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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전략

친환경 행복도시 건설

친환경 행복도시 건설 미래 이미지 친환경 행복도시 건설 - 고가도로 철거 전 이미지 → 고가도로 철거 후 이미지 : BRT전용도로와 자전거도로로 나뉘어져 있음

<도심 재생을 통한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

동남광역 경제도시 건설

동남광역 경제도시 건설 이미지
        좌측부터 경남권(마산·창원), 서부산권(에코델타시티) ~ 사상스마트시티 ~ 부산도심권 ~ 해운대~ 동부산권(동부산관광단지) : 사상스마트시티부터 동부산관광단지까지가 사업노선 
        경남권부터 울산경북권까지 신경제벨트 구축

<동서간 연계성 강화 및 개발 계획 적기 실현>

안정된 고용도시 건설

경제적 파급효과
경제적 파급효과 - 생산유발효과 총 4조 8,500억원 (부산시 2조 6,900억원), 임금유발효과 총 1조 400억원(부산시 7,500억원), 고용유발효과 총 38,000명(부산시 20,000명)
교통·경관 편익 증대
교통·경관 편익 증대 - 운행편익 : 14,700억원
            시간편익 : 58,800억원
            사고편익 : 3,400억원
            환경편익 : 10,800억원
            총 편익 : 87,700억원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 지역경제활성화 + 일자리창출

<40년간 총 9조원 편익 발생>

편리한 교통도시 건설

김해공항 ↔ 해운대
김해공항 ↔ 해운대
            1.통행비용 절감 기존 25,330원 → 변경 13,770원(11,560원 감소)
            2.통행시간 단축 기존 84분 → 변경 32분(52분 절감)
            3.통행속도 향상 기존 22km/h → 변경 48km/h (26km/h향상)
김해공항 ↔ 부산항
김해공항 ↔ 부산항
            1.통행비용 절감 기존 10,920원 → 변경 7,260원(3,660원 감소)
            2.통행시간 단축 기존 39분 → 변경 23분(16분 절감)
            3.통행속도 향상 기존 26km/h → 변경 62km/h (36km/h향상)

<물류비용 및 교통혼잡 비용 절감>

자료관리 담당자

도로계획과
최병우 (051-888-2715)
최근 업데이트
2019-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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