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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후기

 

과일소스생야채비빔밥, 버섯들깨탕 노년건강식 허영선교수의 실버푸드 요리교육 2회

내용
이교육 내용은 아래블로그 주소를 클릭 하시면
사진, 동영상과 함께 즐감할 수가 있읍니다~^^
https://tellmetop.blog.me/221397504829
또는 ‘하하호호의부산여행요리’ (네이버블로그) 검색

이 교육을 꼭 받고 싶어서
​서울에서 비행기타고 내려와 김해공항에서 바로 달려오는 수강생이 있는가 하면
언제나 어르신을 모시고 와서 항상 오른 손으로 어르신을 부축하면서
왼손으로 레시피를 들고 열심히 배우고 있는 착한 아가씨의 모습도 볼수 있는 ​​
부산디지털대학교 허영선교수, 호텔관광.외식경영학 허영선박사의
'실버 어르신들 노년건강식 실버푸드 간단요리 만들기 교육'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엄영달)에서 도시농업지원팀(팀장 유미복)
이재중 주무관의 주관으로 시작되었는데요.
부산디지털대학교(외식조리경영학) 교수이며 영남약선요리연구소 약선연구실장,
부산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 회원으로
실버푸드, 팔도향토음식, 저염김치 과정 등 다양한 음식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 박사 허영선 교수님이 진행하는 이번 실버푸드 교육은

메뉴를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갈 만큼 맛있고 영양도 많을 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임금님수라상에도 올랐다는 표고버섯톳밥 과 소고기부챗살구이 로 부터 시작해서
과일소스생야채비빔밥,버섯들깨탕, 견과류멸치볶음,녹차버섯밥
낙지조개맑은탕, 메밀버섯채소전, 그린홍합영양밥, 소고기차돌박이냉채 10가지 중에서 두 번 째로
당뇨병, 고혈압 기타 성인병으로 고생하는 실버 어르신들은 물론이고
혼자 살거나 가족이 단출해서 혼밥, 혼식을 자주하게 되는 실버 어르신들의
건강에도 좋고 혼자서도 즉석요리처럼 간편하게 5분 만에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실버푸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면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실버푸드 '해먹푸드'로 짱!

아들, 딸, 며느리,사위, 손주, 손녀가 아버지, 어머니, 장인, 장모, 시부모, 친정부모,할아버지,할머니 등등
실버 어르신에게 만들어 드리면 귀염 듬뿍 받을 수 있는 .
과일소스생야채비빔밥,버섯들깨탕 교육 내용을 보여 드립니다.

1. 과일소스생야채비빔밥

메인 재료: 밥2공기, 모둠새싹채소50g, 오이1/4개, 훈제연어30g, 계란2개, 식용유1큰술

과일소스 재료: 딸기 5알, 배1/4쪽,레몬1/4개, 마늘1쪽, 양파1/8개,

소금약간, 후추약간, 고추장2큰술, 간장1작은술, 설탕1작은술

스크램블에그 재료: 계란 1개, 식용유1큰술, 소금약간

만드는 방법

1.밥은 따뜻하게 데운다

2.새싹채소는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다.

3.오이는 곱게 채썬다. 훈제연어는 먹기좋게 자른다.

4.믹서기에 딸기와 재료를 넣고 갈아 설탕과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5.계란은 소금을 약간풀어 식용유를 두른팬에 살짝볶아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6.밥위에 스크램블에그와 새싹채소, 연어 등을 올리고 과일 소스를 부어 비벼먹는다.


TIP: 오이는 껍질이 푸른색이 흰색보다 달다

레몬이 없으면 식초를 사용

무는 깍두기로 만들 때는 껍질채로 하고, 국으로 할때는 껍질 제거하고 사용한다.

파 중심부는 진이 많이 나므로 사용하지 않고 두었다가 육계장 할때 사용하면 좋다

잣가루를 넣어도 좋다


2. 버섯들깨탕

메인 재료: 송화버섯3개,느타리버섯150g, 표고버섯3개,팽이버섯30g,소고기30g,

무50g, 양파1/4개,대파 10cm, 다시물500ml(다시마1장+멸치30g)


양념 재료: 참기름1큰술, 들깨가루 4큰술, 국간장1큰술,다진마늘1/2큰술,소금약간


만드는 방법

1.송화버섯은 얇게 저민다.느타리버섯은 결대로 찢고 표고버섯은 편으로 썰고,

2.팽이버섯은 반 자르고,무와 양파 소고기는 채썰어 준비한다.

3.예열된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대파를 넣어 볶는다.

4.마늘과 파향이 올라오면 고기 무,양파를 넣고 볶다가 국간장으로 간을 한다.

5.육수를 넣고 한소큼끓으면 버섯을 넣는다.

6.들깨가루를 물에 개어 체에 걸러 넣는다.

7.한소큼 끓여 완성 한다.


TIP: 다시마는 두꺼운 것이 좋다

살때는 분이 있는 것이 좋으나 쓴맛이 나므로 사용하기전 닦아 내어야

찬물이나 미지근 한 물에서 우려내어야 한다

끓이면 잘 우러나지 않는다.

다시마와 통멸치를 물에 넣고 약한 불로 우려내면서 가장자리가 뽀글 보글 끓을때 까지

맑은 물로 우려낸다

찌꺼기는 잘게 설어서 무쳐 먹으면 맛도 영양도 좋고 음식물 쓰레기도 적어지니 일거양득!

시금치는 조개와 궁합이 좋다.


사진, 동영상과 함께 즐감 하시려면 아래 주소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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