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 우울’ 이기는 힘! 친절! -

부산시, 친절실천 다짐으로 지친 시민에게 위로를…
부서명
통합민원과
전화번호
051-888-1454
작성자
박재령
작성일
2021-09-23
조회수
4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시민에게 밝은 미소, 따뜻한 말한마디... 친절백신 제공 ◈ 시민 체감 친절서비스 및 친절응대 생활화를 위한 행정서비스 실천방안 마련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고 지쳐있는 시민과 직원을 위로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서비스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친절시책을 포함한 실천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한 실천방안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 친절매뉴얼 카드뉴스 제작 ▲‘스마일 포토제닉 당신이 주인공!’ 선발 ▲「해우(解憂), 서로에게 힘이 되는 스마일」 캠페인 ▲ 행복민원실 「오늘은 스마일데이!」 운영 등이다.

 

  먼저,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를 활용한 친절 매뉴얼 카드뉴스를 제작, 청사 내 엘리베이터 모니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직원들의 친절 응대 생활화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부산시청 민원실 및 각 부서 입구에 부착된 직원 사진을 미소 띤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모두 교체하고, 베스트 스마일 직원을 추천받아 아름다운 미소를 지닌 ‘스마일 포토제닉 당신이 주인공!’을 선발할 계획이다.

 

  그리고 ‘해우(解憂), 서로에게 힘이 되는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화장실에서 잠시나마 지친 일상의 불안과 근심을 해소할 수 있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을 행복민원실 ‘오늘은 스마일데이!’로 지정하여 민원실 직원들이 스마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민들을 맞이하는 등 다양한 친절시책으로 시민 체감 친절서비스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밝은 미소로 건네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친절 백신 운동을 지속 추진하여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