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되는 부분에 깐 분말상의 플럭스 속에서 구리 도금된 나용접봉(裸鎔接棒)으로부터 아크를 발생시키는 자동 아크 용접. 외기를 차단하고 연속적이므로 용접 속도가 느리고 용입이 깊다. 또한 균일하게 용접된다.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이라고도 한다.
단위 강우량에 대한 유출량의 시간 곡선을 만들어, 실제의 강우량에 대해 유출량을 추정하는 것. 계획 고수 유량을 구하는 데 이용된다.
그림과 같은 하수 배수 구역 내의 빗물이, 하수관 기점 A에 유입할 때까지의 시간(이것을 유입 시간이라 한다)과 A에서 B까지 흘러가는 시간(이것을 유하 시간이라 한다)을 더한 시간. 유입 시간은 약 3 ~ 7분, 유하 시간을 AB사이의 관 길이를 관내 평균 유속으로 나누어 구한다. 관내 평균 유속은 보통 1.0 ~ 1.8m/sec.
진행을 지시하는 신호를 장내(場內)신호기에 현시(現示)하여서는 안 될 경우, 그 신호기의 방호 구역 내에 열차를 진입시켜야 할 때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 수신호로 유도하는 것과 동일한 지시를 부여할 목적으로 설치하는 신호기.
중공(中空) 고정자 내에 통형 회전자가 있는 교류 전동기의 일종. 고정자에 교류 전류를 흘려 회전 자계를 발생시켜서 회전 전자석과 같게 한다. 고정자 회전 자계는 또 회전자에 자계를 유인하여 반대 방향 전자석을 만든다. 고정자측 회전 전자석이 회전자측 전자석을 유인하여 회전자를 회전시킨다.
자동차의 주행 경로를 바꾸어 적절한 위치와 방향을 부여하기 위한 교통도(交通島). 교차점 내에서 좌회전차나 우회전차를 유도하기 위하여 설치되어 있는 것은 일반적인 예이다.
비행장에서 에이프런과 활주로가나에 비행기의 발착을 유도하는 통로.
차량계의 건설기계를 사용하여 전도 또는 전락위험이 있는 장소를 통행할 때는 유도원(안내인)을 배치하여 유도하게 된다. 유도원은 일정한 신호에 의해서 운전자를 유도하는데 운전자는 이에 따르지 않으면 안된다.
액성 한계 시험에서의 흙시료의 낙하 횟수와 함수비의 관계를 반대수(半對數) 방안지에 플롯하고 각각을 연결한 선.
유동 곡선의 경사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낙하 횟수가 1과 10 또는 5와 50에 대응하는 함수비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