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사업 협약 체결’ -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등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부서명
정보화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372
작성자
손정희
작성일
2021-09-24
조회수
32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한국지능정보사회지능원-부산시시각장애인복지관 3자간 임대사업 협약 체결 ◈ 11월부터 점자정보단말기, 광학문자판독기 등 40여 종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1년간 무상 임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1월경부터 시각장애인들에게 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등을 무료로 임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각장애인에게 디지털 역량 향상 및 정보 접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24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부산시 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보통신 보조기기 무상 임대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정보통신 보조기기 대여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과 가족은 부산시 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해당 복지관 내 전시장에서 점자정보단말기, 광학문자판독기 등 보조기기 40여 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소정의 대여보증료를 내고 최장 1년간 보조기기를 사용할 수 있고 1인 1대만 대여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격 부담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구매하기가 쉽지 않던 시각장애인들도 이번 사업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보조기기 구매를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도 미리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되는 등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정보에 접근하고 정보를 활용하는데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