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국유재산 우수기관 선정!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부서명
도로계획과
전화번호
051-888-2731
작성자
추상인
작성일
2018-10-12
조회수
74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국유재산 현장 실태조사 후 지적공부 대조 해 등기, 토지대장, 실제 이용현황 등 확인 및 정비 ◈ 부상으로 받은 부상금 100만원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 전달 예정
내용

 

  부산시가 ‘국유재산 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0월 11일 충남 아산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국유재산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열렸다.

 

  기획재정부는 2015년 국유재산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전국 각 지자체에 위임해 관리하는 국유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난해 3년간 국유재산 관리정보 정비 사업을 중점 추진해 왔다.

 

  부산시가 관리하는 국유재산은 도로, 하천, 구거 등 32,997필지에 달한다.

 

  시는 2018년 전국 국유재산대장 일제정비 추진 과정에서 광범위한 자료에 대하여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실태조사 결과와 지적공부를 대조해 등기, 토지대장, 실제 이용현황 등의 일치 여부를 살피고 오류를 정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국유재산 실태조사와 유휴·미활용 재산의 철저한 관리 등 효율적인 국유재산대장 정비에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부상으로 받은 부상금 100만원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