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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권 대표 관문 공항

동남권을 대표하는 공항이어야 합니다! 동남권 경제발전을 견인하고 유사시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는 공항으로 건설되어야 합니다. 동남권을 대표하는 공항이어야 합니다! 동남권 경제발전을 견인하고 유사시 인천공항을 대체할 수 있는 공항으로 건설되어야 합니다. 국토부:'거점공항'수준의 공항 건설 - 중·단거리 노선 위주 운항, 중·소형 항공기 기준  팩트체크 : '동남권 관문공항과 공항복합도시 건설'은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관문공항'으로의 위계 확립 필요 국토부:'거점공항'수준의 공항 건설 - 중·단거리 노선 위주 운항, 중·소형 항공기 기준  팩트체크 : '동남권 관문공항과 공항복합도시 건설'은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관문공항'으로의 위계 확립 필요 국토부:활주로 길이 3,200m 팩트체크 :활주로 최소 3,500m이상 필요  - 최근 건설된 세계적 공항 활주로는 모두 3,500m이상  ․인천공항(4,000m)/터키이스탄불신공항(3,750m)/일본주부공항(3,500m) 국토부:활주로 길이 3,200m 팩트체크 :활주로 최소 3,500m이상 필요  - 최근 건설된 세계적 공항 활주로는 모두 3,500m이상  ․인천공항(4,000m)/터키이스탄불신공항(3,750m)/일본주부공항(3,500m) 국토부 : 국제선터미널(255,000㎡)분할건설 팩트체크 : 국제선 여객터미널 규모 대폭 축소  - 터미널규모 대폭축소  -이마저도,3단계분할 건설로 관문공항 건설의 의미없음 국토부 : 국제선터미널(255,000㎡)분할건설 팩트체크 : 국제선 여객터미널 규모 대폭 축소  - 터미널규모 대폭축소  -이마저도,3단계분할 건설로 관문공항 건설의 의미없음 국토부 :화물터미널에 대한 언급 및 계획 없음 팩트체크 : 국제 항공화물수요 규모에 맞는 화물터미널 구축필요  -Tri-Port(신공항+항만+철도)구축을 통한  세계물류 거점도시로의 도약 가능성 간과됨 국토부 :화물터미널에 대한 언급 및 계획 없음 팩트체크 : 국제 항공화물수요 규모에 맞는 화물터미널 구축필요  -Tri-Port(신공항+항만+철도)구축을 통한  세계물류 거점도시로의 도약 가능성 간과됨 국토부 : 공항복합도시 등 주변 개발계획 미고려 팩트체크 : 에어시티를 국책사업에 반영 필요  -동남권 경제 견인의 거점이자 관문공항에 걸맞은 에어시티 조성이 필수 국토부 : 공항복합도시 등 주변 개발계획 미고려 팩트체크 : 에어시티를 국책사업에 반영 필요  -동남권 경제 견인의 거점이자 관문공항에 걸맞은 에어시티 조성이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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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기획과
강경림 (051-888-4576)
최근 업데이트
2019-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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