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어촌민속관 특별전

매년 어촌민속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특별전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온라인 특별전시] 제7회 극지사진공모전 수상작 "극지사진 전시회"

부서명
전시팀
전화번호
051-550-8882
작성자
김하나
작성일
2021-12-10
조회수
1728
내용

부산어촌민속관 2021 네번째 특별전 '극지사진 전시회' 온라인 특별전을 공개합니다.


사진으로 떠나는 극지탐험을 주제로 멀게만 느껴졌던 지구의 끝, 남·북극을 도심 속에서 만나보세요.



[자막내용]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사)극지해양미래포럼과 함께 오는 12월 14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62일간 부산어촌민속관(북구 화명동 소재) 2층 기획전시실에서 제7회 극지사진 공모전 수상작품을 전시합니다.

이번 '극지사진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극지해양미래포럼이 공동주최한 ‘제7회 극지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과 극지 전문작가의 초대작품 5점이 전시됩니다.

전시의 구성은 극지의 일상이 담긴 사진과 극지의 자연환경, 극지의 동식물, 극지에서의 과학연구 등 관련 영상 및 극지우표, 극지엽서 등의 전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극지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무한한 잠재력과 가치를 지닌 곳으로, 최대 현안인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와 관련해 과학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지역입니다.


사진으로 만나는 극지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면서 세상의 끝인 남·북극과 시민들 사이가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극지환경 및 연구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전시회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코로나 19 백신접종 완료자, PCR 검사 음성확인자(48시간 내) 또는 만 18세 이하만 입장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