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9개월간의 부산시장 권한대행직을 끝으로 27년 공직생활 마무리 -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온라인으로 퇴임 인사 전해…
부서명
총무과
전화번호
051-888-1171
작성자
김현재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90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오늘(26일) 11시 시청 1층 대회의실, 27년 공직생활에 대한 소회와 자랑스러운 부산시 공무원에 대한 존경 표해 ◈ 변성완 권한대행, “부산과 부산시민이 비단길을 걸을 수 있다면 그 어떤 가시밭길도 묵묵히 견디고 감수할 것”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오는 26일 자로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퇴임 인사를 전하며 27년 공직생활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 행사는 오전 9시 40분 집무실에서 주요 간부들이 배석해 인수인계와 감사패 전달을 진행한 후, 11시부터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시청 내 방송을 통해 온라인 퇴임사를 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퇴임사에서 “1995년부터 지금까지 내 고향 부산에서 공직의 시작과 끝을 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자 보람이다.”며, 지난 2014년 기획관리실장으로 기록적인 폭우에 대응해 러닝셔츠 차림으로 밤새 수습했던 기억, 뜻하지 않게 시장 권한대행이라는 중책을 맡아 동분서주해 온 지난 9개월 등 부산시 공무원으로서의 지나간 소회를 밝힌다.

 

  이어 변성완 권한대행은 “누구도 실현 가능성을 확신하지 못했던 가덕신공항과 2030월드엑스포가 당당하게 자리 잡는 등 우리는 지금 새로운 부산의 시대를 준비하고 있고, 직원들이 이에 대해 자부심을 품고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과 부산시민이 비단길을 걸을 수 있다면 그 어떤 가시밭길도 묵묵히 견디고 감수할 것이며, 눈앞의 이해득실에 연연하지 않고 올곧게 앞만 보며 걸어 나갈 것이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힐 계획이다.

 

  한편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퇴임 인사에 앞서 오전 9시에 충렬사를 방문해 호국선열에 대한 참배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