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563호 전체기사보기

물 사용 불편 ‘121’ 신고 즉시 출동

긴급 누수 수리반 가동…상수·정수 수질검사 강화
■급수 대책

내용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설 연휴기간 급수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안정적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상수도사업본부와 각 지역사업소, 정수사업소, 수질연구소, 시설관리사업소 등에 총 849명이 교대로 24시간 비상근무를 하며, 시민들의 물 사용 불편을 원 스톱으로 처리한다.

시민이 급수 관련 불편사항을 언제든지 국번 없이 121로 전화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해 불편을 해소한다. 특히 긴급 누수 수리반을 운영해 물이 새거나 나오지 않을 경우 즉시 출동해 수리해 준다.

급수가 시간제로 제한되고 있는 일부 지역에 대해서는 가압장의 운전시간을 최대한 늘려 물 사용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설 연휴기간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상수원 순찰을 강화하고, 상수원 수질검사를 1일 1회에서 2회로 확대한다.

취·정수장, 상수관 등 시설물 안전점검도 강화하고, 정수 수질검사도 매 4시간에서 매 2시간 간격으로 더욱 철저히 한다.

■ 수돗물 불편 신고

기관 전화번호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121
부산시 급수종합상황실 669-4311~3
작성자
구동우
작성일자
2013-02-05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563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