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뉴스

한국일보 부산시, 첫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2020-10-07 조회수 14
내용
코로나19 극복 부산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행사기간 : 10월 12일(월) ~ 12월 11일(금) 참가규모 : 부산지역 구인기업 100여개사

부산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해 부산고용노동청, BNK부산은행과 함께 오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온라인 상에서 구인ㆍ구직신청, 화상면접, 부대행사까지 동시에 이뤄지는 완전한 비대면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 중소ㆍ중견기업 150개 이상이 채용관을 운영하며, 토종 대표기업인 BNK부산은행, 한국남부발전도 협력사와 부대행사를 통해 박람회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면접을 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 채용과정 맞춤형 컨설팅과 ‘잡아이 챗봇’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구직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팟, 기프티콘 등 각종 추첨경품을 증정한다.


참여기업은 박람회를 통해 직원 채용 시 최대 5명까지 1명당 100만원의 BNK부산은행 채용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공인회계사와 공인노무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사의 맞춤형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인사ㆍ노무ㆍ회계ㆍ금융 등 기업경영 분야와 기업이 받을 수 있는 부산시와 정부의 각종 지원시책 소개 및 신청방법 등이며, 박람회 참여기업은 무료 기업홍보영상 제작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라이브(Live) 채용설명회 △라이브(Live) 취업특강 △온라인 면접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온라인에서 제공하며 ‘부산일포유(Job for you) 앱(App)’ 등을 통해 각종 일자리 지원정책 정보와 신청서 작성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15일과 22일에는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주택금융공사, 선보공업, 아난티코브 등이 참여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며, 전문강사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과 라이브 취업특강을 통해 구직자들은 생생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설명회와 특강은 소통형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오는 12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일자리 만들기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시정역량을 집중한 결과 2020년 고용노동부의 지방자치단체 일자리종합대상을 수상했다”면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개최하는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도 이러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