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밴드소개

보도자료

에이형간염 주의보!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작성자
최승혜
작성일
2019-05-01
조회수
427
부제목
- 에이형간염 환자 전국적 증가 추세 지속 -
전화번호
◈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에이형간염 환자 수 확산, 부산시도 동기간 대비 3배 이상 늘어 ◈ 부산시, 5월 중 모든 보건소에서 유료예방접종 확대 시행하는 등 예방관리에 총력 기울여
부서명
건강정책과
파일첨부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는 에이형간염에 대해 시민들의 주의를 거듭 당부하며 현재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지난 2016년 에이형간염이 유행한 이후 

2017년 9월부터 전국 최초로 A형간염 관리사업을 시행해 왔다. 에이형간염 관리사업은 에이형 간염으로 신고된 환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감염가능성이 높은 밀접 접촉자를 선별하고,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시행(1회)하여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에이형간염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대비하기 위해 감염병 관리지원단과 합동조사팀을 꾸려 밀접 접촉자를 조사하고, 역학적 연관성을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선별된 밀접 접촉자에 대해서는 무료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에이형간염 환자의 격리 치료비를 지원해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혹시 모를 감염 가능성에 대비하여 ‘물은 끓여먹기, 익힌 음식 먹기, 위생적 조리과정 지키기, 올바른 손 씻기’ 등 에이형간염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특히 에이형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20~40대나 만성간질환자, 외식업종사자, 의료인 등 고위험군은 보건소 및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면역력 보유검사(항체)와 에이형간염 예방접종(총 2회)을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전했다.

자료관리 담당자

뉴미디어담당관
조재은 (051-888-1377)
최근 업데이트
2019-06-0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