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국민의힘-부산광역시 당정 간담회 개최. 국민의 힘, 부산의 새로운 미래에 더 큰 힘으로 화답 -

박형준 시장, “변화의 새 바람을 원동력으로 부산의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것”
부서명
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744
작성자
김대홍
작성일
2021-07-23
조회수
195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박형준 시장, “위기의 부산,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국민의힘의 전폭적인 지지가 필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등 부산의 미래 100년을 견인할 메가 이벤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집중적 논의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7월 23일 오후 5시 부산항 북항(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국민의힘과 주요 시정 현안 논의를 위한 당정 간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날은 이준석 당대표와 백종헌 신임 부산시당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중앙 당직자는 물론 지역 국회의원들까지 참석해 부산시의 현안 해결지원에 대한 당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부산시가 사활을 걸고 있는 주요 현안과 국비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부산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정무·경제특보와 주요 간부들이 참석해 본격적 국비 확보 시즌을 앞두고 전략적 협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으로는 시정 주요현안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유치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경부선 철도시설 효율화 ▲이건희 기증관 수도권 건립 대응과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주요 현안과제에 대한 추진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내년도의 원활한 국비확보를 위해 가덕도신공항 건설 추진 관련 용역비 등 20여 개의 사업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변화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준석 당대표와 중앙당직자의 방문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 위기 극복과 발전을 위해 진지한 고민을 공유한 의미있는 자리”라며, “변화와 혁신에 대한 시민적 기대가 높은 만큼,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당차원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