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마약없는 밝은부산, 우리함께 만들어요” -

「2021년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384
작성자
신민정
작성일
2021-06-15
조회수
53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17. 14:00, 부산광역시약사회 7층 대강당에서 세계마약퇴치의 날 맞아, 각 분야 전문가 참석해 마약류 중독 대응 방안 논의 ◈ 마약류 폐해 알림 및 불법 마약류 퇴치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건강한 사회 구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는 26일, 세계마약퇴치의 날을 맞이하여 17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약사회 7층 대강당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우리 사회 깊숙이 파고들었음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마약류 중독의 폐해를 널리 알리고 마약류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추진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마약류 중독을 향한 시선과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마약류 폐해에 맞서 노력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철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강사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의 운영실태의 기능 개선 방안’에 대해 ▲장옥진 국립부곡병원 약물진료소장이 ‘의사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마약류 중독의 현 주소’를 ▲김영호 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 교수가 ‘형사사법제도 내에서의 마약류 중독자 치료재활’ ▲박영덕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중독재활팀 실장이 ‘마약중독,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질의응답을 통해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사회의 마약류 중독 문제를 돌아보고, 마약류 중독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부산시는 유튜브[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채널을 통해 심포지엄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마약류 중독은 최근 다양한 계층에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심포지엄이 마약류 폐해를 널리 알려 마약류 중독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중독자가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부산을 마약없는 건강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