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170만 팔로워(Follower)에 부산시 홍보한다 -

‘BJ 양팡’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 홍보대사 위촉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222
작성자
손평모
작성일
2019-07-19
조회수
176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9. 14:00 시청 대강당, 부산출신 BJ ‘양팡’“부산의 축제 널리 홍보되길 희망한다” ◈ 부산바다축제, 부산불꽃축제, 부산항축제 등 앞으로 1년 동안 홍보
첨부파일
내용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오거돈)는 부산경남을 대표하는 BJ ‘양팡’을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양팡’은 7월 19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위촉패를 받고,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19 부산국제록페스티벌부터 활동하기로 했다. 양팡은 이날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자원봉사자 ‘부:렌즈’와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향후 부산을 대표하는 부산바다축제, 부산불꽃축제, 유채꽃축제, 부산항축제,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등을 앞으로 1년 동안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양팡’은 부산 출신으로 개인 유튜브 계정 팔로우 수가 170만 명이 넘고,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SNS 활동을 하고 있고 최근에는 보건복지부, 부산관광공사 등과 연계하여 공익캠페인 콘텐츠 제작에도 앞장서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양팡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참가를 시작으로 부산 대표 BJ로써 지역의 숨은 명소, 축제, 문화 등을 소재로 한 전문 콘텐츠를 제작하여 부산을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승천 축제조직위 집행위원장은 “BJ 양팡을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앞으로 아프리카TV,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부산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의 축제 또한 널리 홍보되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점점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