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제10회 부산시민 자전거 축전 개최 및 자전거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안내

부서명
공공교통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936
작성자
주용우
작성일
2018-09-17
조회수
5412
첨부파일
내용

자전거이용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전거이용문화 확산을 위하여​「제10회 부산시민 자전거축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안전한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해 낙동강변 자전거도로 퍼레이드를 실시하오니 자전거를 사랑하는 많은 시민여러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 행사개요

 ㆍ 일 시 : 2018. 10. 21.(일) 07:30~15:30

 ㆍ 장 소 : 삼락생태공원 생태연못 문화마당(연꽃단지 일원 광장)

 ㆍ 퍼레이드코스(약15km) : 삼락생태공원→감전교차로→을숙도→맥도생태공원→삼락생태공원(붙임참조)

 ㆍ 주 최 : 부산광역시, 후원 : (사)부산사랑범시민자전거연합회

 ㆍ 문 의 : 부산광역시 공공교통정책과 ☏ 888-3936,3931~3935

 

 ​​● 퍼레이드 참가자 접수

 ㆍ 참가대상 : 모든 시민

  .  참가유형 : 일반, 가족, 실버

     ** 일부제한 : 어린이(만13세이하:2005.10.21 이후출생자), 노약자(만65세이상:1953.10.22 이전 출생자 또는 질병보유자)

     ** 단, 동호회 활동중이거나 동호회 회장승인이 있는 자 가능(동의서 제출)

     ** 헬멧 미착용, 세바퀴자전거, 어린이를 태운 자전거 참가 불가

 ㆍ 접수기간 : 2018. 9. 17(월) 09:00 ~ 10. 19(금) 18:00 

     ** 현장접수 불가

 ㆍ 접수인원 : 1,000명(선착순, 조기마감 될 수 있음)

     ** 참가번호는 행사장에서 배부 ▶2018. 10.21(일) 07:30~08:30

 ㆍ 참 가 비 : 없음

 

 ● 신청방법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메인화면 > 상단 메뉴 “부산민원120” > 시민참여 > 행사/모집참여 신청 클릭

 

​​​​ ● 안전수칙

 ㆍ 행사 참여전 자전거정비를 철저히 하시고, 건강상태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ㆍ 안전을 위해 손목, 다리 보호대, 헬멧 등 안전장구를 착용하시기 바라며, 헬멧 미착용 시에는 절대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ㆍ 퍼레이드는 도로 등에서 시행되므로 대열에서 이탈할 경우 큰 사고가 발생될 수 있으니, 필히 진행요원의 유도에 따라야 하며, 참가자도 코스를 숙지하여야 합니다.

 ㆍ 앞사람의 급정거 및 예상치 못한 상황 대비를 위해 주행 중 개인 간격을 충분히 유지합시다.

 ㆍ 무리하게 속력을 내지 말고 앞사람 추월은 금지되며, 좌우로 왔다 갔다 하거나 핸들에서 손을 놓고 주행하지 맙시다.

 ㆍ 퍼레이드 도중 자전거의 고장 또는 건강이상으로 퍼레이드를 계속하기가 어려울 시에는 주행을 멈추고 진행요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ㆍ 대열에서 처지는 등 퍼레이드 진행에 방해되시는 분은 교통소통 및 안전을 위하여 퍼레이드를 중지시키도록 하겠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 참가자 유의사항

 ㆍ 행사도중 자신이나 자신의 자전거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참가자 본인이 민‧형사상책임을 지며, ​부상 또는 사고발생 시 주최측 응급조치 외 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ㆍ 퍼레이드 도중 행인과의 접촉사고에 대해서는 주최측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특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ㆍ 주최측에서 가입한 보험약관에 의한 사항이외에는 책임지지 않으며, ​보험가입보상 범위를 벗어나는 항목과 비용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ㆍ 참가권의 양도는 불가능하며, 참가권(참가번호) 양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해 주최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ㆍ 참가자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를 제공하기 위해 주최측 에서는 참가자 등록정보를 협력단체와 공유하는 것과 행사홍보를 위해 참가자들의 이름 및 초상권을 사용하는것에 동의합니다.

​​

 ​​​​● 기타 유의사항

 ㆍ 물품 보관소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귀중품 및 개인물품 도난 시 주최 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ㆍ 출발시간에 임박하여 도착하여 참가번호를 받지 못한 자는 행사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ㆍ 퍼레이드는 구간과 부대행사 종료 귀가방법을 사전에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ㆍ 기상관계로 대회진행이 어려울 경우 행사취소 또는 축소될 수 있습니다.

 ㆍ 승인받지 않은 업체, 동호인 부스, 광고물 등은 설치할 수 없습니다.

 ​​​​​● 자전거 퍼레이드(약 15km 진행)

 ㆍ 삼락생태공원 → 감전교차로 → 을숙도 → 맥도생태공원 → 삼락생태공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