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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도시 브랜드 마케팅 강화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기반 구축

  • 도시브랜드 마인드 제고를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 브랜드 파워링, 핵심 브랜딩사업 현장 워크숍 개최
  • 2017 도시브랜드 실행계획 수립 시행
    • 서부산 글로벌시티 조성, 콘텐츠산업 육성 사업 등

「부산 기네스 만들기」추진

  • 부산의 대표성·상징성을 지닌 명소, 인물, 자랑거리 발굴
    • 2013년도 발굴된 부산 기네스 업그레이드 ▷ 신규 기네스 기록 발굴 등
  • 기네스자료 e-book발간 (모바일 자료 제공), 스토리텔링으로 관광 자원화

부산 도시브랜드 해외마케팅

  • 부산시 도시브랜드 지수 해외 평가 참가로 글로벌 30대 도시 진입
    • 해외의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을 통한 부산시 도시브랜드 지수 객관적 검증
    • 평가기관 : 모리기념재단(일본), 슈로드 투자신탁(영국), 안홀트사(영국)등
  • 시정 우수 정책 및 경험, 해외도시 대상 정책 컨설팅 및 수출
    • 우수 정책 발굴(정책 상품화) ➠ 우수 정책 공유(정책 해외 홍보) ➠ 정책 수출
    • 대상 : 몽골(열난방시설), 페루·리투아니아(도시철도사업), 인도(쓰레기소각장) 등
  • 11대 전략산업별 메카도시 상대 부산시 도시브랜드 홍보
    • 시정혁신과제인 전략산업별 메카도시 대상 도시브랜드 교류 및 홍보

우수 정책 홍보를 위한 국·내외평가 응모 참가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문화유산상 응모(3월)
  • UN 세계 주거상(World Habitat Awards) 응모(6월)
  • 2017년도 지역 문화 브랜드 대상 응모(8월)

자료관리 담당자

국제협력과
이현정 (051-888-5084)
최근 업데이트
2017-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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