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대학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소통의 장 마련 -

박형준 시장, “대학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돌파구 마련한다”
부서명
대학협력단
전화번호
051-888-6774
작성자
이상대
작성일
2021-06-03
조회수
91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4. 전문대 총장간담회를 시작으로 사립대, 국립대 총장 간담회 연속 개최 ◈ 각 대학들이 지닌 특성을 고려, 전문대, 사립대, 국립대 각각의 지역특화 인재 양성 방향, 산학협력 방안 및 지속 가능한 지역대학의 발전방향 모색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은 6월 4일 전문대학 총장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역 대학과 소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취임 이후 개최한 ‘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 협의회 간담회’에 이어 본격적으로 대학 총장과 만나 현재 지역 대학의 위기 상황을 진단하고, 실현 가능한 극복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대학 총장 간담회는 전문대, 사립대, 국립대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산학협력 역량강화 ▲교육수요 및 입학자원 발굴 ▲지역혁신 인재양성 및 평생교육체제 전환 ▲대학 특성화 및 자율 혁신 등을 주제로 각 대학별 특성에 초점을 맞춰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21개의 대학이 있는 만큼 각 대학별로 처한 여건과 특성이 달라 모든 대학과 한자리에 모여 논의를 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라며, “전문대, 사립대, 국립대 등 특성별 대학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재 대학 위기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