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고등어 시어 지정 10주년… 브랜드 홍보 강화 추진 -

부산시, 부산 시어(市魚) 고등어 이미지 쇄신 위해 나선다!
부서명
수산유통가공과
전화번호
051-888-5425
작성자
박도영
작성일
2021-07-02
조회수
10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올해로 10주년 맞은 부산 시어(市魚) 고등어… 부산시, “부산=고등어” 이미지 강화 위해 고등어 브랜드 홍보 집중 추진 ◈ 10주년 기념행사 추진 및 쿡방 등으로 온라인 홍보에 박차… 전통 요리 인증명패도 수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부산 시어(市魚)인 고등어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부산시는 시어로서 고등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 시어 고등어 지정 10주년 기념행사와 ▲지속적인 온라인 광고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 ▲전통 요리 인증명패 도입 등을 추진한다.

 

  먼저, 시는 오는 7월 6일, 고등어 시어 지정(지정일 2011.7.6.) 10주년을 기념하여 부산시청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등어 홍보 캠페인을 연다. 고등어 이미지를 활용한 파우치와 그립톡, 볼펜 등 물품을 배부해 고등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다. 오는 11월에는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국제 수산 EXPO’에도 참가해 대규모 고등어 홍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고등어를 활용한 ‘쿡방(QOOK放, 요리 방송)’ 제작에도 나선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손질이 어렵고, 특유의 냄새가 나는 고등어는 젊은 세대들에게 외면을 받아 왔다. 이에 시는 고등어를 짧은 시간 안에 쉽고 맛있게 조리하는 간편한 조리 방법을 개발해 요리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이를 각종 사회관계망(SNS)과 유튜브 등에 홍보해 ‘부산=고등어’라는 이미지를 지속해서 알려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전통 요리임을 알리기 위한 고등어 인증명패 제작도 추진한다. 이는 고등어를 활용한 고갈비 등 부산지역 전통 요리의 명맥을 잇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증명패를 수여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고등어 소비를 진작시킬 계획이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수산물류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해서 기획할 예정”이라며 “고등어를 비롯한 수산물 브랜드 마케팅 강화에도 앞장서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