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걷는 방법

파워워킹

올바른 자세
팔꿈치를 90도 구부리고 주먹은 자연스럽게, 팔꿈치는 옆으로 움직이지않게 하고 두발은 11자 유지, 상체의 팔 움직임은 일반 걷기와 다른데 뒤로 움직일 때 어깨 재봉선 뒤까지 나가야 등,어깨 근육이 모두 동원 팔꿈치를 90도 구부리고 주먹은 자연스럽게, 팔꿈치는 옆으로 움직이지않게 하고 두발은 11자 유지, 상체의 팔 움직임은 일반 걷기와 다른데 뒤로 움직일 때 어깨 재봉선 뒤까지 나가야 등,어깨 근육이 모두 동원
파워워킹은 시속 6∼8㎞(1km당 7분 30초~9분 20초.
시속 6.5㎞의 속도로 걸을 때 (약 360㎈ 열량 소비)의 속도에 팔을 힘차게 저으며 큰 보폭으로 성큼성큼 걷는다.
올바른 걸음
발등과 정강이 라인의 각도는 90도 정도를 유지하고 발 뒤꿈치부터 착지, 발바닥 바깥 부분에서 발끝으로 조금씩 체중이동, 발바닥과 엄지발가락이 이어지는 부분으로 땅 차며 이동 발등과 정강이 라인의 각도는 90도 정도를 유지하고 발 뒤꿈치부터 착지, 발바닥 바깥 부분에서 발끝으로 조금씩 체중이동, 발바닥과 엄지발가락이 이어지는 부분으로 땅 차며 이동
발뒤꿈치 – 발바닥 – 발끝 순으로 무게 중심 이동

자료관리 담당자

건강정책과
전인주 (051-888-3315)
최근 업데이트
2019-02-27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새창열림 아이콘"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