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 및 보도자료

 

찾아가는 양육코칭 프로그램 운영 관련 보도자료(2021.03.17.자)

부서명
아동보호팀
전화번호
051-240-6341
작성자
차수미
작성일
2021-04-07
조회수
1679
내용

부산시, 2021 찾아가는 양육코칭 프로그램 운영

 

평일·주말, 주간·야간 상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상담도 병행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가족기능강화사업’의 하나로, 「찾아가는 양육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대피해 아동 가정 보호자(부모)의 부적절한 양육 태도 개선 및 가족 스트레스 완화, 가족 기능 회복, 재학대 예방을 위해 전문상담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가정별 맞춤형 양육 지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상담사는 아동·가족 간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상담 및 교육 기법을 가진 전문가로,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신라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교수 김윤희) ▲다중체계치료연구소 협동조합(이사장 박영순)이 공동 개발한 양육코칭 프로그램 매뉴얼에 따라 아동의 특성에 맞춘 특별놀이, 사회성 코칭, 보상하기 등을 12회기로 진행한다.

 

이와 같은 가정별 상담은 총 72가정에 제공된다. 각 가정의 가능한 일정에 맞춘 평일·주말, 주간·야간 상담뿐만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상담도 병행 추진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동보호종합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학대피해 아동이 같은 학대 상황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개입이 필수적”이라며,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가정의 회복으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부산지역 아동학대 예방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각종 사업 추진을 계속해서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3170927193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