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브라질 리우 시 자매결연 36주년 기념 「Lights On! 부산-리우」 개최 -

부산시, 리우데자네이루와 우정의 불빛 밝힌다!
부서명
외교통상과
전화번호
051-888-7761
작성자
신정림
작성일
2021-09-23
조회수
69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내일(23일) 부산시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시의 도시 랜드마크에서 각각 점등행사 진행 ◈ 부산시는 광안대교·부산타워 등, 리우 시는 라파 수도교·에슈키오 데 하이에나 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이하 ‘리우‘) 시와 자매결연 36주년을 맞아 「Lights On! 부산-리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Lights On! 부산-리우」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줄어든 대면 교류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교류 확대를 통해 자매·우호 도시 간 우정을 재확인하고 협력 강화를 다짐하기 위해 추진하는 랜드마크 점등 행사이다.

 

  리우 시는 브라질 동남부 해안에 위치하며 자연과 인공의 아름다움이 잘 어우러진 세계 3대 미항의 하나로 꼽히는 항구도시로 부산과는 1985년 9월 23일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내일(23일) 두 도시 간 자매결연 체결일을 맞아 부산시는 광안대교, 부산타워, 영화의 전당 등, 그리고 리우 시는 라파 수도교(Arcos da Lapa) 및 에슈키오 데 하이에나(Estácio de Sá) 기념비 등에 각 도시의 상징색인 파란색을 점등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자매·우호도시 간 대면 교류가 어려워졌지만, 이렇게 기념행사를 통해 서로 우정을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교류 등 자매·우호 도시 간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4월과 6월에 각각 오클랜드(25주년 기념), 가오슝(55주년 기념)과 점등행사를 열었고, 오는 11월에는 두바이(15주년 기념) 12월에는 훗카이도(15주년 기념)와 랜드마크 점등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