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공공기관장, 기능 조정 등 공공기관 효율화에 상호 협력 -

부산시, 25개 산하 공공기관과 「공공기관 효율화 공동협약」 체결
부서명
재정혁신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102
작성자
김성은
작성일
2022-08-30
조회수
64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30. 14: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협약 체결…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시설공단 등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장 참석 ◈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소통·협의를 통한 공공기관 기능 재조정 추진 ▲기능 조정에 적극적 협조 등 협약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30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5개 시 산하 공공기관과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공기관 효율화 공동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일 공약추진단이 발표한 ‘민선 8기 부산시 공공기관 혁신 방향’과 관련해 박형준 시정의 가치와 핵심 정책을 제대로 실현할 수 있도록 시 공공기관 운영 체계 재편을 검토하면서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이러한 산하기관들과 소통·협의를 바탕으로, 부산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25개 공공기관과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 이해성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안종일 부산환경공단 이사장, 조용래 부산지방공단스포원 이사장 등 공공기관장 25명이 참석한다.

 

  오늘 협약은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시와 공공기관 간 소통과 협의를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 내용을 보면, ▲공공기관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대시민 서비스 제공 ▲부산시와 공공기관 간 소통·협의를 통한 공공기관 기능 재조정 추진 ▲공공기관 기능 조정에 대해 25개 기관이 적극적 협조하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공공기관 효율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삶의 질 높은 생활을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행복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 산하 공공기관이 체질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조직 체계를 마련하여 부산의 미래 비전 사업과 핵심 과제들을 제대로 실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두려움 없이 혁신의 파도에 함께 올라 자율적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