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울·경이 뭉쳤다! 「2021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로드쇼」개최 -

동남권 경제를 이끌어 갈 유망한 스타트업 14개사 선정
부서명
창업벤처과
전화번호
051-888-4396
작성자
김미경
작성일
2021-10-27
조회수
41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27. 15:00 파라다이스호텔 부산(해운대)에서 개최… 부산‧•울산•경남 공동 주최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시상식, 특별강연, 토크콘서트 등 열려 ◈ 예비·초기창업부문 대상에 프록시헬스케어, 창업도약기업 부문 대상에 ㈜만만한녀석들, 등 총 14개사 선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7일) 오후 3시부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울산시(시장 송철호), 경상남도(도지사 권한대행 하병필)와 함께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울산·경남이 공동 주최하고 부울경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수상자와 주요 관계자 일부만 현장 참석하고, 유튜브 채널(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한다.

 

  작년 경상남도 개최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로드쇼’는 수도권보다 열악한 창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경진대회로, 2019년 12월 ‘제2회 동남권 상생발전협의회 실무협의회’에서 창업지원 신규과제로 채택되어 3개 시도가 돌아가면서 추진하기로 했고, 내년에는 울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전국의 창업기업을 모집한 결과, 총 229팀이 신청해 1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심사,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 및 멘토링,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통합본선 등을 거쳐 대상 2팀, 우수상 6팀, 장려상 6팀 등 최종 14팀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생체안전 미세전류를 이용하여 물때를 제거하는 기술을 보유한 ‘프록시헬스케어(대표 김영욱)’와 7만 평 숲을 살릴 수 있는 모듈형 목공부스를 제작하는 ㈜만만한녀석들(대표 장철호)이 선정됐다.

 

  시상은 대상에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우수상에 상금 700만 원, 장려상에 상금 400만 원을 수여한다. 그리고 행사 당일 오전에는 본선 진출 기업 중 수상을 하지 못한 팀을 대상으로 로켓피칭을 진행하여 특별상 4팀을 선발하고 상금 2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의 특별강연과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및 성공비결을 위해 ㈜EO스튜디오 유튜버 태용 대표,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KB인베스트먼트 김일한 이사,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부산시 김윤일 경제부시장은 “창업 로드쇼는 동남권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창업 활성화 사업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수도권에 집중된 창업 투자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동남권이 힘을 합쳐 창업생태계를 조성해야 국가균형 발전과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동남권 중심 혁신 창업생태계가 활성화되어 창업가와 투자자들이 동남권으로 모여들고 정착, 성장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탄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