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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청 로비의 부산지도 최신화 & 도시철도 연결부분에 '거꾸로 세계지도' 게시 & 가덕신공항? 새로운 지도 게시
해양/수산
예산을 봐가면서 할 수 있다면 하고, 예산만 축낼 뿐 전시성이 강하다면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1. 부산시청 로비의 부산지도 현실화 ▶ 2004년에 만들었는데 시간이 꽤 흘렀으니 새로 반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금액을 봐서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은 수정했으면 합니다. 2. 도시철도 연결부분에 "거꾸로 세계지도" 게시 (더불어 부산역, 김해공항, 부산항 여객터미널, 노포동 터미널 등에 게시) ▶ 부산의 도시비전이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입니다만, 단순히 컨테이너 물동량이 많다고 좋아하는 건 아니었으면 합니다. 의식적인 부분이라 저도 긴가민가합니다만, 시청의 도시철도 연결부에 걸린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만 여러개 걸어두기 보다는, "거꾸로 세계지도"를 연결부의 벽에 걸어서 지나다니면서 보게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사람들의 인식이 조금씩 바뀌지 않을까요?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9292 "세계지도를 거꾸로 걸어 놓고 보면 대한민국은 바다로 나가는 아시아 대륙의 입구다. 이렇게 중요한 루트를 지키고 무궁무진한 자원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해양력이다."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91259 그의 사무실에는 세계지도를 거꾸로 그려 바다에 초점을 맞춘 지도가 걸려있다. 세계 지도를 거꾸로 놓고 보면 한반도는 대륙 끝에 매달린 작은 반도가 아니라 태평양으로 향하는 천혜의 부두이자 동북아의 전략적 관문에 해당하는 요충지라는 게 그의 지론이다. 이런 생각을 토대로 "지도를 거꾸로 보면 한국인의 미래가 보인다"(김영사, 200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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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정류장 도입으로 1011번 활성화(명지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 & 자동차전용도로를 통한 대중교통 활성화 모색
교통/물류
[현황 및 문제점] 자동차전용도로 경유 급행버스의 딜레마(빠른 속도, 저조한 수익성)와 시내버스망의 문제 부산시는 터널과 다리를 열심히 뚫어왔지만 여전히 "지역"들은 서로 격리되어있습니다. 그 터널과 다리는 [자동차전용도로] 로 "자가용"으로만 다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진리, "자동차전용도로에 버스노선을 놓으면 승객 물갈이가 되지않아 수익이 좋지 않다" 그러나, 2015년에 1011번 버스가 오래된 진리를 깨고 지역과 지역을 연결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좋았지만 아쉬웠습니다. 장거리 교통을 대중교통으로 끌어올 수 있는데, 적자가 나므로 막 늘릴 수가 없다니요? 오늘도 명지의 버스 이용객들은 하단 가는 버스에 몰려들고, 더 요구합니다. 일부라도 1011번 버스와 환승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 도심지 버스를 덜 끌어와도 될텐데 [ 단기 대안 ] 명호사거리 일원에 1011번과의 환승정류장 신설 ※ 그림 파일 참고 (명지 급행버스 환승센터 및 자동차전용도로 시점 변경 등 (1011번).jpg) 명지신도시를 기준으로 1011번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단지, 명지신도시 버스정류장이 너무 멀어 이용하지 않을 뿐 기존 시내버스는 모두 하단을 경유하기에, 1호선 하단역에서 환승하거나 사상 방면으로 버스를 타고 가야합니다 그런데 명지신도시 경유 버스가 명호사거리에서 환승하여 1011번을 탈 수 있다면? 사하구, 서구, 영도구, 중구, 남구, 수영구, 해운대구 방면으로 바로 갈 수 있게 됩니다. 출퇴근시간대에만 몰리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사람들이 몰릴 수 있게 됩니다. ㅇ 그러기 위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을숙도대교의 자동차전용도로 시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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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를 지역 대학의 캠퍼스 간 셔틀 노선으로 활용하기
