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홍보보도자료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확대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전시교육팀
전화번호
051-209-2053
작성자
천영현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1328
내용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3월 7일 목요일 오후 2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 1층 교육실에서 사상구, 북구, 강서구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태교육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식물, 곤충, 조류, 습지, 하구생태, 야생동물 6개 분야로 청소년들이 을숙도 주변 생태를 살펴보고 각 분야 전문 직업인을 직접 만나 직업세계를 실질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2018년도에는 사하구 및 동래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7회에 걸쳐 143명이 체험에 참가했으며, 올해는 사상구, 북구, 강서구 진로교육지원센터로 확대해 앞으로 3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

부산의 대표적인 생태지역인 을숙도는 철새도래지로서 다양한 동․식물이 살고 있고, 과거 분뇨처리장, 쓰레기매립장 등으로 훼손된 환경을 습지로 복원한 곳으로 자연생태를 활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8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환경의 가치를 바로 알고 환경 보전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생태․환경적 감수성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흥동 낙동강하구생태관리부장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진로체험을 하면서 자연이 사람에게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자연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자신의 진로를 찾아 또 다른 멋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