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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처리절차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에 따른 업무흐름도 : 
            1. 신고전화 : 112 또는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 아동학대의심사례 또는 일반상담 분류·처리
            3. 아동학대의심사례인 경우
             ① 아동학대조사 : 경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아동보호전문기관 동행출동
             ② 사례판단 ▹ 자체사례회의, 아동복지심의위원회(소위원회)
             ③ 아동학대사례 또는 일반사례 판단
             ④ 아동학대사례인 경우 피해아동보호계획 수립 및 통보 ▹ 자체사례회의, 아동학대사례전문위원회
             ⑥ 조치결과
              - 아동 : 보호체계유지 또는 보호체계변경 ▹ 아동복지심의위원회(소위원회) <아동보호전담요원>
              - 행위자 : 사법/사건처리 또는 지속관찰
             ⑦ 사례연계
             ⑧ 초기면접 및 사정
             ⑨ 사례관리 계획 수립 및 통보 ▹ 필요 시 변경 요청(피해아동보호계획 수립 및 통보로 복귀)
             ⑩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단계에서 재학대 발견 시 재신고(신고전화 단계로 복귀)
             ⑪ 사례점검 : 심층(최소 1개월간 주1회) 또는 일반(월1회)
             ⑫ 사례관리 종결회의 : (필참)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아보전 담당 상담원
             ⑬ 총결가능 또는 종결불가*
             ⑭ 종결가능한 경우 종결 전 관리
             ⑮ 최종종결 또는 위험요인발견*
             ⑯ 최종종결의 경우 사례종결 : 장기보소(시설 등) 지속 시 아동보호전담요원
             * 종결불가, 위험요인발견된 경우, 서비스 제공 단계로 복귀
  • 신고전화가 접수되어 조사에서 사례연계, 최종 사례종결(파란색 부분)까지는 구·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담당
  • 초기면접 및 사정에서 최종 종결 전 관리(초록색 부분)까지는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담당

자료관리 담당자

아동보호팀
차수미 (051-240-6341)
최근 업데이트
2021-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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