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 료 실


- 방콕에는? 내 친구가 만든 엑스포 영상 보며! 미래 부산을 그려보자! - 「2030부산월드엑스포 홍보영상 보고회」 개최

부서명
2030엑스포추진단
전화번호
051-888-6451
작성자
안도경
작성일
2020-08-17
조회수
42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17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 홍보영상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30월드엑스포를 성공리에 유치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의 하나는 개최 도시 시민들의 유치 의지이며, 특히 2030월드엑스포 유치는 부산시가 청년과 미래세대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만큼 청년과 함께 시민들의 유치 열기를 결집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와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는 지난 7월 부산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와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홍보콘텐츠 제작 협약을 체결하고 총 7편, 편당 3분 분량으로 부산월드엑스포 홍보영상을 제작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제작 완료한 홍보영상을 시사하는 자리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부산월드엑스포 홍보영상을 접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옥외전광판 그리고 범시민유치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을 제작한 대학생 41명은 2030부산월드엑스포 대학생 서포터즈로 위촉되어 온라인 홍보, 엑스포 유치 캠페인, 주요 행사 관련 카드뉴스 제작 등 엑스포 홍보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국제콘퍼런스 등 시 주관 각종 행사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새롭게 위촉된 서포터즈 대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청년과 미래세대를 위한 선물인 2030월드엑스포가 부산에 꼭 유치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산시 조유장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성공적인 2030월드엑스포의 부산 유치를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에 제작한 엑스포 홍보 동영상을 많은 시민이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 노력에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료출처>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 부산소식 - 보도해명자료(http://www.busan.go.kr/nbtnewsB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