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오거돈 부산시장,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 관련 지원 뜻 밝혀 -

“안전과 생명에 지역의 경계는 없습니다!”
부서명
소통기획담당관
전화번호
888-1281
작성자
정인혜
작성일
2020-02-20
조회수
55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오거돈 부산시장, 20일 부산시 코로나19 대응 지역의료기관장 대책회의 열고, 지역사회 감염 국면 극복 위한 대응 방안 논의… “대구경북 상황에 대한 의료지원 검토해야”밝혀
내용

  오거돈 부산시장이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과 관련, “안전과 생명에 지역의 경계는 없다”며 지원에 대한 뜻을 밝혔다.

 

  오거돈 시장은 오늘(20일) 오전 10시 지역의료기관장이 참석하는 코로나19 대응 지역의료기관장 대책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감염 국면을 극복하기 위해 의료기관의 협조와 역할 분담 등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오 시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어제 정세균 국무총리께서 대구시장을 긴급 방문하고 경북이나 울산, 부산, 경남 등 함께 해오던 것들이 있으니까 어려울 때 서로 협력라는 아름다운 모습을 발휘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고 언급하면서, “안전과 생명에 지역의 경계는 없다. 지원가능한 자원이 있는지 의료기관과 협의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어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 경북의 상황이 참으로 가슴아프다. 시도민 모두에게 깊은 위로를 드리며, 권영진 시장님과 이철우 지사님 힘내시라는 응원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또 “어제 정부는 필요하다면 부울경의 음압병실 지원도 검토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당연한 일이다.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데 지역의 경계는 없다. 어느 한사람 귀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면서 “음압병실 뿐 아니라 지원가능한 자원이 있는지 대구 경북과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의하겠다. 대구 경북의 문제는 바로 우리 부산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했다.

 

  한편, 오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역감염'이라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국민적 불안감과 위기감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다”면서 “할 수 있는 일보다 더 많은 일을 하도록 노력하겠다. 함께 힘을 모은다면 극복하지 못할 위기는 없다고 확신한다”며 극복의 의지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