교통/물류
지역 내에는 캠퍼스가 2곳 이상인 대학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캠퍼스가 여러 곳으로 나뉘어져 있다 보니 캠퍼스를 오가야 하는 학생들은 다소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대학교들이 자체적으로 캠퍼스 간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나 저출산 시대를 맞이해서 지역의 대학들의 재정 사정이 좋지 못한 형국에서 이러한 셔틀버스의 운영은 부담이 되는 만큼 학생들이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의 운영을 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그런 만큼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런 점에서 시내버스가 그러한 "캠퍼스 간 셔틀버스"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고 봅니다. 먼저, 부산 시계내에 2곳 이상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 대학교는 부경대학교(2곳), 동아대학교(3곳), 고신대학교가(2곳)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과 다른 지역에 걸쳐서 2곳 이상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 대학교는 부산대학교(3곳), 영산대학교(2곳), 인제대학교(2곳)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뒤의 3곳의 대학교는 주변 지역의 "협력"이 필요하므로 먼저 부산 지역 내에서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에 옮긴 다음, 주변 지역과 협력을 도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럼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현재 2곳의 캠퍼스를 잇는 노선을 좀 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약간 수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기존 버스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야 하므로 노선 개편은 정말 최소한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학교의 학생들이 두 곳을 잇는 노선의 지정된 정류장(두 캠퍼스를 오가는 가장 편리한 정류장을 지정)에서 승.하차 하는 경우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완전히 무료는 아닙니다. 요즈음은 대부분 대학교의 학생증이 교통카드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만큼, 해당 학교의 학생증을 이용해서 두 정류장을 이동하는 경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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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발고발] 이렇게하면 50% 엉터리 재개발 걸러집니다.
도시/주거
엉터리 재개발 제거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1. 동의서 확인 문제 재개발 대상지내에 사는 죄로, 죽으나 사나, 동의서 하나 진위여부 확인못해보고 내 재산 강탈하는 공무원들 처벌해주세요. 법령과 규정을 따지는 공무원들 수준이 초등학생입니다. 법령 해석도 못하는 수준에서 맞다고 하면 맞는거고, 아니다하면 아니거라는데 기준을 공무원 재량에 맡겨놓고 엉터리 처리해도 문제없으니, 간 큰 짓을 맘대로 합니다. 주민 동의 여부가 각 단계마다 중요한데, 형식적 검사만 하도록 되어있으니 아무 문제 없다. 최첨단 시대에 진위 여부는 얼마든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자투표 부터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왜 동의율을 재개발 각 단계 신청시마다 개인정보로 공개 불가합니까? 그러니 계속 문제가 발생하지요. 이의자들은 같은 틀린 동의서라고 주장하면, 투명,공정한 행정공무원이면 전수 조사를 해서 밝혀줘야 합니다. 