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어촌민속관 특별전

매년 어촌민속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특별전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온라인 특별전시] 미술로 풀어보는 "해양과 환경"

부서명
전시팀
전화번호
051-550-8882
작성자
김하나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1488
내용

부산어촌민속관 2021 세번째 특별전 '해양과 환경' 온라인 특별전을 공개합니다.
     

해양과 환경문제에 대한 고민을 미술로 풀어낸 회화 전시회를 통해 미래 환경에 대한 희망을 전합니다.  


[자막내용]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환경미술협회와 함께 오는 9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62일간 부산어촌민속관(북구 화명동 소재) 2층 기획전시실에서 미술로 풀어보는 <해양과 환경>을 개최합니다.
이번 '해양과 환경'전은 인간이 환경변화에 명백한 영향을 미침에 따라 , 환경문제 해결에 인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시는 ▲해양도시 부산, 아름다운 바다 ▲환경문제, 바다에서 찾다 ▲환경을 바라보다 로 구성됩니다.
이번 전시에는 부산환경미술협회 작가 30여명이 참여해 미술과 환경의 만남, 해양과 환경문제 해결에 대한 고민을 다양한 관점으로 풀어낸 서양화, 수채화, 한국화 등 회화작품 30여점이 소개됩니다.
이번 미술전을 통해 해양환경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회화로 풀어내 관람객들에게 미래 환경에 대한 희망을 전합니다.
미술을 매개로 하여 해양환경의 보호와 필요성을 알리고, 바다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예술로 표현함으로써 바다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해양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관람은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busan.go.kr/sea)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550-8882)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