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어린이집 방역 조치 -

부산시, 관내 어린이집 1,781곳에 휴원 명령
부서명
출산보육과
전화번호
051)888-1572
작성자
김향근
작성일
2020-12-02
조회수
140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월 3일부터 별도 해제 명령 시까지 16개 구·군 모든 어린이집 휴원 ◈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한 긴급보육은 이용할 수 있으나, 가정보육 위주의 확실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당부…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 보육밀집도를 낮추고,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산시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휴원 명령」을 발동한다고 밝혔다.

 

  이에 부산지역 16개 구·군의 어린이집 1,781곳은 오는 3일부터 별도 해제 명령 시까지 휴원에 들어간다.

 

  부산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발령되기 전인 지난 27일부터, 가정보육 권고 및 어린이집의 외부활동 자제, 각종 행사·교육 취소 또는 연기 등의 조치를 한 바 있다.

 

  하지만 확진자 급증세가 쉽게 꺾이지 않는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내일(3일)부터는 더 강화된 조치로, 휴원 명령과 더불어 긴급보육에 필요한 최소한의 활동을 제외하고 어린이집 내·외의 특별활동·외부활동, 외부인 출입이 모두 금지된다.

 

  이는 그간 동거가족, 지인 등 외부 감염을 통한 확진과 접촉으로 일부 어린이집이 일시폐쇄되는 등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감염을 최소화할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른 결정이다.

 

  물론, 어린이집이 휴원하더라도 맞벌이 등으로 가정보육이 곤란한 가정은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으며, 가정보육을 위한 아이돌보미 지원도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그동안 어린이집 현장과 지역사회 감염상황을 계속 모니터링 해왔고, 이번 조치가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만큼, 어린이집 관계자와 보호자들께서는 심각성을 인지해주시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