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용안함)개인

지표명
의료 서비스 만족도
관리부서
보건위생과(051-888-3414)
자료원
부산사회조사(통계빅데이터담당관)
산출주기/업데이트 시기
매 짝수년도 12월 발표

연도별 실적

의료 서비스 만족도 표(구분,16년,17년,18년,19년,20년,21년,22년 항목으로 구성된 표)
구분 ‘16년 ‘17년 ‘18년 ‘19년 ‘20년 ‘21년 ‘22년
의료서비스만족도(%) 62.1 - 63.4 - 70.1 -

 ※근거 : 의료법 제4조의2(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공등) 및 제 21조의2(진료기록의 송부 등)

지표설명

○ 지표개념 : 주 이용의료기관 서비스 만족도

  - 주 이용의료기관 : 종합병원, 병(의)원, 치과 병(의)원, 한의원(한방병원), 보건소, 약국(한약국), 기타

○ 산출방법 : 부산사회조사(설문조사)

  - 부산사회조사의 조사표 자료를 근거로 5점 척도로 계산한 값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만족도 산출

    (매우 만족, 약간 만족, 보통, 약간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응답중 매우만족과 약간만족의 합계로 산출)

세부내용

○ 2018년~2020년 주 이용 의료기관 서비스 만족도

2018년~2020년 주 이용 의료기관 서비스 만족도 표(구분, 만족, 보통, 불만족의 2018년,2020년 남녀 만족도로 구성된 표)
구분 만족 보통이다 불만족
만족 전체 매우
만족한다
약간
만족한다
불만족 전체 약간
불만족한다
매우
불만족한다
2018 63.4 20.2 43.2 34.0 4.6 2.3 0.3
성별 61.9 18.9 43.0 34.0 2.8 2.4 0.4
64.6 21.2 43.4 32.9 4.4 2.2 0.2
2020 70.1 24.1 46.0 27.5 2.4 2.1 0.3
성별 68.5 22.9 45.6 28.8 2.7 2.4 0.3
71.4 25.1 46.3 26.5 2.1 1.8 0.3

 ※주 이용 의료기관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2016년부터 실시

지표상황

정책 정보

○ 핵심정책명 : 의료서비스 만족도 향상 시책 추진

  - 의료기관 간 진료정보교류사업 활성화

   · 상급종합병원 EMR(전자의무기록) 정비, 1차 의료기관 이용률 제고 독려

  - 환자 눈높이에 맞춘 ‘설명간호사’ 제도 시행

   · 4개 대학병원 및 주요 종합병원 우선 시행, 확산 유도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의료기관 방문자(면회객) 관리 방안 추진

   · 정해진 면회시간, 장소 엄격 제한, 면회전 손소독 의무시행 분위기 조성

  - 부산지역 의료수준 홍보를 위한 ‘스타의사’ 발굴‧홍보

   ·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 주관, 선정위원회 구성

   · 스타 의사 및 소속 의료기관의 기술력‧의료장비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관리 담당자

총무과
이윤희 (051-888-1215)
최근 업데이트
2022-08-08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