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 및 보도자료

 

부모교육 관련 보도자료(2021.05.06.자)

부서명
아동보호팀
전화번호
051-240-6353
작성자
백민정
작성일
2021-05-07
조회수
1684
내용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학대 예방 및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해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 등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부모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행위자의 80% 이상이 부모인 만큼,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처분받지 않은 아동학대 행위자인 부모 등을 교육하는 기관이 없고, 여러 기관에서 다양한 부모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상설 부모교육 시스템이 부재한 상황이다.

 

 

 

  이에,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운영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4월 부모교육 전문강사 15명을 선발하였으며, 오는 5월부터 연중 ▲상설 부모교육과 ▲아동학대 행위자 부모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상설 부모교육은 강사와 교육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진행된다. 이는 요즘 부모님들이 자녀를 양육하며 느끼는 양육 고충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으로, 아동 발달과 행동 특성에 따른 긍정적 훈육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또한, 아동학대 행위자 부모교육은 아동학대로 신고돼 구청에서 아동학대로 판단하였으나 법원 명령 등 처분을 받지 않은 주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집단 교육과정으로, 재학대 방지를 위한 아동 양육방법 등을 중점으로 한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확립해,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부산’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M96I752T / 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