아끼고 보호하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는

    박물관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전시팀 김래석주무관

    ​(051-550-882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