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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 내용
- 효율적인 병원 진료를 위한 진료 예약 시스템 마련
□ 문제점
1. 높은 자녀 양육 부담
- 영유아기 아동의 병원 방문이 어려우며 대기 시간이 긺.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 갑작스러운 자녀의 비상 상황에 빠른 대처가
어려운 시간적 부담이 큼.
- ‘똑딱’의 유료화로 인해 경제적 부담 없이 자녀의 병원 예약 방문이
어렵게 되었음.
2. 영유아기 아동의 의료 혜택 수혜 어려움
- 아동병원의 진료 규모가 축소되고 있음.
- 대기 아동이 많아 제한된 시간에 빠르게 진료를 봐야하는 경우가
발생해 질 좋은 진료를 받지 못함.
3. 디지털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자들의 병원진료의 불편함 발생
- 병원진료 예약 유료 앱 ‘똑딱’을 모르거나, 사용의 어려움이 있는 고령자들이 방문예약 시 진료를 못받거나 장시간 대기를 해야하는 문제 발생
□ 해결 방안
1. 동백전과 아동병원의 연계를 통해 병원 예약 시스템 마련
- 동백전 어플을 통한 병원 진료 예약
- 동백택시를 통해 빠르게 진료를 볼 수 있도록 함
2. 비대면 진료와 약 수령 예약 및 배송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게 함
- 동백전 어플을 통해 약 비대면 배달 혹은 수령 예약 (동백닥터)
□ 사업 기대 효과
1. 자녀 양육 부담을 감소하며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음.
2. 효율적인 진료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영유아기 자녀뿐만 아니라
고령층 또한 해당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함.
3. 지역 어플 동백전의 역할 강화 및 활용성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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