인력이 딸려서 못한다면, 행정청에서 재개발 사업 신청 받지 마세요. 어떤 세상인데, 주민 동의를 속이고 들어와도 확인 불가라니, 수많은 재산권 강탈해 새 아파트로 세금 많이 걷기만 하면 됩니까? 강제 재개발할려면 공평하게 확인해 주는 시스템과 부산시장 직권으로 동의서 진위여부 강제화 해주세요 개인정보보호는 법에 재개발할때 주민동의여부가 가장 중요한데, 개인정보라서 파악못하는데 무슨 진짜 동의서인지 확인됩니까? 공공사업으로 25% 재산권 강제화할려면 75%가 진짜인지 명확히 밝혀주시고, 얼마나 엉터리로 허위 동의서를 받아왔는지 5년이내 신청 지역들 동의서 진위여부 각 단계별로 확인해서 시민들에게 공개해주세요. 어느 지역에 허위동의서, 어떤 작당짓 동의서를 제출하고 넘어갔는지 공정,투명한 행정처리했다면 밝혀 봅시다. 2. 업무처리지침 표준화 이 구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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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발] 시범생활권계획 전면 재검토
도시/주거
부산시가 2015.10.14 고시한 202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변경) 사하구 시범생활권계획 재개발을 전면 재검토 해주십시오. 서병수시장 재임기간의 행정 공무원들이 얼마나 형편없었으면 초등학생 수준도 안되는 행정 처리를 기본계획으로 입안하였는지 책임자 진상 조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부산시 정비예정구역 총괄표에 따르면 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지정을 위한 물리적 기준, 필수 요건이 안되는 지역도 강제철거형 재개발이 가능하게끔 각 필수 항목들을 주거정비지수(점수제) 평가로 변경하면서, 물리적 기준이나 필수 요건을 대폭 완화해 정비예정구역 기준에도 못미치는 대상지를 정비구역지정이 가능하게 절대기준없이 점수제 평가로 만들었습니다. 필수 기준을 점수제로 변경하고 기준 요건을 대폭 완화했으니 점수가 70점 이상 되면 된다고 하니 원래 생활권계획 자체가 기존 강제철거형 재개발 폐단을 없애기 위해 만든 입안인데, 정비예정구역 단계를 생략할 수 있다는 근거로 더 엄격한 3단계 평가로 확실히 하겠다였는데, 기존 정비예정구역에는 재개발 대상지가 안되는데, 생활권계획 재개발은 누구나 다 재개발 대상지가 된다니 기가 찰 노릇입니다. 2. 2020 부산시 사하시범생활권계획에 괴정생활권은 기존 정주환경을 유지하면서 환경개선을 하도록 권장하는데, 이 시범생활권이 재개발 대상지를 선정해놓고 사하구청이 주민 몰래 추진한 시범사업입니다. 2008년-2011.4.20. 괴정재정비촉진지구(괴정뉴타운) 해지후 2015.10.14. 기본계획 변경에 왜 사하구 시범생활권계획으로 괴정5구역 재개발이 시범 재개발 대상지가 내정되었습니까? 괴정5구역 재개발시범대상지가 지정된 사유를 밝혀주십시오. 3. 2014.12월 토지등소유자 설문조사에서 괴정5구역 정비예정구역 지정 여부 찬.반 투표에서 찬성이 43% 정도 밖에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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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한 사람의 바른 생각이 나라를 살리기도 나라를 망하게도 만듭니다
민생/복지/보건
부산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350만 부산시민에게 효행장려를 하고자는 열정을 가진 부산시 노인분들께서 16년이란 세월 동안 지속적으로 "효"운동가의 일을 수행했습니다. 그 어떤 보수나 사적인 이익도 없이 오직 부산시민들을 위해 부모님의 고마움을 알자는 "효행"장려 시민운동으로서 16년을 "효"운동 해오면서 계속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움을 당연히 줘여 할 부산시 노인복지과에서 어느 누구도 부산시민의 "효행"장려에 도와 주지 않는 정확한 이유를 정말 알고 싶습니다. 국가에서 제정한 "효행법"과 부산시에서 제정한 "효행조례"에 의하면 지극히 당연하게 부산시에서 도움을 줘야 함에도 지금까지 16년 동안 "효행"운동을 피해온 이유가 뭔지 정말 이번 만큼은 꼭 알고 싶습니다. 허남식시장 10년동안 단 한번도 도움을 주지 않아서 정말 "효"운동가님들의 힘으로서 350만 부산시민을 위한 "효행"장려 운동을 힘없는 "효"단체 스스로 행하여 왔습니다. 서병수시장 4년동안 역시 한번도 도움을 주지 않아서 지금까지 홀로 효단체가 감수한 어렵고 힘든 역경을 참아가면서 시민을 위한 "효행"운동에 최선을 다 하여 왔습니다. 오거돈시장 4년동안도 또 "효행"장려를 위하여 부산시민 350만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열정적으로 "효"운동가님들은 노력할 것입니다.