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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가덕신공항이다

대한민국 백년지대계
    가덕신공항
    조속 건설
대한민국의 미래 가덕신공항

날로 그 위상을 더하는 대한민국_

새로 건설될 동남권 신공항은
높아진 국격에 어울리는
공항이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어떠한 결정
기본과 상식의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 이·착륙 시 안전하고
    24시간 운영되며, 수요증가에 대응해
    확장 가능한 공항
  • 3,500m 활주로로 중․대형기의 취항이 가능하고
    최대 53백만의 여객수요와 연간 63만톤의 항공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공항
  • 소음피해로 누군가를 괴롭히지 않으며,
    심각한 환경파괴를 일으키지도 않으며,


    무엇보다
    세계 어느 곳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공항

동남권 신공항이 가덕신공항이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김해신공항

  • 언제 사고가 나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신설 활주로 진입표면 장애물 경운산 등 12개

  • 밤 11시공항 문 닫습니다.

    커퓨타임(23:00~06:00)운영에 따른 전·후 시간 집중 운항
    - 안전사고 우려, 항공기 지연, 공항 혼잡 등 이용객 불편 초래

  • 수많은 주민들이 소음으로 고통받습니다.

    확장 시 더 광범위해지는 소음피해(개항 이후 23,195가구 소음피해 확대 예상)

  • 현재보다 짧은 3,000m활주로, 폭은 더 좁아집니다.

    김해공항 확장이후 현재보다 기능 및 안정성에 있어 더욱 불리
    (활주로 폭 15m감소, 종단안전구역 길이150m 폭60m감소, 오버런사고 및 장애물 회피 곤란)

  • 여객처리능력 최대 29백만명

  • 화물처리능력 연간 6.5만톤

    화물터미널 8,600㎡

  • 더 이상 확장할 수 없습니다.

    에코델타시티 등 주변의 도시화, 서낙동강, 남해고속도로제2지선에 막혀 활주로 길이 연장, 추가설치 등 확장 불가

  • 돌이킬 수 없는 환경파괴를 가져옵니다

    오봉산 절취, 평강천 매립(2km), 철새도래지 훼손

  • 단순 공항확장에 6.99조원

김해공항확장을 추진해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동남권 신공항

  • 안전한 이·착륙 환경

    장애물 및 이동장애물(선박) 없음

  • 24시간 운영가능

    커퓨타임 없는 공항

  • 소음피해 없는 공항

    해상에 건설되어 소음피해 없음

  • 3,500m의 활주로로 중·장거리 항공기
    이·착륙 가능한 국제관문공항

  • 최대 53백만명 수용가능한 국제 관문공항

    가덕 35백만명 + 김해 18백만명

  • 화물처리능력 연간 63만톤

    화물터미널 및 부대시설 300,000㎡

  • 얼마든지 확장 가능

    해상매립을 통해 활주로 추가건설 등

  • 환경훼손 최소로 건설 가능

    철새도래지 미편입

  • 새로운 신공항 건설에 7.54조원

    현장토사 재사용으로 사업비 절감

가덕신공항이 되어야 할 이유는 명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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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공항기획과
김선정 (051-888-4572)
최근 업데이트
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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