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주요 내용
①광안리 일대 웨딩관련 업체 네트워크 구축(드레스, 양복, 한복, 헤어, 메이크업, 바버숍, 포토스튜디오, 관광업체 등) _30여개 업체
②웨딩 트랜드쇼(패션쇼 형태)를 해변을 배경으로 개최
③행사기간 방문객 혜택 제공(신혼여행, 스몰웨딩 등)
사업시작일자
2024-09-27
~
2024-09-28
소요예산
₩300,000,000
사업위치
수영구
사업내용2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①광남로 웨딩거리의 활성화를 통해 광안리 문화콘텐츠의 다양화 모색 ②시대의 흐름에 맞는 웨딩문화 제안(관광연계+외식업연계) ③문화도시 선정지역으로 골목에서 바다까지의 슬로건에 맞는 지역에 맞는 문화확산
사업효과
-기대효과 ①광안리 웨딩거리의 부활을 통해 관련 입주기업 활성화 ②인구소멸에 대응하는 새로운 결혼문화 제안 ③문화향유거점도시로서의 다양성과 지역민에게 자부심 고취
기타
광안리 웨딩거리는 최근들어 젊은 세대의 창업가들이 서양스타일의 바버숍이나 테일러링수트(맞춤양복)업체 및 감각적은 포토스튜디오들이 입점하고 있다. 하지만, 웨딩이라는 문화가 현재 인구소멸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청년세대의 사업가들이 수영구에서 재이탈이 염려되고 있다. 타지역과는 다르게 고급화되고 현대적인 웨딩트랜드를 제안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이 될 수 있고, 더불어 부산의 전통산업인 패션분야(드레스, 한복, 헤어메이크업 등)는 그간 쌓아놓은 기반과 인프라가 단단하여 광안리의 관광콘텐츠와 연계한다면 지역민과 지역에 입주되어 있는 업체들도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이다. 문화거점도시로서의 문화향유요건을 다양화하는 모델로 제안할 수도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