-- 세명의 시장이 시장으로 당선될 수 있게 "효"운동가님 2,000여명은 정말 온 몸을 다받쳐서 모든 표가 다 가서 당선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효"운동가님들의 간절한 바램때문입니다- 부산시민 모두가 부모님의 고마움을 알고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단 한명의 시장도 이 약속을 지켜 주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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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개발의 저주를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주거
주민들의 재산권을 제약하고 주민들의 재산권을 침해하고 주민들의 주택과 토지를 정당한 보상없이 진행하는 재개발 법은 악법중에 악법입니다 1.대한민국 전국토가 주택재개발(이하 재개발 이라고한다) 지정으로 인하여 각 동네마다 썩어 자빠지고 있습니다 2.재개발지정으로 인하여그 동네는 중.소자본들과 소상인들은 투자를 못하여 동네가 활력을 잃어가고 민생경제. 지역경제는 나날이 죽어가고 있으며 상인들은 장사가 안된다고 먹고 살기 힘든다고 한숨소리는 높아만 갑니다 3.재개발지정 때문에 건축 활동이 위축되어 주택은 수리를 못하여 페가가 속출하고 부동산은 재산권 행사를 못하여 동네는 발전을 못하고 죽어 가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주거생활은 안정되지 못하고 주택은 망가지고 페가가 속출하여 주민들은 그 동네를 떠나 갑니다 4.재개발로 부터 자유로운 지역은 아파트도 짖고 상가도 짖고 주거환경 정비를 위하여 도로도 새로 만들고 주민들의 주거생활이 안정되여 삶의 질은 높아 가고 있습니다 중.소자본들과 소상공인들은 그 동네에서 먼 미래를 위하여 투자를 활발하게 하여 그 동네가 나날이 발전하고 살아있습니다 그래서 주민들은 활기가 넘치고 있습니다 5.재개발 지정으로 제1항~4항과 같이 주민들이 고통을 당하고 있어도 재개발을 주도하는 자들과 기타 관계세력들은 이권개입 때문인지 알수가 없지만 기간제한도 없이 끝도 없이 재개발을 선동하고 유도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끝도 없는 재개발 구역지정으로 더욱더 동네가 썩어 자빠지기를 기대하고 있는것 같이 보입니다 6.재개발 구역 지정을 하게되면 그 동네는 썩어 자빠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동네는 대기업 건설회사의 밥이이 되어 버리는 꼴이 됩니다 개탄 할 일입니다 7.재개발지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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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박물관 이전
문화/스포츠/관광
제안명 : 부산박물관 이전과 부산전쟁기념관 건립 제안내용 : 1. 부산박물관 이전 건의 지역 : 연지동 부산시민공원 내 북3문 일대 "부산국제아트센터" 건립 예정지 건너편 (시민 사랑방 주변) 2. 박물관 이전 건의 사유 : - 현재 대연동 소재 부산박물관은 40년전에 건립되었는데 규모가 협소하고(대지9000평,건평3000평) 지하수장고 조차 여유가 없다고 최근 부산일보에서 보도한바 있다. - 부산박물관은 부산 전체에서 동쪽으로 치우쳐져 있다 - 500년, 1000년 후의 부산을 생각한다면 세계도시 부산의 위상에 걸맞게 보다 크고 새로 건립해야 한다. - 부산시민공원의 문화공간화와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고 상징성측면에서도 부산시민공원 내로 이전하는 것이 합당하다 - 부산시민공원의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여러번 있었다.(동경의 중심부 16만평 우에노 공원내에는 2개의 박물관과 3개의 미술관 품고있음) 3. 부산전쟁기념관과 세계평화광장 -작년2017년에 부산시에서 공청회 주관 검토한 "부산전쟁기념관"사업을 지금 대연동 부산박물관으로 리모델링 대체하고 -그 앞마당을 세계평화광장으로 명명하여 유엔참전국가 군복을 입은 의장대가 매일 시범공연, 부산의 필수방문 지역으로 변모시켜 유엔기념공원과 시너지를 높임. -승용차는 지하로 관광버스 주차공간을 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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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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