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국가균형발전과 동남권 혁신성장전략심포지엄」 부산 개최 - 오거돈 시장, “부울경을 뛰어넘는 광역혁신경제권 만들자”

부서명
첨단소재산업과
전화번호
051-888-6734
작성자
이성주
작성일
2019-02-19
조회수
63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2.19. 13:30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국가균형발전과 동남권 혁신성장 심포지엄’ 개최 ◈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참석,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쟁력 강화 전략 모색
내용

  오거돈 부산시장이 2월 19일 오후 1시 30분 부산국제여객터미널 5층 콘퍼런스홀에서 개최되는 ‘국가균형발전과 동남권 혁신성장전략 심포지엄’에 참석하여 지역산업 및 균형발전 분야의 다양한 혁신주체 관계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재)부산테크노파크와 포럼지식공감이 공동 개최하는 이날 심포지엄에는 오거돈 시장을 비롯하여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전재수 국회의원, 이채윤 부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 의장 등 전국의 혁신기관, 대학, 연구소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중앙과 지역 국가균형발전정책 전문가들의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적극적인 지역 경쟁력 강화 및 발전 전략을 함께 찾아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제조업 경쟁력이 약화되고 수도권 집중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지역균형 발전의 틀을 재점검하고, 혁신도시와 국가혁신 클러스터를 통한 제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주도 균형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시사점은 더욱 크다.

 

  한편 이번 행사는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6가지의 주제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통합과 공존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행해야 할 과제가 국가균형발전이며, 지역경제의 도약이 곧 국가균형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국가균형발전의 제1거점이자 국가 양대 경제축을 형성하고 있는 동남권의 경쟁력을 확실히 키워나갈 수 있도록 부울경이 경계를 뛰어넘어 수도권에 대응하는 광역혁신경제권을 만들어나가야 한다”라며 국가 균형발전과 동남권 혁신성장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