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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및 답변

 

수유실과 함께 있는 공간 컴플레인

작성자
오**
작성일
2022.05.22
조회수
201
내용

안녕하세요 


오늘, 5월 22일 일요일 16시경 근처 시간에 화명수목원 수유실에 갔습니다.

아기가 4개월이고 기저귀를 교체하러면 수유실 공간을 써야만해서였습니다.

그런데 수유실 공간으로만 써도 모자란 공간을

왠 직원 두분이 쓰고있었고… 무슨 작업공간으로 같이 쓴다며 컴퓨터 두대도 설치돼있는데,

정작 수유실 관련 용품과 시설들은 하나도 마련이 안돼있더군요.

직원 두분한테 여기가 수유실이 맞냐고, 아기 기저귀를 갈아야한다고 했더니…

기저귀는 화장실에서 갈으라고하더군요.

기저귀 갈이대도 관리도 안되어있는데 무슨 기저귀를 그곳에서 갈으라는건지;;

사정얘기하니 와서 갈아라고 하길래

아무것도 없는 바닥에 아기를 눕혀 기저귀를 갈아야했습니다.

그리고 기저귀를 쓰레기통에 버리려했는데,

기저귀는 또 밖에 나가서 버리라고 하더군요.

수목원이면 아이들이 많이 올텐데 수유실과 기저귀갈이대 관리도 똑바로 안되면서 국민이 바라는 장소를 마련했다고 할수가 있나요?

수유실이라고 해놓고선…무슨 수유의자 하나 없고,

그분들 밥상으로 쓰는 거 같은 상 하나 있고 …

수유실에 목적과 용도를 모르세요?


오히려 수유실을 당연히 써야하는 국민이 왜 눈치를 봐야하고 불편을 겪어야하나요?

수유실 안에서 일하는 분은 컴퓨터로 호텔검색이나 하고있던데…. 과연 정말 시설에 필요한 인사 인가요?

그분들 월급 국민이 내는 지방세 또는 세로  나가는 거 아닌가요.

만약 봉사자라 하더라도 … 서비스교육을 실천하심 좋겠고,

꼭 엄벌하여 결과 알려주셨음 합니다. 

일도 안하시는 분들에게 사무실 만들어주는거보다 

방문하는 분들이 편히 쓸 편의시설 제공과 관리를 철저히 해주세요.

목록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작성자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박후권
답변등록일
2022.05.26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우리 화명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102)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자녀 기저귀 교체 등으로 수목원 시설 이용 시 공무직 근로자의 응대에 있어서 불편함을 느꼈던 것으로 이해되며 근로자를 대신하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3. 제기하신 불편사항 중 화장실 기저귀 교체 시설물 관리 상태에 대해서는 주말·공휴일에 방문객이 집중되는 시기에는 신속한 관리에 다소 부족한 면이 있을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청결 관리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수유실 부족 물품은 빠른 시일 내에 물품을 구비하여 이용편의 증진에 각별히 신경 쓰겠으며 마지막으로 민원 응대에 부적절한 응대 태도로 불편을 야기한 해당 근로자에 대해서는 소장 주재로 엄중한 경고와 더불어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하여 추가 설명이 필요할 경우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박후권 주무관(051-362-7326)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한경수 (051-362-7327)
최근 업데이트
202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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