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대통령 당선인 부산발전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 개최 -

박형준 시장, 새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해 더 큰 혁신의 파동 일으킬 것!
부서명
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744
작성자
제진우
작성일
2022-03-10
조회수
134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10. 10:00, 시청 영상회의실(7층)에서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결정 후 신속히 부산발전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 개최 ◈ 박형준 시장, 340만 부산 시민과 함께 대통령 당선 축하와 민심 안정과 지역화합 등 직접 챙겨 ◈ 대통령 부산발전 공약이 현안 해결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전략적 대응 추진… 새 정부 국정과제화로 부산에서 더 큰 혁신의 파동 일으킬 것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결정에 따라 당선인 주요 공약의 정부 정책 반영을 위해 오늘(10일) 오전 10시에 부산발전 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를 신속히 개최하고 민심 안정과 지역화합 등 발 빠르게 대응했다.

 

  오늘 보고회는 부산시 실·국·본부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선거 결과 및 후속 조치사항 ▲새 정부 국정 전망 및 대응 방향 ▲실·국·본부별 대응 방안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은 제20대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340만 부산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성공적인 정부로 출범할 수 있도록 부산시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고, 새 정부 출범에 맞추어 대통령의 부산발전 공약이 부산의 현안 및 시민 숙원사업 해결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대선을 통해 부산시가 제시한 공약과제가 대통령 당선인 공약에 다수 반영됐는데, 특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가덕도신공항 건설, 북항재개발 등 당선인도 선거운동 기간 부산을 찾을 때마다 많은 부산 시민들 앞에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만큼 부산발전 공약의 새 정부 국정과제(정부 계획) 반영이 어느 때보다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핵심 현안을 선정해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앞으로 대통령 공약의 세부 실행계획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해 조만간 출범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를 비롯한 새 정부 각 부처에 건의·반영하여 국정과제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전 실·국·본부는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박 시장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최우선 국정과제화 등 대통령 부산발전 공약의 국정과제 반영과 함께 정책 실현을 위해 수시로 인수위와 정부 부처를 방문하는 등 직접 발로 뛰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시는 상공계, 시민사회계와 함께 중앙부처와 지역 정치권은 물론 인수위 등과 소통 채널을 구축해 대통령 공약과제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화하여 국정과제로 연결해 더 큰 혁신의 파동을 부산 전역에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20대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만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부산시는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비롯한 당선인이 부산발전을 위해 제시한 공약들이 실제로 실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최우선 국정과제로 반드시 반영시키겠다”고 강조하며, “인수위 출범 초기부터 줄기차게 부산의 목소리를 낼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 아울러, 새 정부에서는 실질적인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