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뉴스

대한경제 부산시, 지역 의료단체와 예방접종 협력
2021-02-23 조회수 4
내용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업의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지역 의료단체와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23일 오후 3시 부산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전진호 부산시 의사회 총무이사, 김철 부산시 병원회장, 황지원 부산시 간호회장과 함께 협약서에 서명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시와 지역 의료단체는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 및 물량에 맞춰 부산 전체 인구의 70%에 달하는 237만명에게 성공적인 예방접종을 진행한다.


부산시는 예방접종 계획을 수립ㆍ시행하는 과정에서 관련 정보를 지역 의료단체에 신속하게 제공하고 의료인력에 대한 수당을 예산으로 지원하는 등 행정ㆍ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지역 의료단체는 시의 예방접종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있어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지원 및 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1월부터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을 5개 팀 25명 규모로 구성ㆍ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부산시, 교육청, 경찰청, 각급 의료단체 등으로 구성된 민ㆍ관 협력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어, 지난 2월에는 부산 제1호 예방접종센터로 부산진구에 있는 부산시민공원 시민사랑채를 선정하고, 3월 중순 개소를 목표로 설치 작업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