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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1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작성자 경영관리팀 작성일 2012-02-02
조회수 575
내용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1.2월 ~ 10월
▷ 조사대상 : 1일 이상 유기한 민원처리 담당자
▷ 대상민원 : ‘11. 2월 ~ 11월까지 처리된 유기한 민원

○ 조사방법
▷ 조사방법 : 전화조사
▷ 조사항목 : 친절성, 공정성, 신속성, 편의성
▷ 평가점수 : 항목별 점수 각 25점(만족 25점, 보통 15점, 불만 5점)

○ 조사결과
▷ 고객만족도 : 99.6점(부산시 전체 97.3)
친절성공정성신속성편의성99.699.799.399.7

▷ 총 평
‘11년 민원고객만족도(CSI)는 99.6점으로 전년도 96.7점에 비해 2.9점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서별로 수질 · 서부 · 영도 · 북부사업소의 전 항목 점수가 100점
으로 우수 하였으며, 항목별로는 친절성, 공정성, 신속성, 편의성의 전 항목이 99점 이상의
높은 수준을 보였으나, 다른 항목에 비해 신속성은 개선되어야 할 것으로 나타났음.

○ 향후계획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우수 공무원 시상, 친절공무원 등록
▷ 고객의견 적극적인 환류 및 개선
- 조사결과 제시된 불만족 및 불편사항 검토
- 다양한 시책 개발을 통하여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 노력
▷ 2012년도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개선 검토
- 고객만족도 평가점수 세분화(3단계→5단계)
- 설문항목 개선 (추가 : 시설 이용 편리성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