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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기찬 ‘아이디어 전쟁’… 부산국제광고제 23∼25일

20,342편 출품 ‘세계 톱4’ 규모 … 73개국 광고인 심사 1,719편 본선 진출
’C세대’ 겨냥 VR게임 접목 공익광고 등 풍성 … 휴머니즘+테크놀로지 선봬

내용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인 '2018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8월 23~25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을 주제로 세계 각국 광고 출품작 전시, 광고·마케팅 콘퍼런스,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영스타즈), 3년차 이하 광고인 광고경진대회(뉴스타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8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3~25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려 세계 각국 광고작품 전시, 광고·마케팅 콘퍼런스,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은 2017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열린 콘퍼런스 모습). 

▲'2018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3~25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려 세계 각국 광고작품 전시, 광고·마케팅 콘퍼런스,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사진은 2017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열린 콘퍼런스 모습).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11년째를 맞아 2만 편이 넘는 출품작으로 프랑스의 칸느, 미국의 원쇼, 영국의 D&AD에 이어 '세계 4대 광고제' 반열에 올랐다. 전 세계에서 출품된 2만342편 가운데 본선에 오른 작품은 1천719편. 73개국 263명의 전문 광고인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걸작들이다. 최근 떠오르는 'C(Connection, Creation, Community, Curation) 세대'를 겨냥한 가상현실(VR) 게임 접목 공익광고 등 기발한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문화콘텐츠 흐름, 소비트렌드, 각 나라의 감성을 보여준다. 휴머니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 등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는 본선 진출 작품은 광고제 기간 동안 전시·상영되며, 본선 심사를 거쳐 그랑프리와 금·은·동상 등 수상작을 가리게 된다.

 

부산국제광고제 기간 계속 이어지는 광고·마케팅 콘퍼런스도 흥미롭다. 제일기획 사장, 구글 디렉터, 세계 유명 광고에이전시, 영화배우 등이 미디어 변화와 브랜드 전략 등에 대해 강의하고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 키 노트(Key Note),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애드 텍(AD tech), 오픈 스테이지(Open Stage)로 나줘 진행되는 60여 차례의 콘퍼런스는 광고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예비 광고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현대카드스튜디오블랙, TECH WAVE(일본) 등 창업 관련 기관들이 크리에이티브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창업기업) 공동관'을 운영한다. 각 기관에 소속된 창업기업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중국 최대 온라인매체 중 하나인 '왕이163.COM' 등을 통해 소개한다. 

 

이밖에 미래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영스타즈'에는 10개국 40개 팀 12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전 세계 3년차(30세) 이하 현직 광고인들이 참여하는 광고경진대회 '뉴스타즈'에는 12개국 50개 팀 100명이 '아이디어 전쟁'을 벌인다.

 

부산국제광고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동우 기사 입력 2018-08-16 다이내믹부산 제1838호
자료출처 : 다이내믹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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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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