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가오슝 자매결연 55주년 기념사업을 통한 협력 파트너십 강화 -

부산-가오슝 자매결연 55주년 기념사업 추진
부서명
도시외교정책과
전화번호
051-888-7764
작성자
하은정
작성일
2021-06-15
조회수
7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월 한달간 가오슝 자매도시‘부산전’전시회 개최로 지속적인 우애 도모 ◈ 부산-가오슝 자매결연 55주년 기념 사진전 및‘Lights on!’행사 등 비대면 교류 추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가오슝 자매결연 55주년을 맞아 사진전 등 다양한 비대면 국제교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오슝市는 대만 서남부에 위치한 거대 컨테이너 항구도시로 1966년 6월 30일 부산이 제일 처음 자매도시로 체결한 도시이다.

 

  이번 자매결연 55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가오슝市에서는 자매도시 ‘부산전’을 개최하여 6월 한달 간 가오슝 시청 로비에 부산의 상징물 등을 전시하여 자매도시인 부산을 가오슝시민에게 홍보하는 등 부산시와의 우애를 선보인다.

 

  또한, 양 도시는 코로나로 힘든 시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자 부산-가오슝간 힐링 관광을 테마로 하는 ‘부산-가오슝 자매결연 55주년 기념 사진전’을 6월 28일부터 1주일간 부산시청 2층 전시실과 가오슝시청 전시실에서 개최하고, 부산시장 축하 영상 및 부산 홍보 영상을 가오슝 시청 로비에 송출하여 시민들에게 여행의 설레임과 힐링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6월 30일 부산 광안대교‧영화의전당에 가오슝의 대표색인 금색, 다홍색, 녹색, 파란색의 불빛이 켜지고, 가오슝 아이허 원경교에서는 부산의 대표색인 파란색 불빛이 점등되는 ‘Lights on! Busan, Lights on! Kaohsiung’ 행사도 개최될 예정으로, 양 도시간의 비대면 국제교류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하늘길이 막혀 서로 방문하기 어려웠지만, 이렇게 기념행사를 통해 서로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가오슝 아이허 원경교에 Lights on! 행사로 파란빛 점등이 켜지면 부산을 한번 떠올려 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에는 일본 시모노세키(45주년), 10월에는 UAE 두바이‧일본 홋카이도(15주년), 캐나다 몬트리올(20주년), 멕시코 티후아나(25주년), 브라질 리우(35주년)와 자매도시 기념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