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19 방역 최일선 보건소 격려 방문 -

박형준 부산시장, 코로나19 방역 현장 행보 가속화
부서명
시민방역추진단
전화번호
051-888-3322
작성자
이계옥
작성일
2021-07-14
조회수
114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4. 13:20, 부산진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해 코로나19 대확산에 따른 업무 폭증과 폭염 등 이중고 겪는 현장 근무 직원 격려… 관련 업무추진 현황 및 애로사항 등 청취 ◈ 내일(15일) 해운대구 구남로·해운대 해수욕장 등 방문해 휴가철 대비 방역 대응 태세 점검 예정
첨부파일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늘(14일) 오후 1시 20분,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직접 찾아 방역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근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함에 따라 일 평균 코로나19 진단검사가 900건에 달하는 등 일선 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업무가 폭증하는 실정이다. 특히, 2차 감염의 위험 때문에 실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근무 인력들은 무더위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날 보건소를 찾아 일선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업무수행에 따른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준 시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는 가운데 우리 부산지역도 최근 며칠간 일일 감염자가 50명 내외로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의 위협이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지금까지 우리 사회가 일상의 중단없이 버텨올 수 있었던 힘은 시민의 헌신과 방역의 최일선에서 싸워준 의료진을 비롯한 보건의료 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의료기관과 보건소의 부담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매우 걱정되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라는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고 있는 지금, 감염병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이들에게 시민들의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 날까지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부산시는 인건비 35억 원을 지원해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충원하고, 현장 근무자의 피로도를 완화하기 위해 특별휴가를 지원하고 종합감사 등을 유예하는 등 보건소의 근무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진단검사 활성화에도 나선다. 먼저, 시는 부산역과 부산시청 등대광장에서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를 21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오는 16일부터 8월 말까지는 구(舊) 해운대역 광장에서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15시부터 21시까지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일과 시간 이후에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진단검사를 강화하기 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비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박형준 시장은 오늘 부산진구 보건소 방문에 이어 내일(15일) 해운대구 구남로의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상권에 방역 준비를 당부하고, 해수욕장 방역 대응 태세를 직접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