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국제공모전 44개국에서 202점 접수… 입상작 22점 발표 -

2021 세계해양포럼(WOF), 포스터·캐릭터 대상 작품 확정
부서명
해양수도정책과
전화번호
051-888-5274
작성자
예철준
작성일
2021-06-15
조회수
51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26.~28. 부산에서 열리는 「제15회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 WOF)」 포스터·캐릭터 확정 ◈ 포스터 부문 리우 유-팅 씨(대만)의 ‘Trans Wave’·캐릭터 부문 박주미 씨(한국)의 ‘해양이와 해누리’ 선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해양수산부, 부산일보사와 공동주최하는 「2021 제15회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 WOF)」의 해양콘텐츠 공모전 대상 작품이 확정되었다.

 

  한국해양산업협회에서 추진한 이번 ‘2021 해양콘텐츠 공모전’에는 44개국에서 총 202점(포스터 141점, 캐릭터 61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국내 참여 107건(포스터 53건, 캐릭터 54건)과 해외 참여 95건(포스터 88건, 캐릭터 7건)이다.

 

   ▲포스터 부문 대상작에는 대만 국적의 리우 유-팅(Liu Yu-Ting, 24세) 씨의 작품 ‘TransWave’가 선정됐다. 리우 유-팅 씨는 태국 톤부리 킹몽꿋기술대학교(King Mongkut’s University of Technology Thonburi) 디자인경영학부 석사 과정 입학 예정인 학생이다. ‘TransWave’의 메인 디자인 요소인 푸른색 형상은 진동하는 바닷속 잔물결을 연상시키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현재의 불확실성을 나타내며, 그 중앙의 가로로 뻗어나가는 흰색 선은 바다의 주체이기도 한 물고기가 인간과 산업의 발전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형되는 형태를 띤다. 

 

  이외에도 최우수작 ‘해양의 시대: 축의 대전환(한유지)’, 우수작 ‘Spirit of Ocean(라조스 나기(Lajos Nagy), 헝가리)’과 입선작 10편이 선정됐다. 

 

  ▲캐릭터 부문 대상작은 홍익대학교에 재학 중인 박주미(22세) 씨의 작품 ‘해양이와 해누리’가 뽑혔다. ‘해양이와 해누리’는 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바다를 연구하는 꼬마 영웅이자 연구원인 메인 캐릭터 ‘해양이’와 서브 캐릭터 ‘해누리’가 세계해양포럼의 동료가 되어 글로벌 참가자들과 함께 상호협력해 해양산업의 미래를 책임지고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는 스토리텔링을 담았다

 

  최우수작에는 ‘해북이(김원지)’, 우수작 ‘포비(김재효)’와 입선작 6편이 뽑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중국, 호주, 미국, 브라질, 덴마크, 알제리 등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전 세계에서 세계해양포럼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잇었다”라며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세계해양포럼이 해양분야의 다보스 포럼이 될 수 있도록 성공적 개최를 위해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