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글로벌 지식 축제의 향연, 부산에서 다섯 번째 만남 -

「2020 세계지식포럼 부산」…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부서명
서비스금융과
전화번호
051-888-4872
작성자
전창환
작성일
2020-09-20
조회수
59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1. 14:00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진행, 다포스포럼 회장 클라우스 슈바프의 특별 연설과 세션 1‧2 등 유튜브(www.youtube.com/user/wkforum) 생중계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산이 세계 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전략 및 비전 모색
첨부파일
내용

 

 글로벌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은 「2020 세계지식포럼 부산」이 그 다섯 번째 막을 올린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매일경제신문사와 MBN이 공동개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과 울산과학기술원이 주관하는 「2020 세계지식포럼 부산」이 21일 오후 2시부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펜데노믹스, 부산의 새로운 기회’라는 주제로 두 개의 세션에 국내외 석학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이후의 부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눈다. 

 

  특히, 다포스포럼 회장이자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저서로 유명한 클라우스 슈바프의 특별 연설을 포함해 세션 1·2를 유튜브(www.youtube.com/user/wkforum)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세션1 - 「코로나 19 이후의 제조업」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비대면·디지털 가속화 등 세계 경제의 구조 변화에 대응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세션2 - 「홍콩 위기와 아세안 금융허브의 재편」에서는 최근 홍콩 사태와 미·중 무역 갈등으로 인한 세계금융선진국 간의 각축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에 따른 부산금융중심지의 비전과 전략 등이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 세계가 정치·경제·사회 등 여러 측면에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변화를 겪고 있는 가운데 마련한 이번 행사가 비대면 방식으로 세계 석학들의 식견을 들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